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만날 수 있는 천애명월도M이 담백한 MMORPG의 형태로 유저들에게 무협의 재미를 선사해주고 있는 게임이라면 천하제일검은 세로 인터페이스를 적극적으로 활용, 보다 간단한 조작을 통해 재미를 쉽게 챙겨나갈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게임입니다. 그런 천하제일검에서 유저들이 모험을 진행하는 과정을 도와주는 요소가 바로 동료인데요. 내 캐릭터가 성장하는 것만큼이나 강력한 동료들을 영입, 성장시켜나가는 과정도 굉장히 중요한 게임인만큼 오늘은 천하제일검을 즐기는 유저들이 어떤 식으로 강력한 동료들을 빠르게 영입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초반에 주어지는 동료들을 계속해서 성장시켜나가는 것도 나쁘지는 않지만 더 높은 등급의 동료들을 얻을 수 있다면 굳이 그럴 필요가 없으니까 말이죠.

동료

천하제일검을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만날 수 있는 동료는 한 번에 최대 4명까지 출전할 수 있습니다. 화, 수, 목, 금 4개의 속성마다 각각 하나의 동료들을 배치할 수 있는 형태를 가지고 있어 4가지 속성에 강력한 동료들을 최소한 하나씩은 보유하고 있어야 정상적으로 내 강력함을 뿜어낼 수 있는 거죠. 그렇기에 혹시 영입 과정에서 같은 속성의 동료들만 계속해서 얻게 된다면 모든 속성을 골고루 챙겨가는 유저들에 비해 전투력이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천하제일검은 유저들이 동료들의 종류들을 밸런스있게 챙겨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습득 방법을 제시하고 있어요.

소환

PC로 만날 수 있는 승리의 여신 니케처럼 동료 시스템을 통해 수집형 RPG로써의 면모도 갖추고 있는 게임인 만큼 당연히 천하제일검에서 동료를 만날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은 아무래도 ‘소환’이라고 할 수 있어요. 많은 수의 소환권을 뿌리고 있어 계속해서 진행해나갈 수 있는 소환을 통해 SSR등급부터 출발, SSSR과 UR 등급의 동료들을 영입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소환하다 보면 SSSR등급 동료를 확정 지급하는 일종의 천장 시스템도 갖춰져 있으니 내가 진행할 수 있는 선에서 최대한 소환을 수행, 더욱 많은 동료를 확보해 나가보도록 하자구요.

구혼사자

처음으로 소개해드릴 컨텐츠는 바로 ‘구혼사자’입니다. 1일차부터 출발해 7일차까지 준비되어 있는 다양한 미션들을 완료함에 따라 봉인을 해제하기 위한 포인트를 쌓을 수 있고 그 포인트가 70에 도달하면 UR 등급의 수호 동료 ‘우두’를 획득할 수 있어요. 미션의 종류 역시 천하제일검을 PC에서 즐겨나가고 있는 유저들이라면 자연스럽게 챙겨나가게 되는 내용들로만 이루어져 있으니 마땅한 수호 동료가 없다면 UR등급의 우두를 일단 챙겨주고 이후의 그림을 그려보는 걸 추천드려요. 매 10명의 경쟁BOSS 처치마다 선력이 증가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꾸준하게 성장시킨다면 다른 고성능 동료들 못지 않은 스펙을 가질 수 있기도 하니까 말이죠.

염왕시련&연옥도전

구혼사자와 함께 챙길 수 있는 염왕시련, 그리고 연옥도전을 통해서도 동료들을 추가로 영입할 수 있습니다. 염왕시련에선 활약치를 쌓는 것부터 시작해 동료들을 소환하다 보면 ‘선품비보조각’ 상자와 함께 포인트를 쌓아나갈 수 있어요. 그걸 통해 8포인트에선 UR 등급의 탈것 ‘제청’을, 12포인트에 도달하면 UR 등급의 동료 ‘구천염옥’을 획득하는 게 가능합니다. 연옥도전은 관문을 돌파할 때마다 일정 개수의 ‘진광왕’ 조각을 지급, 20개를 모으면 소환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컨텐츠이지만 염왕시련에 비해 처음 시도할 수 있는 기준이 전투력 천만으로 꽤나 높기에 염왕시련을 먼저 챙겨주고 이후 연옥도전을 진행하는 걸 추천드려요. 컴퓨터로 AFK 아레나를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이 초반부터 후반 이벤트를 챙길 수는 없는 것과 같은 방식이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7일선물

PC에서 무기미도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7일 로그인 이벤트를 통해 빠르게 캐릭터를 영입해나갈 수 있는 것처럼 천하제일검에서도 7일 선물 이벤트로 2명의 동료를 확보하는 게 가능합니다. 첫 번째로 SSSR등급의 수속성 동료 ‘어린 용녀’를 5일차 보상으로 얻을 수 있고, 7일차 보상으로 UR 등급의 ‘이랑신’을 챙길 수 있습니다. 물론 엄밀히 말하면 수호 동료의 경우 직접 스킬을 통해 전투를 보조해주는 건 아니지만 천하제일검에서 동료만큼이나 중요한 시스템 중 하나가 바로 수호이니 꼭 함께 챙겨 빠른 전투력의 상승을 노려보도록 하자구요. 획득만 해도 엄청난 양의 전투력을 얻을 수 있으니까 말이죠.

획득 후 성장까지

물론 동료들을 영입하는 데에 성공했다고 거기서 끝인 건 절대 아닙니다. 동료들의 레벨을 올려나가는 것부터 시작해 진급을 통한 성 쌓기, 신기를 착용시켜주는 과정 등 다양한 내용들이 동료들의 전투력을 높이기 위해 준비되어 있거든요. 어느 정도 진행하다 보면 혼인과 천부 같은 추가 시스템도 차근차근 챙길 수 있게 되는 만큼 일단 동료의 수가 어느 정도 확보되었다면 이제 이런 성장 쪽에 조금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 진행하는 게 천하제일검을 즐겨 나가는 과정에서 동료들의 강력함을 제대로 누릴 수 있는 길이라고 할 수 있어요.

내가 강해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동료들이 강해지는 것 또한 못지않게 중요한 게임이 바로 천하제일검이라고 할 수 있어요. 블루스택과 함께 라면 그런 두 가지의 성장 과정을 편안하게 밟아나갈 수 있습니다. 다양한 컨텐츠들을 보다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최적화와 함께 특정 시간마다 열리는 컨텐츠 또한 미리 대기하고 있다가 바로 진입할 수 있도록 에코 모드 같은 기능을 지원하고 있거든요. 천하제일검의 세계에서 더욱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면 지금 바로 블루스택에서 모험을 시작해 다양한 혜택을 누려나가도록 합시다. 다른 유저들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즐길 수 있다면 그건 굉장히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으니까 말이죠!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