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가디언 테일즈에 11월 18일부로 새로운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업데이트 자체는 꾸준히 이뤄지던 부분이지만 이번에는 조금 더 특별한 내용들이 유저들의 앞에 찾아왔는데요. 오늘은 유저들이 어떤 컨텐츠들을 새롭게 만날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아직 획득하지 못한 영웅들을 수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픽업 뽑기부터 복귀 유저들을 위한 장치 같은 전방위적인 부분들을 한 번 가볍게 살펴보도록 하자구요. 의외로 많은 내용들이 등장한 관계로 하나씩 짚어보는 이번 시간이 굉장히 유익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디언 테일즈를 블루스택으로 즐겨나가고 있는 신규 유저와 복귀 유저, 기존 유저들 모두에게 말이죠.

영웅 승급

PC로 가디언 테일즈를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이 가장 먼저 챙길 수 있는 부분은 바로 ‘영웅 승급’입니다. 영웅 승급은 말만 들었을 때 기존 3성 영웅들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나가는 부분일 것 같지만 이번 컨텐츠는 스토리에서 만날 수 있는 2성 영웅들을 강력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먼저 2성 영웅 중 엘비라와 크레이그의 영웅 승급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초월을 모두 완료한 상태에서 히어로 크리스탈을 사용하면 승급 완료, 새로운 스토리와 별의 정수로 열 수 있는 추가 각성 노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2성 영웅들의 경우 스토리에 관련 있다는 것 빼고는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번 영웅 승급의 추가로 충분히 활용할만한 여지가 생겼다고 할 수 있어요.

스킬과 일러스트 변경

일단 가장 먼저 마주할 수 있는 변화는 ‘일러스트’의 변경입니다. 5성까지 찍는 과정에서 단 한 번도 얼굴을 보여주지 않는 크레이그가 영웅 승급을 진행할 경우 얼굴을 드러낸다던가 가방을 든든하게 메고 있던 엘비라가 가방을 벗고 품위 있는 모습을 보여 준다던가 같은 부분들을 말이죠. 거기에 보유하고 있었던 스킬의 성능 역시 강화되어 파티의 구성원 중 하나로 충분히 활약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고 있기 때문에 컴퓨터로 만나는 가디언 테일즈에서 스토리에 특히 많은 애정을 두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번 영웅 승급으로 기존 영웅들의 달라진 모습을 만날 수 있다는 게 조금 더 크게 다가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늙은 뱀, 화난 뱀, 이상한 뱀

거기에 더해 엘비라의 이야기를 따라가볼 수 있는 신규 단편집 ‘늙은 뱀, 화난 뱀, 이상한 뱀’이 업데이트되어 새로운 이야기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메인 월드에서 진행되는 내용과 큰 연관은 없지만 항상 새로운 내용들을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단편집은 메인 스토리만큼이나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이번 늙은 뱀, 화난 뱀, 이상한 뱀 역시 한 편의 서부극을 감상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좋은 컨텐츠가 되어주고 있어요. 월드 4 악몽 난이도를 클리어하고 난 뒤부터 진입할 수 있으니 가디언 테일즈를 PC에서 플레이하며 쭉쭉 월드를 진행해나간 유저라면 문제없이 이번 신규 단편집도 즐겨나갈 수 있습니다.

팀 데스 매치 Beta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가디언 테일즈의 매력은 싱글 RPG, 그것도 스토리가 탄탄한 RPG를 즐겨 나가는 데에 있다고 보는 분들이 많지만 일단은 모바일 RPG인 만큼 다른 유저들과 경쟁할 수 있는 PvP 컨텐츠에서 그 매력을 찾고 있는 분들도 결코 적지 않습니다. 콜로세움, 협동전 같은 기존의 컨텐츠들에 더해 유저들이 더 많은 경쟁을 펼칠 수 있도록 ‘팀 데스 매치 Beta’가 업데이트되었어요. 팀 데스 매치는 난투 모드를 즐길 수 있는 매치로써 6명이 개인전으로 대결, 마지막 1인이 되기 위해 한 치의 양보도 없는 승부를 펼칠 수 있는 모드입니다. 영웅은 3명까지 사용할 수 있으니 어떤 영웅들을 데리고 진입할지 충분히 고민하고 파티를 편성, 진입해 최후의 1인이 내가 될 수 있도록 전투를 풀어나가 보자구요.

픽업 소환 진행

컴퓨터에서 만날 수 있는 무기미도처럼 일단 가디언 테일즈에서 재미를 챙길 수 있는 첫 번째 컨텐츠는 아무래도 영웅을 수집해 나가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죠. 그런 분들을 위해 현재 가디언 테일즈 내에서 기존 영웅들의 픽업 소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신규 영웅이 등장한 건 아니지만 궁극적으로 가디언 테일즈의 모든 영웅들을 수집하기 위해 게임을 즐기고 있는 분들이 적지 않은 만큼 이번 기회를 잘 살린다면 미처 모으지 못했던 영웅들을 내 선택지에 합류시켜 새로운 덱을 구성해 나갈 수 있을 거에요. 물론 픽업 소환 대상이 아닌 다른 영웅들을 만날 수도 있고 말이죠.

세계 탐험 보상 2배

가디언 테일즈에서 빼놓을 수 없는 컨텐츠 중 하나인 ‘세계 탐험’에서 유저들이 2배의 보상을 챙겨갈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도 현재 적용되어있습니다. 디스크 원정대, 그리고 스위치와 문에서 얻는 모든 보상이 2배가 되기 대문에 입장권이 제한되는 세계 탐험에서 조금 더 많은 양의 재화를 챙길 수 있게 된 거죠. 유저들의 우선순위에서 살짝 낮은 위치에 있는 컨텐츠이기도 하지만 세계 탐험을 꾸준히 챙겨준다면 꽤 큰 이득을 볼 수 있으니 핫타임이 적용되어 있는 이 시점을 적절하게 활용해주도록 합시다.

이외에도 월드 클리어 패스를 통해 가디언 테일즈 유저들이 꼭 챙기고 가야 한다고 입을 모아 말하는 미래 공주를 얻을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는 부분이나 농장, 낚시 컨텐츠의 개선 등 이번 11월 18일 업데이트에서 정말 많은 내용들이 가디언 테일즈에 적용되었습니다. 블루스택에서 꾸준히 즐겨 나가고 있던 분들은 물론 이제 가디언 테일즈를 즐겨보려는 분들에게도 확실히 큰 도움을 주는 업데이트가 완료된 만큼 키보드를 통해 PC RPG를 즐기는 듯한 재미를 선사해주는 블루스택과 함께 가디언 테일즈의 재미를 더욱 진하게 챙겨나가 보는 건 어떨까요? 정말 많은 분들이 이미 블루스택과 함께 가디언 테일즈에서의 모험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더 특별한 경험을 맛볼 수 있을 거예요!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