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집형 RPG로써 이제는 확실히 넥슨을 대표하는 작품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는 게임, 블루 아카이브를 PC에서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바로 최근에 진행되었던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블루 아카이브가 3관왕을 기록하는 쾌거를 달성했다는 소식이 말이죠. 하나도 아니고 두 개도 아니고 세 개나 받았다는 건 확실히 좋아하지 않을 수 없는 소식인 만큼 블루 아카이브 측에서도 유저들이 보내온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소소한 보상들을 준비해놓았습니다. 지금 블루 아카이브에 접속하기만 해도 청휘석 600개와 3,330,000 크레딧 포인트, 최상급 활동 보고서 33개, 반짝이는 꽃다발 3개를 챙길 수 있는 상태이니 기존 유저들은 물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블루 아카이브에 진입하려는 유저들도 먼저 우편함을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일단 지급되는 보상을 챙겨놓고 출발하는 게 순서 아니겠어요?

래빗 소대와 함께하는 캠핑 가이드

블루 아카이브를 컴퓨터로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은 다양한 미션들로 이루어진 ‘가이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본 중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가이드 미션’부터 출발해 샬레의 임무 가이드 같은 내용들을 말이죠. 거기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이 챙길 수 있는 또 하나의 가이드가 공개되었어요. 이번엔 유저들에게 빠른 속도로 블루 아카이브에 정착할 수 있는 가이드가 되어주었던 이전의 것들과 달리 어느 정도 게임에 익숙해진 유저들이 수행할 수 있는 내용이 담긴 ‘캠핑 가이드’를 통해 적지 않은 보상들을 일주일 동안 획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미 적용되어 있는 내용이기에 캠핑 가이드의 보상은 정말 빠르게 얻을 수 있는 상태에요.

불인의 마음 사전등록

게임대상 3관왕, 신규 가이드 추가도 물론 반가운 소식이지만 컴퓨터로 블루 아카이브를 즐기고 있는 분들이 반길만한 소식은 여기에서 멈추지 않습니다. 바로 신규 이벤트 ‘불인의 마음’이 사전등록을 시작했다는 소식이 하나 더 준비되어 있어요. 불인의 마음은 정식 동아리로 인정 받기 위해 백귀야행과 게헨나 학원 간의 교류회를 돕게 된 선생님과 인법연구부가 주어진 과제를 모두 수행하고 인법연구부의 정식 동아리행을 성공시킬 수 있을지를 두고 이야기를 진행해나가는 이벤트 스토리입니다. 지금까지 등장했었던 이벤트 스토리들이 모두 그랬던 것처럼 불인의 마음에서도 소소하지만 확실한 재미를 챙길 수 있을 거라는 걸 모든 분들이 예감하고 있어요.

12명의 캐릭터

이번 불인의 마음에서 유저들은 백귀야행의 다양한 부서들과 게헨나 학원의 판데모니움 소사이어티에 소속된 캐릭터들, 총 12명의 학생들을 주연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초반부 탱커로 활용하는 츠바키부터 시작해 니야, 카호, 미모리, 카에데 같은 캐릭터들이 이번 스토리에서 크고 작은 이야기에 엮일 예정으로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블루 아카이브의 재미를 스토리에서 찾아왔던 분들이라면 불인의 마음 사전등록에 빠르게 참여하고 이야기가 시작되는 업데이트 일정을 기다려보도록 합시다. 유저들을 그렇게 오래 기다리게 만들 생각은 없는지 11월 마지막 주에 불인의 마음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해요.

신규 학생 4명 추가 예정

이야기의 매력도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블루 아카이브의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이지만 그래도 일단은 컴퓨터로 즐길 수 있는 카운터사이드처럼 블루 아카이브는 수집형 RPG로 분류되는 게임입니다. 그렇기에 불인의 마음 업데이트를 통해 4명의 학생이 새롭게 선생님의 스쿼드에 합류하기 위해 등장을 앞두고 있어요. 게헨나 학원의 이로하와 백귀야행 연합학원 소속의 카에데, 미치루, 츠쿠요가 그 학생들로 각각 어떤 능력을 가지고 있어 파티에서 어떤 역할을 부여 받을 수 있을지 기다려보는 것도 사전등록에 참여를 완료한 유저들이 가져갈 수 있는 소소한 컨텐츠 중 하나입니다. 물론 미래시를 활용하고 있는 유저들이라면 어떤 학생들이 어떤 역할이 가능한지를 이미 알고 계실 테지만 말이죠.

정식 동아리 인가 추천서

이번 불인의 마음의 컨셉이 정식 동아리를 향한 인법연구부의 노력인 만큼 사전등록 타이틀 역시 ‘정식 동아리 인가 추천서’로 되어있어요. 11월 15일부터 28일까지 참여할 수 있는 불인의 마음 사전등록에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는 청휘석 1,200개가 바로 지급, 곧바로 신규 학생들을 만날 수 있는 뽑기를 10번 진행할 수 있는 재화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업데이트가 완료될 때마다 항상 지급되는 업데이트 기념 청휘석까지 합치면 적지 않은 수의 모집을 진행해나갈 수 있을 거예요. 모집은 몇 번을 진행해도 모자란 만큼 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블루 아카이브의 새로운 업데이트 사전등록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청휘석을 꼭 챙겨주는 걸 추천드립니다.

에덴조약 4장 예정

불인의 마음 업데이트 이후 유저들이 앞으로 어떤 내용을 만날 수 있을지를 미리 알려주는 ‘로드맵’도 함께 공개되었어요. 11월말에 진행되는 불인의 마음에 이어서 적용될 내용은 바로 ‘에덴조약편 4장’입니다. 메인 스토리의 세 번째 챕터, 그 4장을 곧 있으면 만날 수 있게 된다는 소식은 스토리를 모두 밀어낸 뒤 잠시 블루 아카이브를 떠났던 분들이 다시 복귀할 타이밍이 왔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신규 학생인 미사키와 히요리도 등장을 앞두고 있으니 뒤에 이어질 내용들을 기대하며 계속해서 블루 아카이브를 즐겨나가보자구요.

수집은 당연, 전투와 스토리의 재미도 준수하게 보여주고 있는 블루 아카이브가 2022 대한민국게임대상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건 어쩌면 당연한 일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발전해나가겠다는 포부를 이미 밝힌 바 있는 만큼 앞으로 더 좋은 게임이 될 블루 아카이브를 계속해서 블루스택으로 즐겨봅시다. PC에서 더 큰 화면으로 내가 보유하고 있는 학생들의 매력을 제대로 챙길 수 있는 건 물론 더 큰 효율을 뽑아내기 위해 수동으로 전투를 진행할 때 조금 더 섬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드릴 수 있는 에뮬레이터, 블루스택과 함께라면 언제 어디서든 블루 아카이브의 매력을 제대로 느껴나갈 수 있으니까 말이죠!

블루스택 사용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