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만날 수 있는 블루 아카이브가 2023년 새해를 맞이해 1월 3일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당연히 첫 업데이트인 만큼 메인 스토리 추가, 새로운 총력전 실시 등 다양한 내용들이 적용되었지만 유저들이 주목하고 있는 부분은 그쪽이 아니라는 걸 느낄 수 있어요. 신규 학생이 등장할 때마다 진행되는 픽업 모집에 이번엔 새로운 픽업이 3개나 추가되어 총 4개, 4중 픽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거든요. 오늘은 픽업을 통해 어떤 학생들을 영입할 수 있는지와 그 학생들이 가진 능력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집형 RPG로써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해나가는 재미를 찾을 수 있는 게 바로 블루 아카이브고 그 재미가 지금 4배가 된 상태인 만큼 빠르게 학생들을 영입해야 하니까 말이죠.

아츠코 픽업 모집

일단은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픽업 모집, ‘흩날리는 꽃잎이 아닌 피어나는 꽃으로’라는 타이틀로 시작된 아츠코의 픽업 모집입니다. 1월 3일부터 1월 17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아츠코의 픽업 모집을 통해 유저들은 신규 학생인 아츠코를 조금 더 높은 확률로 만날 수 있어요. 아츠코 외에 다른 학생들은 확률이 상승하지 않은 상태지만 무조건 3성이 등장하면 그게 아츠코일 거라는 생각은 접어두고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블루 아카이브를 PC에서 플레이해왔다면 픽업 모집에서 내가 원하는 학생을 만나는 게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라는 걸 알고 계실 거예요.

아군을 보조하는 탱커

3성 스트라이커인 아츠코는 탱커 역할, 포지션은 프론트, 공격 타입은 폭발, 그리고 방어 타입은 특수 장갑을 갖고 있는 학생입니다. EX 스킬인 ‘이것도 나의 힘?’을 통해 나를 중심으로 원형범위 내에 있는 아군들을 회복시켜줄 수 있고 기본 스킬 ‘숨을게’로 회피 수치를 높여줄 수 있어 기본적으로 자신과 함께 아군의 생존 능력도 끌어올려줄 수 있는 학생이라고 할 수 있어요. 강화 스킬과 서브 스킬 역시 자신의 회피 수치를 높이는 능력으로 구성되어 있어 든든한 방어력으로 승부를 보는 게 아니라 회피 능력을 바탕으로 버티는 형태의 탱커입니다.

아즈사, 하나코 픽업 모집

꽤 오래 전에 진행되었던 아즈사와 하나코의 픽업 모집이 복각되어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아츠코와 동일한 기간 동안 아즈사와 하나코 픽업 모집을 통해 두 학생을 조금 더 높은 확률로 만날 수 있어요. 2성 학생인 하나코보다는 3성 학생 아즈사가 더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상태로 당연히 신규 학생을 먼저 영입하는 게 중요하겠지만 아츠코를 확보하는 데에 성공했다거나 아즈사가 꼭 필요한 상태라면 이쪽에서 먼저 픽업 모집을 진행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내가 필요한 부분을 메꿔 나가는 형태로 진행하는 게 이후의 진행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식이니까 말이죠.

하나의 적을 효과적으로 끊어내는 딜러

아즈사는 광역기를 통해 적들을 시원하게 터트리는 형태가 아닌 적을 하나씩 깔끔하게 처리해나가는 단일 딜러입니다. EX 스킬 ‘intulit mortem’으로 적 하나에게 2023%이라는 어마어마한 대미지를 입힐 수 있고 기본 스킬 ‘sagitta mortis’로도 30초마다 적에게 굵직한 대미지를 입히는 것과 함께 방어력을 깎아내는 인상적인 화력을 보여줄 수 있어요. 이렇게 단일 타겟에게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학생들은 총력전에서 특히 무서운 성능을 보여주는 만큼 내가 총력전에서 활용할 딜러가 모자란 상태, 거기에 아즈사가 없는 상황이라면 꼭 아즈사를 챙겨주는 걸 추천드립니다. 컴퓨터로 만나는 블루 아카이브의 메인 컨텐츠는 아무래도 총력전이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호시노 픽업 모집

3성 스트라이커 호시노를 조금 더 높은 확률로 만날 수 있는 호시노의 픽업 모집도 진행 중에 있어요. 신규 학생인 아츠코가 탱커 포지션의 캐릭터라 다소 겹치는 느낌도 없지 않아 있지만 방어 타입과 공격 타입에 따라 비슷한 학생들이라도 서로 다른 부분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게 블루 아카이브의 장점 중 하나인 만큼 호시노를 영입해보는 것도 충분히 고려해볼 수 있는 선택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회피를 중심으로 탱킹을 전개하는 아츠코와 달리 호시노는 정통 탱커라고 볼 수 있는 학생이기도 하고 말이죠.

보호막과 치유, 그리고 기절

호시노는 EX 스킬 ‘전술 진압’을 통해 부채꼴범위 내의 적에게 피해를 주는 동시에 일정 시간 동안 기절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거기에 기본 스킬 ‘응급 치료’로 자신의 체력이 30% 이하로 떨어졌을 때 체력을 쭉 채워낼 수 있고 강화 스킬 ‘대책위원회의 부장’의 능력인 방어력 증가를 통해 기본적으로 단단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요. EX 스킬 사용 중 보호막을 제공하는 ‘진압 숙련’이 호시노를 한층 더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맡고 있어 쓸만한 3성 스트라이커 탱커가 없는 경우 호시노를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컴퓨터로 블루 아카이브를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이 은근히 누구를 쓸지 고민하는 자리가 탱커이기도 한만큼 호시노나 아츠코를 빠르게 영입해보자구요.

마지막으로 히나의 픽업 모집까지, 총 5명의 학생을 더 높은 확률로 영입해볼 수 있는 상태입니다. 블루 아카이브에서 많아봤자 3명 정도만 진행되는 게 보통이었던 픽업 모집에 5명의 학생이 등장, 4개의 픽업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는 건 확실히 인상적인 소식이 아닐 수 없어요. 블루스택과 함께라면 내가 평소에 모아놓았던 청휘석을 시원하게 투입해 필요했던 학생들을 더욱 빠르게 만날 수 있습니다. 내가 어떤 포지션이 필요한지 파악하고 픽업을 진행, 평소 진행이 더뎠던 컨텐츠를 뚫어나갈 수 있는 힘을 만들어보도록 합시다. 그 과정을 블루스택에서 PC로 밟아나간다면 더욱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 거예요!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