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상의 바니체이서

넥슨의 수집형 RPG로써 컴퓨터로 즐길 수 있는 카운터사이드와 함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곧 있으면 국내 서비스 0.5주년을 맞이할 예정입니다. 일본에서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 뒤 한국으로 넘어오며 검증된 재미를 보여주고 있는 게임인 만큼 무리 없이 0.5주년을 맞이했는데요. 그런 블루 아카이브가 0.5주년을 기념해 선보일 이벤트는 바로 ‘선상의 바니 체이서’입니다. 본격적으로 5월 3일 업데이트를 진행하기에 앞서 많은 유저들이 이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전등록을 진행, 소정의 보상도 준비해놓았어요.

바니걸로 위장해 크루즈선으로 잠입!

블루 아카이브를 PC에서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이번 ‘선상의 바니 체이서’에서 만날 수 있는 이벤트 스토리는 간단합니다. 밀레니엄의 문제아 백토를 체포하기 위해 C&C가 나서게 되고, 그 과정에서 백토가 도망친 곳이 하필이면 다른 학원 ‘오디세이 해양학교’의 크루즈선 ‘골든 플리스 호’라는 걸 알게 된 시점에서 본격적인 이야기가 진행되는데요. C&C 소속이라는 정체를 숨기기 위해 바니걸로 위장해 크루즈선에 잠입한 부원들의 이야기를 선상의 바니 체이서에 준비되어 있는 이벤트 스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명의 부원들

이번 이벤트의 핵심 키워드는 ‘바니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컴퓨터로 즐길 수 있는 블루 아카이브에서 이번 업데이트가 완료되고 나면 만날 수 있는 신규 캐릭터 역시 ‘바니걸’ 복장의 학생들인데요. 각자 통일된 복장이 아닌 다른 복장을 착용하고 있어 수집형 RPG라는 블루 아카이브의 근본에 딱 맞는 수집의 재미를 얻을 수 있을 예정이고 특히 밀레니엄 사이언스 스쿨의 학생들을 주력으로 수집하고 있던 분들은 이번 이벤트 기간 중 모아 놓은 청휘석을 몽땅 투척하는 것도 고려해 볼 만합니다. 성능 역시 굉장히 준수한 모습을 보여준다는 걸 일본 서버에서 먼저 보여줬거든요.

5명의 신규 캐릭터

PC로 만날 수 있는 블루 아카이브의 0.5주년 기념 사전등록이 마무리된 뒤 5월 3일 업데이트를 완료하고 나면 유저들은 네루와 카린, 아스나의 바니걸 버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트리니티 종합학원 소속의 나츠와 마리 두 명의 캐릭터를 추가로 만날 수 있고 이외에도 유저들이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신규 임무의 추가, 최대 레벨 확장, 신규 컨텐츠 ‘학원 교류회’, ‘고유 무기’의 추가가 5월 업데이트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에요. 바니걸 캐릭터들은 물론 고유 무기의 등장으로 캐릭터의 성능을 더욱 끌어올릴 수 있게 되는 만큼 블루 아카이브 유저로써 5월은 굉장히 중요한 한 달이 될 듯합니다.

메인 스토리 업데이트 예정

이벤트 스토리도 물론 재미있지만 블루 아카이브를 PC에서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들은 메인 스토리의 추가도 계속해서 기다려오고 있어요. 그런 유저들을 위해 ‘Vol.3 에덴조약 편 제 2장’이 5월 중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5월 3일 선상의 바니 체이서가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난 뒤 아마 3주차나 4주차 업데이트를 통해 메인 스토리가 추가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유저들은 트리니티와 게헨나 곳곳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따라가며 새로운 적을 만날 수 있을 예정이니 새로운 스토리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수준까지 학생들의 능력을 빠르게 끌어올려놓는 작업을 진행해주도록 합시다.

6월 특수 작전 추가 예정

메인 스토리가 5월에 추가되고 난 뒤 6월에는 새로운 특수 작전 ‘데카그라마톤편’을 만날 수 있습니다. 초현상특무부의 부장 히마리를 만나게 된 유저가 부서를 도와 키보토스 곳곳을 돌아다니며 데카그라마톤의 실체를 파헤친다는 이야기가 담겨 있는 ‘데카그라마톤편’과 함께 게헨나 학원의 3성 스페셜 캐릭터 ‘아코’가 신규 캐릭터로 등장, 여기에 아직 공개되지 않은 컨텐츠가 추가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여기에 7월에 진행되는 ‘227호 온천장 운영일지!’와 ‘에덴조약 편 제 3장’의 소식까지 로드맵을 통해 모두 공개해 놓았으니 어떤 업데이트가 이뤄질지 미리 예상하고 준비를 진행할 수 있어요. 블루 아카이브를 컴퓨터에서 플레이하며 얻을 수 있는 청휘석은 제한적이니 어떤 구간에 사용할지를 로드맵을 통해 미리 결정해 놓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크루즈 승선권 발급 중

뒤에 이어질 업데이트도 물론 기대되지만 현재 블루 아카이브 유저들이 가장 기대하고 있는 건 아무래도 ‘선상의 바니 체이서’라고 할 수 있어요. 골든 플리스 호에 탑승하기 위한 크루즈 승선권을 업데이트 전에 미리 발급받을 수 있는 사전등록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사전등록에 참여한 유저들은 보상으로 ‘청휘석 1,200개’를 얻을 수 있어요. 업데이트 후 업데이트 기념으로 1,200개의 청휘석이 추가로 지급될 수도 있으니 사전등록에 참여해놓는다면 20번의 모집을 무료로 진행할 수 있는 거죠. 사소할 수 있지만 운만 좋다면 바니걸 캐릭터들을 다수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는 만큼 꼭 사전등록에 참여를 완료해놓도록 합시다.

유저들이 조금이라도 더 많은 캐릭터를 만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업데이트를 제공해주고 있다는 점은 확실히 수집형 RPG로써는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지만 유저들이 충분한 청휘석을 확보하지 않은 상태에서 새로운 이벤트가 시작된다는 점이 단점으로 작용하고 있기도 해요. 그렇기에 블루스택의 도움을 받아 블루 아카이브에 준비되어 있는 컨텐츠들을 성실하게 수행해나간다면 소집을 위한 청휘석을 조금이라도 넉넉하게 확보해나갈 수 있습니다. 수집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게임인 만큼 블루스택의 도움을 받아 재화를 수급, 내가 선택할 수 있는 학생들의 수를 늘려나간다면 확실히 조금 더 재미있게 게임을 즐겨나갈 수 있을 거예요!

블루스택 사용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