5월은 무슨 달? 블루 아카이브의 달!

국내 서비스 0.5주년을 맞이해 5월은 블루 아카이브의 달로 선포하고 페스티벌을 시작한 넥슨의 수집형 RPG, 컴퓨터로 만나는 블루 아카이브가 5월 3일 업데이트를 진행, 본격적인 이벤트에 돌입했습니다. 5월 3일에 제공되는 이벤트는 총 3가지로 업데이트 완료 보상과 사전등록 선물을 통해 청휘석 2,400개를 기본적으로 챙길 수 있어요. 여기에 많은 유저들이 항상 정식 발매를 외치고 있는 몰루 이모티콘이 0.5주년 기념으로 다시 지급되기 시작했고 이후 진행되는 내용들을 모두 챙기면 청휘석 7,400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별 모집 2종 진행

본격적으로 선상의 바니 체이서를 알아보기에 앞서, 새로 만날 수 있게 된 두 명의 학생을 소개해드리지 않을 수 없죠. 현재 특별 픽업 모집이 진행 중인 ‘카린(바니걸)’, ‘네루(바니걸)’ 두 명의 학생은 기존에 블루 아카이브를 PC에서 플레이하며 만날 수 있었던 캐릭터들의 바니걸 버전으로, 수영복 캐릭터와 비슷한 느낌으로 만날 수 있는 외전 캐릭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 개의 모집이 진행되고 있다는 건 각각의 캐릭터가 확률 업이 적용된 모집이 다르다는 뜻으로 유저들은 더 필요한 학생을 확률 업이 적용된 모집에서 노려볼 수 있지만 적용되지 않은 학생도 해당 모집에서 영입할 수 있습니다. 운만 좋다면 두 명의 학생을 한 번의 모집으로 만날 수 있어요.

네루(바니걸)

3성 스트라이커 네루(바니걸)은 전열에서 든든하게 버티며 공격을 펼치는 탱커 타입의 캐릭터입니다. 30초마다 회피 수치가 크게 증가하는 ‘구경 났어!?’를 통해 생존력을 챙길 수 있고 EX 스킬 ‘거기 꼼짝말고 있어!’를 사용하면 지정한 위치로 이동, 치유력의 일정량만큼 보호막을 획득, 그리고 원형범위 내의 적에게 공격력의 일정량만큼 피해를 주고 도발을 시전해 아군의 생존력도 챙길 수 있어요. 두 개의 스킬로 탱커다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면 ‘까칠함’과 ‘특별히 더 아프게’를 통해 공격력을, 특히 중형 대상을 공격할 때 더욱 강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PC에서 블루 아카이브를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만난 상대가 중형 타입이라면, 그리고 한 방 한 방이 강력한 친구라면 충분히 채용을 고려해볼 만한 회피형 탱커가 바로 네루(바니걸)입니다.

카린(바니걸)

네루(바니걸)이 탱커라면 카린(바니걸)은 딜러로써 신비 타입의 공격을 통해 적들을 제압해나갈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PC에서 만날 수 있는 블루 아카이브에는 이미 많은 신비 타입의 딜러가 있지만 카린(바니걸)은 적의 방어력을 일정량 무시하고 대미지를 꽂아 넣을 수 있어 어떤 상황에서도 일정 이상의 대미지를 기대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어요. EX 스킬 ‘신속, 정확’과 기본 스킬 ‘범위, 사격’을 통해 광역에 방어무시 대미지를 뿌려댈 수 있고 강화 스킬과 서브 스킬로 치명 수치, 공격력을 얻어 기본적으로 준수한 광역 딜러로써의 역할을 맡을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선상의 바니 체이서

밀레니엄의 문제아 ‘백토’를 체포하기 위해 나선 C&C 부원들이 어느새 호화 크루즈선에 올라있게 되고, 거기에서 정체를 숨기기 위해 바니걸로 위장했다는 스토리에서 시작하는 신규 이벤트 스토리 ‘선상의 바니 체이서’에서 유저들은 총 3개의 스테이지를 만날 수 있어요. 블루 아카이브를 PC에서 플레이하며 스토리와 퀘스트, 챌린지 세 개의 모드를 꼼꼼히 챙겨주는 걸 통해 다양한 이벤트 재화를 수급할 수 있고 보상으로 상점을 이용해 성장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들과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만날 수 있을 다른 캐릭터들의 엘레프도 챙길 수 있습니다. 물론 어느 정도의 스펙을 보유하고 있어야 무리 없이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으니 아직 전투력이 부족한 분들은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오도록 합시다.

이벤트 상점

스토리와 퀘스트, 챌린지를 통해 차곡차곡 모은 이벤트 재화들, ‘주사위’와 ‘토끼 스티커’, 그리고 ‘승선권’을 사용해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 상점에는 꽤 많은 아이템들이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어요. ‘온전한 파이스토스’, ’최상급 전술 교육 BD’, ‘아스나 엘레프’ 같은 귀중한 재화들이 말이죠. 여기에 활동 보고서나 안티키테라 장치 조각, 강화석, 기술 노트 같은 성장을 위한 아이템들도 구입할 수 있고 토끼 스티커 5개로 승선권을 1개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재화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돌릴 수 있습니다. 주사위의 경우 이렇게 재화를 교환해 사용할 수는 없지만 아스나의 엘레프를 구입하는 데에 필요하기 때문에 꼭 챙겨줘야 하는데요. 주사위는 바로 이걸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카드 뽑기

PC로 블루 아카이브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이벤트 상점 뿐만 아니라 이벤트 카드 상점에서 카드 뽑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드 뽑기에는 일정량의 초콜릿 코인이 필요하고, 초콜릿 코인은 토끼 스티커, 승선권과 함께 이벤트 컨텐츠를 진행하며 얻을 수 있어요. 뽑기에서는 얼티밋 레어 카드와 슈퍼 레어 카드, 그리고 레어 카드에 노멀 카드까지 총 4개의 등급을 가진 카드를 만날 수 있고 어떤 카드를 얻었느냐에 따라 주사위를 포함한 재화를 챙길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주사위를 차곡차곡 모아 주사위 상점을 이용할 수 있으니 카드 뽑기도 성실하게 진행해주도록 하자구요.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정말 묵직한 보상도 함께 챙길 수 있다는 점을 통해 유저들에게 굉장히 뜨거운 반응을 얻어내고 있는 이번 선상의 바니 체이서를 더욱 성실하게 챙겨나가고 싶다면 바로 블루스택의 도움을 받아봅시다. 블루스택에서라면 다른 방해 요소들을 신경 쓸 필요 없이 열심히 이벤트 스테이지를 반복 진행할 수 있으니까 말이죠. 더 많은 재화의 수급이 곧 이벤트로 얻을 수 있는 보상의 크기를 결정하는 만큼 선상의 바니 체이서에 준비된 모든 보상을 얻고 싶다면 블루스택과 함께 블루 아카이브를 지금 PC에서 시작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가디언 테일즈 같은 게임들의 이벤트를 챙길 때처럼 큰 이득을 누릴 수 있을 거예요!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