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시원한 액션의 재미

11월 18일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하며 유저들에게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을 다시 한번 만날 수 있는 방법이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내가 직접 조작해볼 수 있는 게임이라는 점을 통해 좋은 반응을 얻어내고 있는 게임이 바로 PC에서 만나는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입니다. 아직 등장하는 캐릭터가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지만 이후 꾸준히 새로운 캐릭터들이 영입된다면 수집형 RPG이자 액션 RPG로써 확실한 자리를 굳힐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손맛이 의외로 상당하기에 의도적으로 수동 전투만 즐기는 유저들도 쉽게 발견할 수 있는 게임이기도 하니까 말이죠.

빼놓을 수 없는 과정, 리세마라

PC에서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을 본격적으로 즐기기에 앞서 많은 유저들이 진행하고 있는 입국 심사, 바로 리세마라입니다. 더 좋은 캐릭터를 획득하고 시작해 쾌적하게 게임을 즐기려는 유저들이 어떤 게임을 시작하기 전 한번씩 거치는 과정인 리세마라를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에서는 꽤나 쉽게 진행할 수 있는데요. 가장 먼저 최초 튜토리얼을 클리어한 뒤 우편함에 도착해있는 사전예약 보상, 그리고 정식 서비스 기념 보상을 먼저 챙겨주기만 해도 정말 많은 에너지 카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쿠폰을 통해 추가 보급 가능

우편함에서 모든 보상을 수령했다면 그 다음은 현재 유저들에게 지급되어 있는 쿠폰을 입력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게임 메인 화면의 왼쪽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내 계정의 초상화를 누르면 간단하게 쿠폰 교환으로 진입할 수 있는 버튼을 발견할 수 있고, 버튼을 누른 뒤 쿠폰을 입력하면 추가로 에너지 카드를 수급할 수 있어요. 지금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은 2가지로 ‘iluvereborn’, 그리고 ‘REBORN’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두 쿠폰을 모두 입력하면 에너지 카드 12장, 다이아 300개를 추가로 획득해 PC로 만나는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의 리세마라에 조금 더 힘을 실어줄 수 있어요.

기본 보급과 2개의 기간 한정 보급

컴퓨터로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을 플레이하며 에너지카드를 사용해 진행할 수 있는 보급은 총 3개가 존재합니다. 각 캐릭터들의 확률이 모두 등급에 따라 고정되어 있는 ‘기본 보급’, 그리고 일정 기간 동안만 진행되는 특정 캐릭터의 보급 확률이 상승 적용되어 있는 ‘기간 한정 보급’ 2개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이 중 리세마라를 노리는 유저가 진행해야 하는 보급은 기간 한정 보급으로 그 중에서도 ‘사와다 츠나요시(미래편)’의 확률업이 진행되고 있는 기간 한정 보급을 선택해야 합니다. 리세마라로 노려야 하는 캐릭터가 바로 미래 츠나요시, 미츠나거든요.

사와다 츠나요시(미래편)

가장 높은 성능을 보여주는 캐릭터로 분류되는 캐릭터들 중에서도 한 단계 더 높은 순위에 올라있는 캐릭터가 바로 사와다 츠나요시(미래편)입니다. HP가 일정량 감소할 때마다 공격력과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하는 패시브 ‘용기’와 함께 ‘X 스트림’, ‘초음속 연타’, ‘제로지점 돌파(초대 버전)’, 그리고 양쪽의 적들을 모두 한번에 공격할 수 있는 필살기 ‘X BURNER’까지 높은 효율을 보여주는 스킬들로 무장하고 있어 다수의 적들을 상대해야 하는 스토리 챕터는 물론 다양한 컨텐츠에서 훌륭한 범용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리세마라에서 가장 좋은 결과를 얻고 싶다면 미래 츠나요시를 3번 획득해 3성까지 찍어주는 걸 노려보는 게 좋아요.

로쿠도 무쿠로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을 컴퓨터로 플레이하며 만날 수 있는 캐릭터들 중 ‘로쿠도 무쿠로’ 역시 상위 캐릭터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군중제어기를 가지고 있고 적의 방어력을 깎아내는 디버퍼로써 활약할 수 있는 캐릭터이기에 묵직한 대미지가 필요한 PvE 컨텐츠보다는 최대한 적들을 괴롭혀야 하는 PvP 컨텐츠에서 더 활약할 수 있는 캐릭터이지만 일단 확보해놓는다면 나쁜 선택지는 절대 아닌 만큼 미래 츠나요시를 챙기는 과정에서 혹시나 얻는 데에 성공했다면 가지고 있다 PvP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때 성장시켜주도록 합시다.

벨페고르

위의 두 캐릭터들과 달리 SR 등급의 캐릭터라 비교적 쉽게 만날 수 있는 캐릭터, ‘벨페고르’는 SR 등급임에도 SSR 등급 캐릭터 못지 않은 성능을 보여주는 캐릭터입니다.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에서는 등급 이전에 모든 캐릭터들을 활용할 수 있기에 벨페고르 역시 키워 놓는다면 굉장히 쏠쏠한 캐릭터에요. 적을 모으는 스킬을 가진 원거리 캐릭터라는 장점을 통해 모아 놓고 캐릭터를 바꿔 묵직한 피해를 한번에 넣어버리는 플레이도 가능하니 얻는 데에 성공했다면 꼭 함께 키워 나가는 걸 추천 드립니다.

보급을 일정 횟수만큼 진행할 때마다 추가로 에너지카드와 다이아 같은 보상들을 지급해주는 ‘보급 달성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어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을 즐기고 있는 유저들은 보다 쉽게 리세마라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만나는 깨어난 마녀처럼 유저친화적인 리세마라가 준비되어 있는만큼 블루스택 X에서 만날 수 있는 인스턴스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한번에 다수의 리세마라를 동시에 수행하고 원하는 결과를 빠르게 얻어나간다면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미래 츠나요시를 비롯한 다양한 캐릭터들을 확보하고 시작할 수 있을 거에요. 지금 바로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을 블루스택 X에서 시작하고 리세마라를 빠르게 진행해봅시다!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