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테일즈는 중국의 게임개발회사인 37모바일게임즈에서 개발하고 2021년 7월부터 서비스하고 있는 MMORPG게임으로 중국 원제는 ‘구름의 노래’입니다. 출시 후 꾸준히 상위권에 들어 안정적인 흥행을 보였습니다. 레인저, 마법사, 성기사, 성직자, 암살자, 권투사, 사격수, 해머러 등 총 8개의 직업이 기획 되어 있으며, 직업별 성별 선택도 가능합니다. 다양한 코스튬, 펫시스템, 전직 시스템 등의 다양한 RPG 요소들이 들어가 있으며 퀘스트를 통해 전직을 할 수 있으며 전직을 하면 전직에 맞는 스킬트리가 형성됩니다. 스킬 포인트 초기화는 언제든지 가능하며 직업 내에서 2차 전직도 자유롭게 바꿀 수 있습니다. 레벨이 높아지면 월드레벨도 커지는데 월드레벨이 커지면서 콘텐츠도 증가합니다. 개인이 플레이할 수 있는 풍령 퀘스트 등의 개인 콘텐츠와 장비 비경, 사냥 퀘스트 등의 파티 콘텐츠 등 콘텐츠도 다양합니다. 개인 콘텐츠에선 AI 지원도 가능하여 방치시킬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월드레벨 60이 되면 다른 서버 유저들과의 매칭도 가능해집니다.

히어로즈 테일즈 콘텐츠1

PC에서도 플레이 가능한 히어로즈 테일즈에는 플레이어가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대표적인 것 몇 가지를 소개할게요. 그중에서 가장 먼저 소개할 콘텐츠는 풍령 퀘스트입니다. 풍령 퀘스트의 경우 총 8개의 간단한 연속 퀘스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퀘스트를 클리어할 때마다 다음 버튼을 이용해 즉시 다음 퀘스트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 퀘스트에서는 NPC와 가위바위보 승부를 하거나, 물건을 구매해 전달해 주는 등의 퀘스트들이 있습니다. 물건을 구매할 때는 재화를 이용하여 구매해야 합니다. 이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펫 뽑기 재화인 ‘풍령’을 랜덤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퀘스트를  ‘풍령 퀘스트’라고 하는 것이겠죠. 또 다른 콘텐츠인 아레나는 PvP콘텐츠입니다. 무료 5회 도전기회가 제공되며 필요한 경우 활약도 상점에서 하루 3개까지 도전권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상대가 도전해 왔는데 내 캐릭터가 패배하면 아레나 포인트가 감소하고 반대로 내가 도전했는데 패배하면 아레나 포인트는 유지됩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더욱 내 캐릭터를 더욱 강화시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도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활약도 120당 10분의 시간으로 사냥할 수 있는 보물장소도 있습니다. 이 보물장소는 개인 인스턴트 던전으로 제공되며, 다른 퀘스트들을 클리어 하게 되면 보물장소의 활약도가 올라가서 이용이 가능해지게 됩니다. 이 곳에서  사냥을 통해 금, 은, 잎사귀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히어로즈 테일즈 콘텐츠2

히어로즈 테일즈에서는 파티 플레이가 주된 플레이 방향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파티 플레이 관련 콘텐츠도 풍부합니다. 사냥 퀘스트는 5개의 연속 퀘스트로 이뤄져 있으며 퀘스트마다 일정 목표의 사냥을 진행해야 합니다. 사냥 퀘스트 완료 시  파티장은 파티장 메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장비 비경은 레벨 20부터 10 레벨 단위로 맵이 열리는 콘텐츠입니다. 같은 맵별로 도전, 지옥 등의 난이도가 있으며 신화 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맵별로 무료 3회 입장 기회가 주어지며 가장 마지막 맵은 활약도 상점에서 추가 2회 입장권 구매가 가능합니다. 주요 전투력을 올릴 수 있는 룬과 인장을 획득할 수 있는 원석 지맥 콘텐츠는 하루 2회 진행이 가능합니다. 5분의 제한시간이 있습니다. 룬과 인장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가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천공의 탑입니다. 월, 수, 금 3일만 오픈됩니다. 최대 층수는 월드레벨에 따라 최대 13층까지 올라갑니다. 각 층을 클리어할 때마다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일부 층에서는 추가 보상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반복 클리어도 가능합니다. 1일 8회까지 입장할 수 있습니다. 상금 지령은 파티장이 황국 포상금 영패를 사용하여야만 진행할 수 있는 조금 독특한 콘텐츠입니다. 진행 방식은 사냥 퀘스트와 유사하며 파티장은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파티원들은 경험치, 금괴, 은괴 등의 기본 보상 획득이 가능합니다.

