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진행되었던 와카모 픽업을 통해 정말 많은 분들이 PC에서 만날 수 있는 블루 아카이브의 재화, 청휘석을 아낌없이 투자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그만큼 큼직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캐릭터지만 아쉽게도 와카모의 픽업은 종료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벤트 스토리에서 만날 수 있는 다른 신규 학생 두 명의 픽업 모집이 시작되어 수집을 목적으로 블루 아카이브를 즐기고 있는 분들에게 또 다른 목표가 되어주고 있어요. 오늘은 해당 학생들의 픽업 모집 소식과 가지고 있는 능력, 그리고 함께 진행되는 특별한 이벤트까지 빠짐없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루스택으로 블루 아카이브를 즐겨나가는 데에 있어서 더 많은 정보를 챙기고 진행할 수 있도록 말이죠.

한정 이벤트는 계속됩니다

샬레의 해피 발렌타인 순찰, 그리고 코사카 와카모의 침묵과 축연 두 개로 이루어진 한정 이벤트는 여전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시작과 동시에 꾸준히 이벤트 스테이지를 진행했던 분들이라면 중요 보상들을 모두 챙긴 상태이겠지만 아직 PC에서 블루 아카이브를 플레이하며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레벨이 부족했던 분들의 경우 9월 20일 이벤트가 종료되기 전까지 최대한 성장을 밟아나가 최소한의 보상이라도 얻을 수 있도록 조금 더 노력해보는 걸 추천드려요. 2개의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된다는 것도 충분히 특별하지만 거기에 담겨있는 보상도 꽤 풍성한 만큼 놓치면 굉장히 아쉬울 수 있습니다.

세나 픽업 모집

샬레의 해피 발렌타인 순찰에서 유저와 함께 순찰을 진행하는 게헨나의 응급의학부 부장, 히무로 세나가 픽업 모집을 통해 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블루 아카이브의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등장했습니다. 항상 시체, 아니 부상자를 찾아 돌아다니는 구급대원으로써 이벤트 스테이지를 차근차근 밀어나갔던 분들이라면 이미 세나에게 깊은 연대감을 느끼고 있을 수 밖에 없어요. 그만큼 이번 기간 한정 이벤트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학생이 바로 세나로, 9월 20일까지 진행되는 픽업 모집에서 조금 더 높은 확률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10회 모집시 2성 이상 학생 1명이 확정 등장하지만 그게 세나라는 보장은 없으니 만날 수 있을 때까지 최대한 열심히 모집을 진행해보자구요.

구급차 소환

블루 아카이브를 컴퓨터로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다들 느끼고 있을 부분,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스킬들의 개성들이 생각보다 뛰어나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세나 역시 ‘응급차량 출동’이라는 이름만 들어도 심상치 않은 EX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요. 스킬 사용시 세나가 응급돌파 11호에 탑승해 전투에 등장, 세나의 치유력의 일정량을 응급돌파 11호가 가지고 원형범위 내의 아군에게 공격력 증가와 일정 시간마다 체력을 회복하는 능력을 제공해주게 됩니다. 스트라이커 캐릭터가 아닌 스페셜 캐릭터이지만 스킬을 사용하면 50초 동안 계속 필드에 남아 전투를 함께하기 때문에 스트라이커 학생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치히로 픽업 모집

이벤트 스토리에서 함께 만날 수 있는 또 한 명의 학생, 치히로 역시 픽업 모집으로 합류했어요. 치히로와 세나가 각각 따로 픽업 모집이 진행되기에 둘 중 한 명의 학생만 노릴 수 있다는 아쉬움이 있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둘 모두 얻는다는 생각으로 각각 진행한다면 아무 문제가 없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밀레니엄 학원의 해커 집단, 베리타스의 부부장으로써 컴퓨터 앞에만 있는 게 아니라 직접 현장에 적극적으로 나가는 모습을 보여준다는 설정답게 이벤트 스테이지에서도 순찰에 잠시 동행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요. PC에서 즐길 수 있는 블루 아카이브에서 이런 다양한 매력을 가진 캐릭터들을 영입하는 재미는 참을 수 없으니 빠르게 영입을 시도해보자구요.

저격 특화

치히로는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데에 특화되어 있는 히비키와 달리 하나의 적을 효과적으로 봉쇄할 수 있는 저격형 스페셜 학생입니다. EX 스킬 오버라이드를 사용하면 적 하나에게 큼직한 대미지를 부여하는 것과 함께 방어 타입이 중장갑이라면 대상에게 7.5초 동안 기절이라는 엄청난 디버프를 걸어버릴 수 있고 이외에도 기본스킬 인투 더 백도어로 공격력이 가장 높은 적 하나의 공격력을 크게 감소시키는 등 적을 약화시키는 형태로 아군을 보조해줄 수 있습니다. 조건이 맞아야 누릴 수 있기는 하지만 7.5초 스턴은 블루 아카이브의 전투 시간을 고려해보면 생각보다 더 효과적인 디버프라고 할 수 있으니 치히로를 영입하는 데에 성공했다면 조금 더 심화된 컨셉덱을 구성할 수 있을 거예요.

무료 모집 진행

컴퓨터에서 플레이 가능한 수라의 서에서 매일매일 로그인 이벤트로 무료 소환을 제공해주는 것이나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같은 게임들이 자주 보여주는 이벤트, 무료 소집이 드디어 블루 아카이브에서도 진행되기 시작했습니다.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하루에 10회 모집이 한 번씩 누적되는 형태로 청휘석 소모 없이 모집을 진행할 수 있고, 이걸 통해 세나와 치히로를 조금 더 빠르게 만날 수 있어요. 무료 모집 횟수는 최대 100회로, 이벤트 기간이 끝나면 모두 증발하기 때문에 놓치고 싶지 않다면 기간 내에 블루 아카이브에 접속, 시원하게 모집을 진행해주는 걸 잊지 말도록 합시다.

수집형 RPG에서 느낄 수 있는 수집의 재미뿐만 아니라 스토리를 진행하는 재미, 각 학생들과 인연을 쌓아나가는 재미까지 여러 맛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는 게임이 바로 블루 아카이브입니다. 그런 블루 아카이브의 매력을 더욱 진하게 느끼기 위해서는 블루스택의 도움이 필요해요. 블루스택과 함께라면 특정 컨텐츠들을 막힘없이 수행해나갈 수 있는 건 물론 자동 전투를 해제한 뒤 전투를 보다 더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수동 전투에 있어서도 더 깔끔한 조작을 챙겨나갈 수 있습니다. 내가 애정하는 학생들을 더욱 큰 화면으로 만날 수 있다는 깨알 같은 매력까지 갖고 있는 블루스택에서 지금 바로 블루 아카이브의 픽업 모집, 그리고 무료 모집 이벤트를 누려보자구요!

블루스택 사용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