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일방주 신규 에피소드 추가

수집형 RPG에서 디펜스의 재미를 챙길 수 있다는 것도 컴퓨터로 만나는 명일방주의 중요한 매력이기는 하지만 메인 에피소드를 진행하며 스토리에서 재미를 찾는 분들도 굉장히 많은 게임이 바로 명일방주입니다. 유저들이 많은 사랑을 보내주고 있는 만큼 스토리에 꽤 많은 공을 들이고 있는 게임이기에 명일방주의 메인 에피소드는 스킵을 누르며 빠르게 진행하는 것보다는 천천히 흐름을 이해하며 진행하는 게 더 좋다는 의견이 많아요. 그런 에피소드에서 새로운 재미를 얻을 수 있도록 3월 17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에피소드9, ‘스톰워치’가 개방되었습니다. 오늘은 스톰워치의 내용을 포함, 명일방주에서 새로 만날 수 있게 된 내용들을 하나씩 짚어드리도록 할게요.

스톰워치

3월 17일부로 만날 수 있게 된 신규 에피소드, ‘스톰워치’는 메인 에피소드 3-8을 클리어한 유저들은 ‘ACT II 석양’을 잠금해제하면 바로 스톰워치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작전이 진행됨에 따라 스테이지의 난이도가 가파르게 상승할 예정이라는 걸 밝힌 스톰워치에서 만날 수 있는 신규 기믹은 총 4개입니다. 먼저 적들의 진격을 차단하는 ‘전장의 폐허’, 인접한 오퍼레이터가 부숴 2칸 범위에 트루 대미지를 입히는 동시에 전장의 폐허를 만들어낼 수 있는 ‘망가진 기둥’, 전방 한 칸의 망가진 기둥을 파괴할 수 있는 ‘폭파 장치’와 장비의 보호 성능을 무시하고 계속 누적 되어 임계치를 초과하면 마법 저항력이 저하, 마법 대미지를 입는 ‘소각 피해’까지 필드의 지형을 조작할 수 있고 새로운 피해에 대비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재미를 컴퓨터로 명일방주를 플레이하는 걸 통해 챙길 수 있을 예정이에요.

새로운 적들

스톰워치의 스테이지에서는 새로운 적들 역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더블린’에 소속되어 유저의 앞길을 가로막는 대원들이 스테이지에 등장하고 강한 마법 저항력을 가진 ‘더블린 정찰병’부터 동일한 다른 전사와 함께 있으면 방어력이 중첩 상승하는 ‘더블린 팔랑크스 보병’, 날아다니며 공중 공격으로만 제압할 수 있는 ‘더블린 비행병’, 지상 유닛이지만 처음 쓰러진 뒤 부활해 공중 유닛으로 바뀌는 ‘무덤지기 석상’, 소각 피해를 입히는 동시에 망가진 기둥을 쓰러트릴 수 있는 ‘더블린 소각자’, 함께하면 더욱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더블린 헤타이로이 위병대’와 ‘더블린 헤타이로이 그림자 칼날’, 그리고 불덩이를 쏘아대는 ‘더블린 강신 캐스터’까지 꽤 많은 적들이 새롭게 등장하고 유저들은 명일방주를 PC에서 플레이하며 이 적들의 유형을 빠르게 파악하고 대처하는 데에서 전략의 재미를 다시 한번 느껴나갈 수 있습니다.

신규 헤드헌팅

새로운 에피소드도 물론 반갑지만, 그 이전에 새로운 오퍼레이터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 또한 컴퓨터로 만나는 명일방주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오퍼레이터 3종이 등장했고, 해당 오퍼레이터들을 조금 더 높은 확률로 만날 수 있는 신규 헤드헌팅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사일라흐 온 더 힐’은 3월 31일까지 진행되는 헤드헌팅으로, ‘사일라흐’와 ‘멀베리’, ‘리스캄’, ‘로베르타’를 다른 헤드헌팅보다 높은 확률로 만나볼 수 있어요. 리스캄을 제외한 나머지 세 명은 모두 신규 오퍼레이터로써 유저들이 새로운 조합을 갖추고 명일방주의 전투를 풀어나갈 수 있도록 만들어 줄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헤드헌팅

신규 헤드헌팅과 함께 기존에 만날 수 있는 오퍼레이터들 중 유저들이 필요할 수 있는 친구들을 조금 더 높은 확률로 만나볼 수 있는 ‘일반 헤드헌팅’도 PC에서 명일방주를 즐기고 있는 분들을 위해 시작되었어요. 이번 확률 업 대상은 ‘팔라스’, ‘호시구마’, ‘그레이스롯’, ‘레온하르트’, ‘위스퍼레인’ 5종으로 이중 팔라스와 호시구마는 6성, 나머지 셋은 5성 오퍼레이터입니다. 호시구마의 경우 곧 요긴하게 쓰이는 이벤트가 시작될 예정이고 나머지 오퍼레이터들도 모두 쓰임새가 있는 캐릭터들인 만큼 신규 오퍼레이터의 영입을 마무리 짓고 추가로 아직 가지고 있지 않은 오퍼레이터들을 채우고 싶다면 일반 헤드헌팅을 야무지게 활용해보도록 합시다.

샤이닝 스텝스 시리즈 신상 컬렉션 추가

명일방주를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중인 유저들 중에는 단순히 오퍼레이터를 수집하는 걸 넘어 오퍼레이터의 개성을 더욱 살려줄 수 있는 ‘컬렉션을 수집하는 데에서 재미를 찾고 있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신규 컬렉션 시리즈가 기간 한정 판매를 시작했어요. 이번에 만날 수 있는 ‘샤이닝 스텝스’ 시리즈는 3월 31일까지 판매가 진행될 예정으로 아르케토와 아스테시아의 신규 컬렉션을 구입해 캐릭터의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려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더해 레온하르트와 스즈란, 에이프릴이 착용할 수 있는 ‘비타필드’ 시리즈도 기간 한정 재판매를 시작해 샤이닝 스텝스 시리즈와 같은 기간 동안 만나볼 수 있는 상태입니다. 내가 원하는 컬렉션이 있다면 기간이 끝나기 전에 바로 구입해주도록 하자구요.

기간 한정 출석체크

3월 17일부터 3월 26일까지, 누적 10일 출석체크 시 이벤트 가구, 순오리지늄, 긴급 이성 회복제 등 알찬 보상들과 함께 7일차에 파인콘의 컬렉션인 ‘샤이닝 스텝스 시리즈- 싱 어 송’을 획득할 수 있는 기간 한정 출석체크 이벤트 ‘그리운 고향’이 시작되었어요. 이외에도 합성옥, 용문폐 등 명일방주를 즐기는 과정에서 여기저기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재화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꼭 하루에 한번 명일방주에 접속해주고 모든 보상을 챙기는 걸 추천 드립니다. 신규 컬렉션을 접속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는 것도 이번 출석체크를 놓치지 말아야 할 이유 중 하나가 될 수 있고 말이죠.

신규 에피소드 스톰워치와 함께 새로운 오퍼레이터, 컬렉션까지 만날 수 있는 이번 업데이트로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내고 있는 명일방주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블루스택으로 시작해야 한다는 건 이제 많은 유저들이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내 전략을 제대로 뽐낼 수 있는 안정적인 환경은 물론 다양한 컨텐츠들을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간단한 조작 기능도 함께 제공해주고 있거든요.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가디언 테일즈 같은 게임들처럼 컴퓨터로 즐길 때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중 하나인 명일방주를 지금 바로 블루스택에서 만나보세요. 생각한 것보다 훨씬 쾌적한 환경에 놀랄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구요!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