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모바일 디 오리진은 지난해 완전한 무과금을 선언한 MMORPG입니다. DK 모바일 디 오리진은 서비스를 시작하자마자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하기도 했고, 인원이 폭주하면서 서버 신설을 하기도 하는 등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킨 게임입니다. MMORPG에서 무과금을 표방하는 것은 사실 쉽지 않은 일입니다. 과금을 통해 성능이 좋은 방어구와 무기를 장착하고 더 좋은 아이템을 획득하기 위해 더 레벨 높은 맵으로 사냥에 나서는 것은 다른 플레이어들과의 경쟁에서 우위에 설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MMORPG 뿐만 아니라 어느 게임이든 당연하게도 무과금러 보다는 과금러가 유리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에 무과금을 내세움으로써 게임 내에서 유리한 고지를 달성하기 위한 조건은 ‘과금’이 아닌 ‘성실함’이 될 것입니다. DK 모바일의 특징이기도 하죠. 과금을 통해 아이템 패키지를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온리 인게임 재화만으로 플레이 해야 하는 DK 모바일 디 오리진은 게임 내 재화 ‘플로린’만을 이용해 상점, 유저들과 거래하는 독특한 시스템을 갖고 있습니다. 열심히만 플레이 한다면 무과금 내에서 제법 활동가로 이름을 떨칠 수도 있답니다. 플레이어는 사냥이나 퀘스트 등을 통해 얻은 아이템들을 상점에 팔아 플로린을 모은 후, 원하는 무기, 방어구 등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플레이어와의 PVP를 통해서도 플로린을 얻을 수 있어 플레이어들은 레벨을 높일 필요성 또한 높습니다. 게임의 수익은 플레이어들이 시청하는 ‘광고’에 있습니다. 상점 내 무료 탭을 클릭하면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체력 회복제, 마력탄, 축복 물약, 거래소 이용권, 마법 소환권 등의 소모성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DK 모바일 디 오리진 게임 내 재화 플로린

PC에서도 즐길 수 있는 DK 모바일 디 오리진은 기본적으로 MMORPG에 대한 지식이 있는 플레이어들이라면 플레이를 쉽게 익히실 수 있으실 거에요. 초반 육성도 그리 어렵지 않게 구성돼 있습니다. 게임에 접속해서 캐릭터를 정하고 초보 맵에서 사냥을 통해 아이템을 획득하는 과정은 여느 MMORPG와 비슷해 보입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게임 내 재화인 ‘플로린’이지 않을까 싶네요. 보통은 현금으로 게임에 이용할 수 있는 아이템 패키지나 게임 통화로 바꿀 수 있는 캐시 등을 구매하여 게임에 적용하게 되는데 DK 모바일 디 오리진은 무과금 게임을 자랑하고 있지요. 게임 내에서 과금을 적용한 재화는 단 하나도 없습니다. 오로지 게임 내에서 획득 가능한 플로린만 통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일부 획득이 가능합니다. 사냥을 통해 얻은 아이템을 상점에 내다 팔면서 플로린을 축적해 갈수도 있습니다. 조금 강해졌다고 생각한다면 유저간 PVP를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즉, 상대 플레이어와 싸워 이기면 상대가 가진 플로린을 빼앗을 수 있는데요, 이 때문에 필드에선 PK가 발생하고 자연스럽게 길드간 세력이 나뉘며 활발한 분쟁이 하나의 재미 요소로 자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초보의 경우 운이 좋으면 다른 플레이어들이 싸우다가 버리고 간 플로린을 주울 수도 있겠죠. 이렇게 모은 플로린으로 처음엔 희귀 장비를 맞춰 보세요. 희귀 등급의 갑옷, 투구, 티셔츠 등의 장비를 맞춰 입었다면 다시 플로린을 모으기 위해 모험을 떠나야겠죠?

DK 모바일 디 오리진 캐릭터

DK 모바일 디 오리진에는 팔라딘, 워리어, 아처, 워록, 소서리스 등 총 5가지 캐릭터가 있습니다. 강한 체력과 믿음으로 팀을 뒷받침하는 승리자 팔라딘은 탱커로서 체력이 높고 다양한 기술도 갖고 있어 PVP캐릭터로 인기가 높습니다. 워리어는 자잘한 피해는 무시하며 강력한 근접 공격으로 적을 처치하는 전장의 파괴자로 불리 운다고 하네요. 강력한 근거리 딜러로 각광을 받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멀리 볼 수 있는 시야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바람을 읽는 능력을 갖고 있는 아처. 원거리 공격력을 가진 궁수캐릭터입니다. 사냥에 있어서 좋은 효율을 보여주기 때문에 초반 성장을 빨리 하고 싶다면 추천할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워록은 저주와 암흑의 힘으로 적을 약화시키는데 특화되었고 고유 마법으로 적을 농락하며 죽음으로 인도하는 사신과 같은 캐릭터 워록. 일종의 흑마법사로 저주를 거는 마법이 주특기입니다. 디버프가 강해서 공성전 등의 전투, 특히 PK에서 진가를 발휘합니다. 마지막 캐릭터는 소서리스입니다. 법사는 초반에는 키우기 다소 까다로울 수 있으나 후반으로 갈수록 강력함이 커지는 직업이죠. 소서리스를 잘 성장시킨다면 전투에는 없어서는 안 될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DK 모바일 디 오리진 감옥 시스템

