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 인터루나는 글로벌 퍼블리싱 기업 이스카이펀에서 개발한 사이버펑크 이차원 수집형 RPG게임입니다. 2023년 3월 14일에 한국에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정식 출시하면서 사전 예약 100만명을 달성하며 흥행을 예고했습니다. 플레이어는 응 인터루나의 수사장이 되어 색다른 비주얼의 수사관인 미래 소녀를 수집하고 육성하여 각종 임무를 지시해야 합니다. 응 인터루나의 각 캐릭터마다 목소리를 담당한 성우진도 이슈가 되었습니다. 한국, 일본의 유명한 성우진으로 채워진 목소리는 게임의 콘텐츠를 더욱 다채롭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자동 모드도 지원해 한 손으로도 쉽고 편안한 조작이 가능하며 인 게임 내 풍성한 재화를 통해 빠른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지루하지 않고 속도감있는 몰입도를 선사한다고 합니다. 수사관을 모아 나만의 조합으로 덱을 짜고 전략적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응 인터루나 빠르게 살펴 보겠습니다.

응 인터루나 세계관

PC에서도 플레이 가능한 응 인터루나의 독특한 세계관을 살펴 볼까요? 6088년에 우주의 한 구석에서 새로운 항성계가 형성되었습니다. 이 곳에는 지구와 비슷한 생명체가 존재하며, 이 생물들은 진화를 거쳐 인간 문명으로 진화했습니다. 이에 따라 과학 기술은 급속도로 발전하였고, 동물들도 변화를 거쳐 인간의 모습으로 변모했습니다. 또한, 이 항성계의 신은 매우 강한 영력을 가진 가장 신비로운 종족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평화롭게 발전해 온 이 시대에도 일부 사람들은 파괴를 시도하였습니다. 이 항성계에서는 생명의 원천이라는 궤도가 존재하였고, 6701년에 달 계열 행성 하나가 이 궤도에 부딪히면서 두 개의 시공간에 공명이 발생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원석의 문이 생성되어 새로운 세계인 인터루나가 탄생하였습니다. 이 새로운 세계에서도 과학 기술은 발전하였지만, 그 배후에는 숨겨진 생명의 땅이었습니다. 새로운 인간들은 아무런 영력도 없었지만, 두 세계의 인간들은 미래와 생존을 위해 평화 계약을 체결하고 함께 평행 기구를 건설했습니다. 그러나, 시대는 반복되고 있으며 평화 계약과 평행 기구에 반대하는 목소리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수사장이 되어 소녀 수사관들에게 수사를 지시해야 합니다.

응 인터루나 수사관 설정 1

응 인터루나에서 수사관은 각각 종족과 직업이 있습니다. 섭은낭은 인간족이며 자객이란 직업을 갖고 있어요. 154cm의 키에 나이는 16살. 아담하고 귀여운 그녀의 취미는 놀랍게도 고스톱입니다. 툭하면 고스톱할 사람을 찾을 것 같네요. 러셀은 오크족 궁수 직업을 갖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그러나 외모는 우리가 알고있는 오크의 모습이 아니에요! 귀엽고 섹시한 외모에 오크 특성의 귀를 갖고 있습니다. 165CM 키에 17살인 러셀은 디저트를 아주 좋아합니다. 혈소판은 메카족이며 보조 직업을 갖고 있습니다. 155cm의 아담한 키에 18살인 그녀의 취미는 의사 신분에 걸맞게 의학연구라고 합니다. 드라큘라는 마족이자 자객 직업을 갖고 있습니다. 신분은 뱀파이어지요. 155cm 키에 딸기를 아주 좋아한답니다. 마족 궁수인 엘리자베스는 술마시기가 취미에요. 키는165cm의 술을 마실 수 있는 20살이죠! 헤카테는 인간족 궁수에요. 18세인 그녀는 야외 모험을 좋아하는 발랄한 전위군 대장이랍니다. 가브리엘은 신족 궁수입니다. 미카엘의 팀원이자 신국의 전투 세라프장이었던 가비르엘은 성숙하고 우아한 모습의 엘리트 전사입니다. 그녀의 취미는 여행으로 오직 미카엘만 그녀와 연락이 닿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응 인터루나 수사관 설정 2

