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휘석을 드려요

많은 수집형 RPG들이 존재하지만 그 사이에서 독보적인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게임, 컴퓨터로 즐길 수 있는 블루 아카이브가 4월 19일 화요일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새로운 내용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유저들이 본격적으로 어떤 내용들이 등장했는지를 알아보기 전, 블루 아카이브에서 준비한 청휘석 1,200개가 선물로 우편함에 도착했어요. 10회 모집을 한 번 진행할 수 있는 양인만큼 유저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선물이기도 하고 그저 접속하기만 해도 아무런 조건 없이 얻을 수 있는 무료 보상이니 일단 우편함부터 열어본 뒤 이번 업데이트의 내용들을 천천히 즐겨나가보도록 합시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블루스택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신규 픽업 모집 실시

블루 아카이브를 PC에서 플레이하며 청휘석을 무한으로 수급할 수 있었다면 아마 많은 유저들이 절대적으로 많은 시간을 보냈을 메뉴, 모집에서 새로운 픽업 학생 모집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슌(어린이), 키리노, 그리고 사야(사복) 세 명의 픽업 모집이 말이죠. 그 중 슌(어린이)와 키리노는 같은 픽업 모집에 묶여 하나의 모집에서 동시에 노려볼 수 있는 상태입니다. 3성과 2성으로 각각 확률도 다르게 배정되어 있기에 내 운이 정말 좋다면 단 한 번의 10회 모집만으로 두 캐릭터를 모두 만나볼 수 있겠지만 보통은 여러 번 진행해야 하니 차근차근 만나보도록 합시다.

슌(어린이)

슌이 사야가 건네준 약을 먹고 어린이 시절로 돌아가버렸다는, 모 애니메이션이 생각나는 설정을 가진 슌(어린이)를 컴퓨터로 만나는 블루 아카이브의 신규 학생으로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산해경 고급중학교 소속의 스트라이커 슌(어린이)는 강화 스킬 ‘활기찬 어린이’로 조금 더 빠른 공격 속도를 챙기고 기본 스킬인 ‘때찌, 할 거에요!’로 25초마다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클래식한 딜러입니다. 서브 스킬 ‘무거운 총’으로 Ex 스킬 사용 후 일정 시간 동안 공격력이 감소하지만 디버프가 끝난 뒤 더욱 큰 폭으로 공격력이 상승하는 컨셉을 갖고 있어 타이밍만 잘 잰다면 강력함을 보여줄 수 있어요. 적 하나에게 묵직한 대미지를 주는 동시에 방어무시 옵션까지 달려 있는 Ex 스킬 ‘나쁜 어른은 어디 있나요?’로 하나의 적을 깔끔하게 끝내버릴 수도 있고 말이죠.

키리노

2성 스트라이커 키리노는 이번에 PC로 플레이 가능한 블루 아카이브에 새롭게 추가된 학원 ‘발키리 경찰학교’ 소속의 학생입니다. 태생 2성이라 3성 스트라이커에 비해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는 할 수 없지만 서포터 포지션의 캐릭터로써 적의 명중 수치를 감소시켜 아군들이 적의 공격을 더욱 수월하게 회피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고 3성 달성 시 서브 스킬 ‘쉴 틈은 없습니다!’가 개방되어 적이 받는 회복 효과의 강화율을 감소시키는 능력까지 갖출 수 있기에 내 파티의 대미지가 충분하다면 적을 깎아 내리는 디버퍼로 채용을 고려해 볼 만한 캐릭터라고 할 수 있어요. 상황에 따라 서로 다른 조합을 져가는 게 블루 아카이브의 재미이기도 한만큼 키리노도 챙겨놓도록 합시다.

사야(사복)

키리노와 슌(어린이) 두 명의 학생과 달리 단독으로 픽업 모집이 진행 중에 있는 캐릭터, 사야(사복)은 3성 스페셜 캐릭터입니다. 전투에 직접 참여하지는 않지만 보유 스킬과 Ex 스킬로 도움을 주는 스페셜 캐릭터, 거기에서 딜러 포지션을 맡고 있는 사야(사복)은 직선 범위의 적에게 일정 공격력 만큼의 지속 대미지를 입히는 Ex 스킬 ‘나님의 선물이야!’를 갖고 있어 전투가 오래 지속되면 지속될수록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학생인데요. 서브 스킬로는 아군의 치명 대미지 상승 능력을 가진 ‘수상한 약이 아니라고!’를 보유 중이라 파티의 대미지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 때 기용해준다면 더 높은 대미지를 뽑아낼 수 있도록 사야(사복)이 도와줄 수 있습니다.

네버랜드에서의 술래잡기

이번에 등장한 학생들의 이야기를 담은 기간 한정 이벤트 ‘네버랜드에서의 술래잡기’가 픽업 모집과 함께 시작되었어요. 4월 19일 점검 후 5월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 유저들은 매화원의 교관 슌이 왜 어린 모습으로 되돌아가게 되었는지부터 시작해 정신까지 어려진 슌이 학원을 돌아다니며 사고를 치고 다니는 과정을 쫓아 스토리의 재미를 챙길 수 있습니다. 참여를 위한 최소 조건은 임무 노말 난이도 2-3 클리어로 블루 아카이브를 PC에서 이제 막 시작한 분들이라도 하루 만에 도달할 수 있는 조건이니 꼭 이벤트에 참여해 다양한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도록 노력해봅시다. 오늘 바로 모든 스테이지가 개방되는 게 아니라 4월 22일까지 매일 2개의 스테이지가 추가로 개방되는 형태이니 꾸준히 블루 아카이브에 접속해야 모든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잊지말자구요.

재화는 상점에서

네버랜드에서의 술래잡기를 열심히 즐기고 있다면 보상으로 ‘거북버섯’, ‘오죽순’, ‘인형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재화들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입 가능한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고, 각각의 재화를 사용할 수 있는 탭이 따로 열려 있기 때문에 독립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거북버섯으로는 코토리의 엘레프를, 오죽순으로는 피나의 엘레프, 인형삼으로 치세의 엘레프를 구입할 수 있으니 PC로 블루 아카이브를 플레이하며 세 캐릭터의 엘레프가 필요했던 분들은 이번 기회를 제대로 활용해 필요한 만큼 엘레프를 수급해주도록 합시다.

새로운 총력전도 시작되었지만 일단은 이벤트 스토리에 준비된 모든 내용을 돌파하는 게 먼저라고 할 수 있어요. PC에서 즐길 수 있는 에픽세븐처럼 기간 한정 이벤트만이 담고 있는 재미가 또 쏠쏠한 게임이 블루 아카이브이기도 한만큼 블루스택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등장한 네버랜드에서의 술래잡기를 빠르게 진행해봅시다. 자동 전투도 물론 좋지만 수동으로 진행할 때 조금 더 많은 효율을 챙길 수 있는 블루 아카이브에서 섬세한 조작을 가능하게 해주는 게 바로 블루스택이니까 말이죠. 신속하게 모든 내용을 만나보고 싶다면 지금 바로 블루스택에서 블루 아카이브를 설치하고 시작해보세요!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