DK 모바일 디 오리진에는 범죄도가 31이 넘으면 강제 이동 되는 던전이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감옥’입니다. 플레이어가 NPC나 PVP 등을 통해 범죄도가 올라가는데 일정 수치에 다다르면 강제로 감옥으로 이동 되고 모든 이동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감옥으로 이동될 때 범죄도 수치에 따라 성향치가 추가 감소됩니다. 감옥에도 몬스터가 있어서 이 몬스터들을 공격하면 성향치가 회복될 수 있습니다. 감옥은 대도시의 감옥 관리인을 통해 성향치와 상관없이 누구나 언제든지 출입할 수 있습니다. 성향치가 카오틱인 캐릭터의 경우 헌터에게는 닉네임이 공개되고 카오틱 캐릭터끼리는 죄수로 표시 됩니다. ‘범죄도는 플레이 하면 왼쪽 하단에 성향 버튼을 눌러 체크할 수 있습니다. 범죄도는 성향치에 따라 다르게 획득되며 최대 200까지 누적될 수 있습니다. 성향치가 0 이상인 상태에서 성향치 15000획득마다 범죄도가 1 감소합니다. 무법지대에서는 PVP로성향치 및 범죄가 누적되지 않습니다. 무법지대는 필드, 던전 등에 다양하게 펼쳐져 있으며 황혼의 분지, 늑대인간 주둔지, 홉 고블린 숲, 비탄의 늪, 죽음의 계곡 등의 필드와 이교도 사원 5층과 7층, 루멘탑 등의 던전이 있습니다. 이 곳에선 PVP로도 성향치나 범죄가 누적되지 않으니 꼭 참고하세요!

DK 모바일 디 오리진 커뮤니티 시스템

MMORPG에 있어 커뮤니티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모여 플레이 하면서 친구, 길드 등의 관계를 형성하고 협력하여 크고 작은 전투를 진행하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컴퓨터에서도 플레이 가능한 DK 모바일 디 오리진의 커뮤니티 시스템은 어떤지 한번 살펴볼까요? 캐릭터는 메뉴화면에서 길드창을 볼 수 있습니다. 길드 리스트를 통해 나의 길드 목록을 확인할 수 있고, 길드 창설, 혜택 등을 통해 길드를 만들고 길드 레벨별 혜택도 체크할 수 있습니다. 길드 검색을 통해서 다른 길드를 검색할 수도 있죠. 이미 가입된 길드가 있다면 길드 정보를 통해서 길드의 레벨과 길드원의 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적대 길드의 정보도 체크할 수 있구요, 길드 창을 통해서 탈퇴 / 해제도 가능합니다. DK 모바일 디 오리진에서는 파티창을 통해 파티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최대 5명 파티원 구성이 가능하고, 파티 유저 리스트를 통해 파티원 확인이 가능하고, 버프 리스트를 통해 파티원의 버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요. 파티원의 위치로 순간이동하려면 파티원 순간이동 창에서 원하는 파티원을 선택하고 주문서를 사용하면 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또한, DK 모바일 디 오리진에서는 게임 중 만난 다른 플레이어들을 친구로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최대 50명까지 등록 가능하며 친구 아이콘을 눌러 메뉴를 통해 친구 리스트 관리, 클래스, 접속 여부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경계해야 할 대상도 설정 가능합니다. 친구 목록과 마찬가지로 50명까지 등록 가능하며 경계 대상의 접속 상태와 클래스도 체크 가능하며 접속 시, 알림도 받을 수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DK 모바일 디 오리진 시즌4 오픈!

엔트런스는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시즌제 MMORPG ‘DK 모바일 디 오리진의 시즌4’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 게임은 보상형 광고 수익 모델 기반의 무과금 서비스와 2~3개월 단위의 시즌제를 도입해, 매 시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4에서는 사용자의 요구를 고려하여 PvE 전용 던전이 신설되어 PvP가 무차별적으로 일어나지 않도록 조치되었습니다. 게임 안착의 저해 요소로 여겨지는 무차별적인 PK에 대한 사용자들의 의견 역시 반영되었습니다. 또한, 이번 시즌에서는 이용자들이 플레이하기 더 편리하도록, 에오스의 성서 개편, 직업별 밸런스 조정, 신규 던전 추가, 재화 드랍 상향, 길드 창설 비용 하향 등의 개선 및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게임 재화인 ‘플로린’을 ‘스텔라의 교역패’로 교환해 두면 다음 시즌으로 이전할 수 있어, 교역패는 게임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일정 가치를 보장해주고, 다음 시즌을 더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새로운 시즌이 시작될 때, 기존 이용자들이 교역패를 이전할 수 없는 비교역패 서버를 선택하는 경우, 신규 이용자와 동일한 조건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엔트런스는 매 시즌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DK 모바일 디 오리진을 블루스택에서도 만나보세요!

블루스택 사용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으로메일을 보내주세요.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