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에피소드 [스톰워치]

타워 디펜스와 RPG, 그리고 수집형 요소를 결합해 독특한 재미를 선사하며 PC로 플레이 가능한 월드 플리퍼, 그리고 백야극광처럼 해당 게임에서만 느낄 수 있는 유저들에게 맛을 보여주고 있는 명일방주에 3월 17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에피소드9 ‘스톰워치’가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에피소드를 통해 새로운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는 건 항상 즐거운 일일 수밖에 없고, 특히 명일방주의 중요한 매력 중 하나가 바로 각 캐릭터들이 갖고 있는 이야기이기도 한만큼 유저들은 이번 에피소드9의 추가를 굉장히 반기고 있는데요. 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한 부분이 바로 신규 오퍼레이터를 만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사일라흐 온 더 힐

명일방주를 PC에서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항상 최우선으로 주시하고 있는 이벤트는 아마 헤드헌팅이 아닐까 싶습니다. 차곡차곡 모아놓은 재화를 소모해 내가 원하는 오퍼레이터를 영입해볼 수 있는 건 물론 무조건 얻어야만 하는 높은 성능을 가진 오퍼레이터가 등장할 경우 과금까지 고려해 진행하는 컨텐츠가 바로 헤드헌팅이니까 말이죠. 3월 17일 업데이트 진행 후 3월 31일까지 헤드헌팅 탭에서 새로운 기간 한정 헤드헌팅이 시작되었습니다. 바로 ‘사일라흐 온 더 힐’인데요. 이번 헤드헌팅에서는 신규 6성 오퍼레이터 ‘사일라흐’를 조금 더 높은 확률로 만나볼 수 있고 1회 한정으로 10회 이내 5성 이상 확정 획득이라는 혜택이 붙어있기에 내 운만 따라준다면 사일라흐를 10회 진행 단 한번으로 만나볼 수도 있어요.

사일라흐

컴퓨터로 즐길 수 있는 명일방주에 합류한 신규 오퍼레이터 3종 중 가장 높은 6성으로 등장한 캐릭터, ‘사일라흐’는 뱅가드 타입의 오퍼레이터입니다. 공격을 중지하고 지속 시간 동안 일정량의 배치 코스트를 회복하는 ‘지원지령!’을 통해 더 빠르게 필드에 오퍼레이터들을 배치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줄 수 있는 캐릭터로 활용할 수 있고 공격을 중지하는 동시에 일정 배치 코스트를 회복하는 건 지원지령과 같지만 체력이 가장 낮은 오퍼레이터의 방어력을 증가, 사일라흐의 공격력의 일정량만큼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능력을 추가로 갖고 있는 ‘신앙의 전승’을 통해 서포터로써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어요. 배치 코스트를 즉시 회복시켜주고 적을 기절, 군기 주위 적에게 정지 효과와 취약 효과를 거는 ‘찬란한 깃발’까지 준비되어 있어 아군 강화와 적군 약화를 동시에 취할 수 있습니다.

멀베리

사일라흐와 함께 추가된 5성 오퍼레이터 ‘멀베리’는 아군을 회복시켜주는 데에 특화되어 있는 메딕 타입의 오퍼레이터입니다. 다음 치료 시 치유량과 원소 피해의 회복량이 일정량 상승하고 피해가 가장 심각한 목표를 우선으로 치료하는 ‘힐링 헤이즈’는 충전이 가능하기에 긴급히 체력을 채워주는 게 필요한 상황에 쏠쏠하게 사용할 수 있는 회복 스킬, 공격 딜레이가 감소하고 범위내 모든 아군 유닛의 원소 피해가 감소하고 아군을 치료하는 ‘안전지대’ 역시 버프와 회복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스킬인데요. 특히 원소 피해를 회복하는 능력은 추가 특성으로도 준비되어 있어 원소 피해가 지속적으로 들어오는 스테이지를 뚫어야 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오퍼레이터입니다.

로베르타

새롭게 등장한 마지막 오퍼레이터, ‘로베르타’는 명일방주를 PC로 플레이하며 만날 수 있는 유형 중 서포터에 해당하는 캐릭터입니다. 적 2명을 저지할 수 있고 ‘지원 장치’를 통해 작전을 지원해주는 특성을 갖고 있어 아군 주변에 ‘전자동 스타일러’를 배치해 방어력과 쉴드를 제공해줘 생존력을 높일 수 있어요. 여기에 시라쿠사식 화장으로 공격력과 방어력을 추가로 챙겨줄 수 있기에 서포터라는 역할에 딱 맞는 모습을 스테이지에서 보여줄 수 있는 캐릭터가 바로 로베르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서포터 캐릭터가 굉장히 많기는 하지만 스타일러 배치라는 능력을 통해 전략적으로 사용할 여지를 충분히 갖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공개모집으로도 영입 가능

헤드헌팅과 함께 명일방주를 컴퓨터로 즐기는 유저들이 오퍼레이터를 영입하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 바로 ‘공개모집’이죠. 현재 진행 중인 기간 한정 헤드헌팅으로도 만날 수 있지만 이 공개모집을 적절하게 활용한다면 유료 재화를 소모하지 않고도 신규 오퍼레이터들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사일라흐의 경우 뱅가드 타입의 오퍼레이터이기에 ‘뱅가드’, 그리고 ‘신입’ 키워드를 걸면 조금 더 높은 확률로 노려볼 수 있고 멀베리는 ‘메딕’타입이기에 메딕 키워드를 선택하면 의외의 행운을 누릴 수도 있어요. 이렇게 키워드를 선택하고 모집에 필요한 시간을 조절하는 걸 통해 내가 원하는 오퍼레이터를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을 높일 수 있다는 재미 요소를 갖춘 공개모집을 적절하게 활용해보도록 합시다.

신규 컬렉션 획득, 수집 가능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건 신규 에피소드와 오퍼레이터 뿐만이 아닙니다. 유저들이 보유 중인 오퍼레이터의 개성을 더욱 살릴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컬렉션 역시 새롭게 등장했는데요. 이번에 추가된 신규 컬렉션 ‘샤이닝 스텝스’ 시리즈 중 파인콘의 컬렉션인 ‘싱 어 송’을 누적 로그인 이벤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리운 고향’ 출석 이벤트의 7일차 보상에 준비되어 있는 컬렉션과 함께 합성옥 같은 달달한 보상들도 노려볼 수 있으니 컴퓨터에서 만나는 명일방주를 꾸준히 플레이하기 위해 접속했다면 일단 그리운 고향의 출석부터 완료해주는 걸 추천드려요.

이외에도 샤이닝 스텝스 시리즈에 파인콘과 함께 포함되어 있는 ‘아르케토’, ‘아스테시아’의 신규 컬렉션과 복각으로 등장한 비타필드 컬렉션 시리즈까지 명일방주의 컬렉션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어요. 오퍼레이터들을 수집하는 재미에 더해 이런 컬렉션을 모으는 재미까지 제대로 챙겨 나갈 수 있는 명일방주를 PC로 즐기고 싶다면 지금 바로 블루스택에서 설치하고 시작해봅시다. 명일방주가 갖고 있는 특유의 재미를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는 건 물론 재화의 수집을 위해 반복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부분까지 블루스택이 제대로 지원해드릴 수 있으니까 말이죠. 신규 에피소드는 물론 새로운 오퍼레이터들을 만나고 성장시키는 과정까지 쉽게 밟아나갈 수 있는 블루스택과 함께 명일방주를 즐겨봅시다!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