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7월 1일, 21년 하반기의 시작을 알리며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MMORPG, 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히어로즈 테일즈가 이제 서비스 3주년을 향해 계속해서 달려나가고 있는 중입니다. 담백한 MMORPG의 재미를 히어로즈 테일즈 특유의 부드러운 그래픽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 꾸준히 신규 직업이 등장하고 있어 기존에 만날 수 있었던 캐릭터와는 또 다른 재미를 느끼는 게 가능하다는 점 등 다양한 매력을 갖추고 있지만 유저들이 지속적으로 이런 매력을 챙겨나가기 위해서는 계속 성장하는 과정이 필요해요. 히어로즈 테일즈를 플레이하다 잠시 레벨업이 막혔을 때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 ‘콘텐츠 책’을 오늘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콘텐츠 책

히어로즈 테일즈를 PC에서 플레이하며 만날 수 있는 대부분의 콘텐츠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콘텐츠 책’에선 유저들이 원하는 콘텐츠들에 바로 다가갈 수 있습니다. 풍령 퀘스트부터 시작해 사냥 퀘스트, 환수 침입, 장비 비경, 여관의뢰, 보물 장소, 아레나, 원석 지맥, 원항 화물운송 등 다양한 내용들이 적혀있는 첫 페이지뿐만 아니라 옆으로 넘기면 보이는 추가 콘텐츠까지 정말 많은 내용들이 콘텐츠 책에 적혀있어 경험치 획득 한도까지는 폭발적인 경험치 수급이 가능한데요. 이 중에서 이제 막 히어로즈 테일즈를 시작한 신규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내용들 위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관의뢰

여관에서 진행할 수 있는 여관의뢰는 다른 게임들, 예를 들어 AFK 아레나 같은 게임들에서 만날 수 있는 파견과 같은 방식으로 작동하는 콘텐츠입니다. 다양한 등급의 의뢰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해당 의뢰를 수행하는 데에 필요한 속성의 펫을 갖고 있어야 하고, 가지고 있다면 바로 파견을 보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요. 내가 굳이 뭔가를 진행하지 않아도 파견을 보내는 것만으로 추가 보상을 노려볼 수 있기에 여관의뢰는 성장을 위해 챙겨야 하는 가장 기본적인 콘텐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관의뢰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정령 버섯’이라는 전용 재화가 필요하지만 정령 버섯은 정령 비경에서 굉장히 쉽게 획득할 수 있으니 최대한 많은 의뢰를 수행해주는 게 좋아요.

풍령 퀘스트

컴퓨터로 플레이 가능한 히어로즈 테일즈에서 유저의 성장 못지 않게 중요한 부분이 바로 펫들을 꾸준히 소환해주는 것입니다. 소환을 위한 재화, ‘풍령’을 획득하기 위해 유저들은 콘텐츠 책에서 풍령 퀘스트를 수행해나갈 수 있어요. 하루에 최대 8개의 풍령을 얻을 수 있는 풍령 퀘스트는 몬스터 처치 같은 단순한 퀘스트가 아니라 퍼즐을 맞춘다던가 같은 신선한 재미를 챙길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걸 통해 히어로즈 테일즈의 다양한 매력을 챙길 수 있으니 보상과 재미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풍령 퀘스트 역시 지속적으로 진행해주는 걸 추천드려요.

원석 지맥

하루에 2번, 콘텐츠 책의 첫 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는 콘텐츠 중 가장 낮은 횟수만큼 진행할 수 있는 ‘원석 지맥’에서는 ‘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대량의 경험치, 그리고 은화를 챙길 수 있는 건 물론 룬을 얻을 수 있는 중요한 수급처로써 40레벨을 달성하면 그 때부터 참여할 수 있는데요. 딱 40레벨인 유저가 혼자서 진행하는 데에는 정말 큰 무리가 있으니 파티를 결성하고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파티를 만들고 매칭을 시작하면 가끔 고레벨 유저들이 도와주러 오는 경우도 있으니 원석 지맥에 준비되어 있는 경험치와 보상을 쉽게 챙길 수 있는 행운을 노려볼 수 있을 거예요.

장비 비경

장비 비경에서는 PC에서 히어로즈 테일즈를 플레이하며 캐릭터의 전투력을 상승시키는 데에 큰 영향을 미치는 ‘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굳이 히어로즈 테일즈에 한정되는 부분이 아니라 모든 RPG에선 레벨 못지 않게 장비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그 말은 곧 히어로즈 테일즈를 즐기는 데에 있어서 하루에 세 번 참여할 수 있는 장비 비경이 얼마나 중요한 콘텐츠인지 쉽게 알 수 있다는 뜻으로 이어지죠. 원석 지맥처럼 파티를 맺고 진행할 수 있어 굉장히 편안하게 진행해나갈 수 있는 콘텐츠이기도 하니 장비 비경 역시 빼놓지 않고 챙겨주도록 합시다.

보물 장소

콘텐츠 책에서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다 보면 보상으로 활약도를 얻을 수 있는 경우도 있어요. 이 활약도는 바로 보물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물 장소는 크게 일반 콘텐츠인 ‘보물 장소’, 그리고 돼지 패키지를 구매한 유저들이 진입할 수 있는 ‘돼지 선경’으로 나뉘어져 있고 돼지 선경에 입장할 경우 10배의 경험치를 챙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물 장소에서 얻을 수 있는 경험치의 양도 결코 적은 수준은 아니기에 꾸준히 히어로즈 테일즈를 플레이하기만 한다면 굳이 돼지 패키지를 구입하지 않아도 성장을 멈추지 않고 이어나갈 수 있어요.

콘텐츠 책에서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의 한계량은 존재합니다. 하지만 한계치만큼 획득한다면 그만큼 열심히 히어로즈 테일즈를 플레이했다는 뜻이겠죠. 그 정도로 유저들이 얻을 수 있는 경험치의 양이 상당하니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다 잠시 성장이 멈추는 구간을 만났다면 블루스택으로 빠르게 콘텐츠 책을 펼치고 퀘스트를 완료해주도록 합시다. 레벨업이 막힐 때만 찾는 게 아니라 평소에도 하루에 한 번씩 챙길 수 있는 만큼 챙겨준다면 훨씬 효율적으로 성장을 밟아나갈 수 있으니 블루스택과 함께 히어로즈 테일즈를 즐기는 과정에서 콘텐츠 책을 항상 잊지 말고 읽어주는 걸 추천드려요!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