컴퓨터에서 플레이 가능한 응 인터루나에는 다양한 수사관들이 있습니다. 호남은 오크족 탱커로 26세에 키가 196cm나 되는 거구입니다. 게다가 완벽한 초콜릿 복근을 가지고 있죠. 말주변이 없고 조용한 헬스 코치입니다. 칭찬 받으면 기뻐서 얼굴이 빨개지고 아령을 들고 미친듯이 역도 연습을 한다고 하네요. 영와는 상고 천신 중의 하나인 신족 마법사로 수천 년을 살아오고 있다고 하죠. 170cm키에 21세이며 치파오 수집이 취미라고 합니다. 아서는 인간족 전사로 아주 우수한 지휘관입니다. 통솔력이 뛰어나고 동료들을 잘 이끌 수 있습니다. 168cm키에 나이는 알 수 없다고 하네요. 인간족인 소교는 15살에 132cm인 작은 체형이지만 무려 탱커입니다. 강아지 펫샵 전문가이기도 하죠. 특히 웰시코기를 너무 좋아한다고 하네요. 센쥬는 메카족 탱커입니다. 185cm의 큰 키에 엄청난 장비를 끌고 다녀 아무도 그녀 주변에 다가갈 수 없게 하죠. 자유, 노아와 함께 메카족 3대 우두머리로 기동력이 뛰어납니다. 오크족 보조 비휴는 소교와 체형이 비슷한 132cm의 16세 소녀입니다. 재물을 너무 좋아해서 금화를 삼키는 걸 좋아한다고 하네요. 천년 전 금화를 삼켜 몸이 자라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녀의 탈것도 ’금두꺼비‘인데요. 이는 마법으로 변한 것이라고 합니다. 묵향은 신족 자객입니다. 매화를 담당하는 꽃 선녀 중에 하나라고 하네요. 매화 감상이 취미라고 합니다. 

응 인터루나 수사관 설정 3

응 인터루나의 수사관은 신족, 마족, 오크족, 인간족, 메카족 등 5개 종족과 마법사, 보조, 탱커, 자객, 궁수, 전사 등 6개 직업이 있습니다. 수사관 캐릭터 설정을 살펴 보면 각각 캐릭터마다 설정 스토리가 있습니다. 18살의 묘우는 오크족 자객으로 고양이를 너무 사랑하다 못해 고양이가 되고 싶어하는 중증환자입니다. 오크족 전사인 라미아는 청순한 얼굴과 가녀린 몸매를 가졌지만 고기 먹기가 취미라고 합니다. 그녀는 전반생의 기억을 잃어 자신의 과거를 찾아 카나안 곳곳을 다닌다고 합니다. 니드호그는 마족 자객입니다. 판데모니움의 옛 황족은 라그나로크를 열 수 있는 절대적인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비명의 골짜기 광산의 실소유주이기도 하죠. 마석을 약탈당하지 않기 위해 신비한 세력과 오랜 싸움 끝에 결국 깊은 잠에 빠져들었다고 합니다. 메카족 탱커인 노아는 절대 방어력과 유연한 기동성을 가진 소녀입니다. 스스로 어떤 나쁜 환경과 어려운 임무라도 다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다고 믿는 아주 독립심이 강한 소녀죠. 취미는 애니메이션 보기라고 합니다. 메카족 전사 꽃매미는 예민한 후각과 높은 통찰력을 가진 소녀입니다. 하늘을 제패하는 자유인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아이스크림 먹는 것을 가장 좋아하며 “여름에는 아이스크림이지!”라고 말하는 귀여운 19살 소녀입니다. 

응 인터루나 플레이 방법

응 인터루나에서 플레이어는 수사장이 되어 미래세계에서 펼쳐지는 각종 사건 사고들을 해결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함께하는 수사관들의 활약이 중요합니다. 게임을 진행하면 여러 수사관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재화를 모아 5성급 수사관을 얻어서 육성할 수도 있습니다. 획득한 수사관을 데리고 정찰을 통해 전투에 참여시킬 수 있습니다. 전투에는 6명의 수사관을 배치해 턴제로 진행합니다. 3배속, 스킵 모두 가능하므로, 전투가 지루하면 바로바로 넘길 수 있습니다. 수사관은 오크, 인간, 메카, 마족, 신족 등 다섯 가지 종족들이 있는데 각자 상성을 갖고 있습니다. 오크족, 인간족, 메카족은 가위, 바위, 보 같은 상성관계를 갖고 있고, 신족과 마족은 서로에게만 상성입니다. 상성을 고려해 이들을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진영 추가 보너스도 있고, 전투에서 유리한 고지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한 종족만 배치하면 상성에 취약해 질 수 있으므로 골고루 배치하는 것도 방법이겠죠? 메인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서 나만의 조합을 맞춰가면서 다양한 아이템들을 수급할 수 있는 제5탑 도전, 시련 콘텐츠 등에 도전해 보세요. 전략적인 덱 조합을 통해 다른 플레이어들과 PvP를 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응 인터루나!

응 인터루나는 이스카이펀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게임으로, 2023년 3월 14일에 정식 출시되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출시 전에는 이미 100만 명의 유저들이 사전예약에 참여하여 많은 아이템을 지급받으며 게임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보였습니다. 또한, 오픈 기념으로 가수 출신의 커버송과 커버 댄스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도 제공하여 유저들의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돕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한 손으로도 쉽게 조작할 수 있어서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으며, 풍부한 인게임 재화와 빠른 성장 지원 시스템으로 누구나 게임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는 유저들이 자신만의 전략으로 진형을 구성하고 전투를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이 제공됩니다. 게임 출시 이후에도 이스카이펀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제공하여 유저들의 관심을 지속시키겠다고 합니다. 향후에도 새로운 콘텐츠와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니, 계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겠네요. 자, 준비가 되셨다면 지금 바로 게임에 접속하여 1000회 뽑기권을 획득하세요! 운이 좋으면 최고의 5성 수사관을 획득할 수도 있을테니까요! 응 인터루나는 블루스택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으로메일을 보내주세요.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