히어로즈 테일즈 길드 

컴퓨터에서도 플레이 할 수 있는 히어로즈 테일즈에서 빠질 수 없는 ‘길드’는 주요 콘텐츠 중 하나입니다. 길드 콘텐츠에는 길드 강도라고 하여 매일 특정한 시간대에 길드 주둔지에 출현하는 강도를 잡는 것이 있습니다. 경험치, 기여도, 기타 추가 보상 획득이 가능합니다. 시간 내에 강도를 잡지 못하면 길드 자금을 도둑맞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매일 저녁 7시 30분에 진행되는 모닥불 연회는 해당 시간대에 모닥불을 켜놓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래야 연회 후, 장비 던전 입장권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이죠. 연회에서는 요리도 할 수 있고, 퀴즈도 풀고, 상자 열기 등의 이벤트도 진행되며 보상도 있습니다. 길드 비경은 길드원 전체가 참여하는 PvE콘텐츠로 소요시간을 기준으로 길드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길드 비경에는 길드의 전투력에 따라 영웅 비경과 일반 비경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심연의 영주는 길드원들이 심연의 영주 몬스터와 1:1 대결을 통해 대미지를 넣은 만큼 얻은 점수를 합산하여 길드별, 개인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5명 파티를 짜서 상대 길드와 5:5 매칭을 한 후 AOS형태로 게임을 진행하게 되는 독특한 형태의 길드전도 존재합니다. 승패여부, 기여도에 따라 개인별 광석 채굴량이 결정됩니다. 또 각 길드의 상위 7명을 골라 상대편 길드원과 1:1 배틀을 진행하는 길드전도 있습니다. 우승할 때마다 광석 채굴량이 결정되는데 총 채굴량이 높은 길드가 승리하여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시즌당 4회의 전투가 진행되며 시즌별 보상도 얻을 수 있습니다.

히어로즈 테일즈 플레이 가이드

히어로즈 테일즈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했다면 블루스택을 실행해서 접속합니다. 서버를 선택한 후, 접속하여 직업을 선택해 주세요. 직업과 성별, 그리고 간단한 커스터마이징을 진행한 후 본격적으로 게임을 진행합니다. 프롤로그와 함께 간단한 튜토리얼을 진행한 후 메인 퀘스트 부유성 전쟁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까지 제거하면 스타트 포인트로 이동하며 우편함 메뉴에서 각종 보상들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이때 조각 30개와 랜덤 펫 박스를 얻게 되는데 펫 박스를 활용하여 펫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펫의 등급이 있기 때문에 높은 등급을 얻고 싶은 경우 리세마라(리셋 마라톤)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펫까지 얻었다면 이제 레벨업을 위해 달려 볼까요? 길드 소속이 돼 있지 않다면 어서 길드에 가입하세요. 길드공헌으로만 올릴 수 있는 길드스킬, 생활스킬들이 있기 때문에 길드 소속이 되어 이들 스킬들을 활용하세요. 콘텐츠가 풍부한 게임들은 사냥만으로 레벨업을 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가능한 콘텐츠 소비에 집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플레이, 파티 플레이가 가능한 콘텐츠는 물론, 길드에 가입해서 길드 콘텐츠까지 소비하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캐릭터가 폭풍 성장 되어 있을 테니까요!

히어로즈 테일즈 

중국의 37모바일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있는 히어로즈 테일즈는 중국 현지에서 보다는 한국에서 더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동화풍 스토리와 캐릭터 등의 비주얼적인 요소들과 모바일 게임에 익숙한 퀘스트, 각종 다양한 콘텐츠들이 잘 어우러져 있고, 국내 유명인을 기용한 마케팅이 주요했다는 것이 현지 분석입니다. 더불어 RPG 장르 수요가 한국이 절대적으로 높은 특성도 한몫했다고 하네요. 최근에는 원소 정령, 레벨 등에 대한 밸런싱 조정과 유물 룬, 상점, 길드, 전투 등에 대한 조정이 이뤄진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또한 히어로즈 테일즈는 매일 한 번씩 열리는 로그인 보상 이벤트도 있습니다. 로그인만 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한이 있으니 해당 이벤트가 있을 때는 기간을 꼭 확인하세요. 그 밖에도 히어로즈 테일즈에서는 게임 내뿐만 아니라 SNS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히어로즈 테일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플레이어들이 자신에게 맞는 콘텐츠를 찾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더불어 이벤트를 통한 보상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을 하면 할수록 보상을 획득하는 재미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히어로즈 테일즈는 블루스택에서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으로메일을 보내주세요.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