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니아 전기를 다시 모바일에서

2005년에 등장해 직접 연속기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점과 온라인 게임에서 흔히 볼 수 없는 공중 콤보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등 액션에서 확실히 신선한 모습을 보여주며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게임, 루니아 전기를 지금도 의외로 많은 분들이 추억하고 있습니다. 그런 유저들을 위해 몇 차례 루니아 전기가 부활하려는 움직임을 보여준 적 있었지만 아쉽게도 확실한 부활은 이뤄지지 않았는데요. 이번에야말로 정말 다르다는 걸 제대로 보여주려는 듯 제작사인 올엠이 다시 한 번 루니아 전기의 IP를 활용한 게임을 내놓을 준비를 서두르고 있습니다. 바로 PC에서 만날 수 있는 루니아 원정대를 말이죠.

루니아의 세계관을 그대로

루니아 전기와 루니아Z로 한 차례 이름을 바꾸는 과정이 있었지만 어쨌든 계속해서 이어져왔던 루니아의 세계를 PC로 루니아 원정대를 플레이하는 걸 통해 다시 탐험해볼 수 있을 예정입니다. 다양한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는 월드를 하나하나 탐험해나가게 되고, 루니아 원정대의 월드 곳곳에서 루니아 전기를 재미있게 즐겼던 유저라면 익숙할 수밖에 없는 배경들을 만날 수 있어요. 단순히 클리어를 위해 빠르게 진행해나가는 것만이 아니라 천천히 이 배경을 어디에서 봤었는지 기억을 떠올려나가며 즐겨나가는 것도 루니아 원정대를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되어줄 수 있습니다.

캐릭터들이 빠질 수 없죠

루니아 전기에는 많은 매력 요소들이 준비되어 있었지만 그 중에서도 유저들이 가장 좋은 반응을 보냈었던 건 바로 내가 직접 조작할 수 있는 다양한 캐릭터들의 존재가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지크와 에이르, 그리고 다인부터 시작해 티아와 라임 같은 신규 캐릭터가 꾸준히 추가되며 서비스를 종료하기 직전에는 총 17명의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었고 당연히 캐릭터들 간의 개성 역시 뚜렷했기에 다양한 손맛을 챙겨나갈 수 있었어요. 컴퓨터로 루니아 원정대를 플레이하게 될 유저들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면 이런 루니아 전기의 캐릭터들을 루니아 원정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루니아 전기의 외전이라는 설정에서 출발하는 게임인 만큼 이런 캐릭터들이 빠진다면 결코 외전이라고 할 수 없으니 말이죠.

친구와 함께하는 재미

내가 실력을 쌓아 모든 던전에서 무쌍을 펼치는 것도 원작의 재미 중 하나였지만 친구나 게임에서 만난 동료들과 파티를 꾸리고 진행하는 것 또한 루니아 전기의 무시할 수 없는 재미 요소 중 하나였어요. 그런 협력 플레이에서 오는 맛을 제대로 챙겨나갈 수 있도록 컴퓨터로 플레이 가능한 루니아 원정대도 친구와 함께 실시간 협력 플레이를 지원해 다양한 보스들을 협동을 통해 제압해나가는 재미를 보여줄 예정입니다. PC로 즐길 수 있는 월드 플리퍼 같은 게임들이 보여주는 협동 컨텐츠와 비슷한 느낌으로 풀어나갈 수 있는 전투 컨텐츠가 되어주지 않을까 싶고, 성장을 위해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될 확률이 굉장히 높으니 함께할 친구를 미리 섭외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어요.

캐릭터 조합을 통한 전략적인 플레이

단순하게 하나의 캐릭터를 컨트롤하는 게 아니라 루니아 원정대에서는 두 명 이상의 캐릭터를 하나의 파티로 구성하고 간단한 방식을 통해 조작해나갈 수 있습니다. 이걸 통해 혼자서도 파티 플레이를 즐기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고 동시에 어떤 캐릭터들을 조합해 더 큰 시너지를 만들어낼 것이냐를 고민하며 보다 게임을 전략적으로 즐겨나갈 수 있어요. 각 캐릭터들마다 다양한 스킬을 갖고 있어 어떤 식으로 조합하느냐에 따라 더 큰 성능을 끌어낼 수도, 반대로 오히려 전투력보다 못한 모습을 보여줄 수도 있으니 컴퓨터에서 플레이 가능한 심포니 오브 에픽 같은 게임들처럼 조합을 통한 전략적인 재미를 챙겨나가도록 하자구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사전 등록 가능

현재 따로 사전 등록 페이지를 만들어 진행하고 있는 건 아니지만 12월 18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사전 등록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PC에서 만날 수 있는 루니아 원정대의 사전 등록에 참여하면 보상으로 ‘소환권 20개’, ‘루비 3000개’를 무조건 획득할 수 있어요. 정식 서비스 후에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통해 유저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니 일단 사전 등록 참여를 통해 최소한의 보상을 확보해놓고 출시일이 확정되기를 기다려보도록 합시다. 블루스택 X에서 즐기려고 준비 중인 분들이라면 더더욱 사전 등록에 참여하지 않을 이유가 없고 말이죠.

보다 간단하게 즐기는 압도적인 손맛

모바일이라는 플랫폼에 맞게 완전히 새로운 방향성과 액션성을 가지고 재탄생했다는 관계자의 말처럼 루니아 원정대를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분들은 기존의 루니아 전기와는 또 다른 맛으로 루니아의 세계를 탐험해나갈 수 있을 예정입니다. 손맛으로는 둘째가라면 서러웠던 게임이기도 한 원작을 두고 있는 외전작인 만큼 루니아 원정대가 구체적으로 어떤 장르의 게임인지는 발표되지 않았지만 액션 RPG로써의 재미를 유저들에게 제대로 선사해주지 않을까 싶어요. 블루스택 X가 지원하는 고급 컨트롤 기능을 적절하게 활용해 PC에서도 이런 손맛을 제대로 챙겨나갈 수 있을 테니 더 섬세한 조작을 원한다면 블루스택 X로 처음부터 시작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블루스택 X의 인스턴스 어디에서든 루니아 원정대의 사전 등록에 참여할 수 있으니 루니아 원정대를 기다리고 있는 분들은 비슷한 게임성을 갖추고 있는 게임들, 예를 들어 PC에서 만날 수 있는 가디언 테일즈 같은 게임들을 플레이하며 내 손가락 속에 잠들어 있던 액션 본능을 이끌어 내보도록 합시다. 미리 어느 정도 준비를 해놓는다면 루니아 원정대가 출시되었을 때 보다 편안하게 게임을 풀어나갈 수 있을 테니 말이죠. 유저들이 훌륭한 손맛을 느낄 수 있도록 제대로 보조해주는 블루스택 X에서 루니아 원정대가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하면 바로 시작해보세요!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