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와 함께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RPG, 가디언 테일즈가 지난 15일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연말 이벤트를 개시했습니다. 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내용이 최근 공개되었는데요. 바로 90년대에 만화 좀 봤다는 분들이라면 모를 수가 없는 ‘다이의 대모험’과의 콜라보레이션 소식입니다. 정확히는 게임으로 발매된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과의 콜라보레이션이지만 그래도 다이를 비롯한 추억 속의 캐릭터들을 가디언 테일즈 내에서 만날 수 있게 되었다는 건 확실히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어요. 12월 23일 바로 오늘부터 27일까지 짧은 사전예약이 진행되고 참여한 분들에게는 3,000젬이 무료로 지급된다고 하니 먼저 다이의 대모험 사전예약부터 완료해주는 걸 추천 드려요.

50연 무료 소환

가디언 테일즈를 PC에서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은 이야기의 재미, 그리고 육성의 재미를 꾸준히 느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에 앞서 수집형 RPG에서 챙길 수 있는 본질적인 재미인 수집의 맛을 놓칠 수는 없죠. 연말을 더욱 많은 영웅들과 함께하라는 뜻에서 가디언 테일즈가 50연 무료 소환의 기회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현재 산타의 해결사 루를 포함, 5명의 영웅들이 픽업 영웅 소환 대상이 된 가운데 10회 소환을 5번 무료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어떤 영웅을 선택할지는 유저의 자유지만 루가 없다면 루를 골라주는 걸 추천 드립니다. 지속성 덱에서 쏠쏠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딜러거든요.

장비도 가능합니다

영웅뿐만 아니라 장비도 무료 소환의 대상입니다. 루의 전용 장비 나이트메어를 포함해 픽업 영웅 소환이 진행되고 있는 영웅들의 전용 장비들을 보다 높은 확률로 만날 수 있어요. 컴퓨터로 가디언 테일즈를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내 영웅에게 전용 무기를 쥐어줬느냐 그렇지 못했느냐는 영웅의 성능을 제대로 끌어낼 수 있느냐 없느냐를 가르는 부분이기도 한만큼 이번 기회에 부족한 전용 장비를 채워나가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다만 영웅은 소환으로, 전용 무기는 마일리지 티켓으로 사는 일종의 국룰이 존재하기도 하니 굳이 장비 소환까지는 진행하고 싶지 않다면 영웅 소환에 50회의 기회를 모두 사용해주는 것도 좋아요.

각성석 던전 부스트

영웅을 획득한 뒤에 유저들이 밟아나가야 하는 필수 코스, 바로 각성석을 사용한 각성 노드 개척입니다. 각성 노드를 여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스탯을 확보할 수 있는 건 물론 특정 구간마다 시너지의 상승, 전용 스킬 해제 등 묵직한 능력이 개방되기 때문에 각성석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재화 중 하나인데요. 그런 각성석을 더욱 많이 획득할 수 있도록 현재 각성석 던전에 대한 이벤트 부스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각성석 던전을 클리어하는 유저들은 보상을 2배로 획득할 수 있어 PC로 즐길 수 있는 가디언 테일즈에서 하루에 무료로 진입할 수 있는 제한이 존재하는 각성석 던전의 효율을 끌어올릴 수 있게 되었어요. 이번 픽업 영웅 소환으로 새로운 영웅을 얻었다면 그 영웅을 빠르게 성장시키기 위해 각성석이 꽤 많이 필요할 텐데 바로 그 부분을 효과적으로 채울 수 있는 거죠.

울면 안 돼

50연 무료 소환과 함께 유저들이 스태미나를 소모할 때마다 포인트를 획득, 그 포인트로 원하는 재화를 구입할 수 있는 로드맵 이벤트도 시작되었습니다. 연말하면 딱 떠오르는 크리스마스를 컨셉으로 가진 이번 로드맵 이벤트는 ‘울면 안 돼’로, 현재 픽업 영웅 소환이 진행되고 있는 영웅들의 진화석을 포함한 다양한 재화들을 보상으로 구입할 수 있어요. 영웅의 명함을 획득했다고 끝이 아니라 열심히 진화석을 모아 최종 단계까지 올라서야 비로소 진정한 성능을 끌어낼 수 있는 만큼 가디언 테일즈를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내 영웅의 성장을 더욱 빠르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진화석을 이번 ‘울면 안 돼’ 로드맵 이벤트를 통해 챙겨봅시다.

산타의 선물공장

가디언 테일즈에서 빼놓을 수 없는 길드 컨텐츠 중 하나, 길드 레이드의 새로운 시즌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산타의 선물공장’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고 있는 길드 레이드에 준비되어 있는 보스들을 처치하는 걸 통해 유저들은 다양한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고 길드가 기록한 순위에 따라 추가 보상의 기회도 노려볼 수 있어요. 물론 이제 조금 있으면 마무리될 예정이지만 최소한의 보상이라도 확보하는 게 중요하니 오랜만에 가디언 테일즈에 돌아온 분들이라면 길드를 찾아 빠르게 가입, 길드 레이드의 보상을 조금이라도 얻어 보자구요.

보스 러시

거기에 더해 유저들이 새로운 컨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보스 러시’가 가디언 테일즈에 등장했는데요. 보스 러시는 말 그대로 가디언 테일즈의 이야기를 즐기는 과정에서 만났던 보스들을 연속적으로 상대할 수 있는 컨텐츠로, 시즌 단위로 진행되며 시즌 최고 기록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챙길 수 있습니다. 나의 강력함이 어느 정도인지 측정할 수 있는 객관적인 지표 중 하나가 되어줄 것만 같은 컨텐츠이기도 한만큼 보스 러시를 통해 내 주력 파티가 얼마나 잘 성장했는지 판단해보도록 합시다.

PC에서 만날 수 있는 블루 아카이브 같은 게임들이 수집형 RPG이지만 전투에서 내가 직접 조작할 때 더욱 섬세한 진행이 가능한 것처럼 가디언 테일즈는 월드의 경우 무조건 직접 풀어나가도록 만들어 놓은 게임입니다. 그렇기에 출시 후 지금까지 계속해서 블루스택으로 즐겨 나가는 분들을 정말 쉽게 찾을 수 있는 게임 중 하나이기도 해요. 그런 가디언 테일즈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말 이벤트와 곧 시작될 다이의 대모험 콜라보레이션 역시 블루스택과 함께한다면 보다 쾌적하고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이 정말 중요한 게임인 가디언 테일즈에서 섬세한 움직임을 가져가고 싶다면 블루스택에서 시작해보세요!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