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기들을 의인화한 전술 인형들을 만날 수 있는 게임으로써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하는 재미를 보여주었던 수집형 RPG이자 제3차 세계대전이 끝난 뒤 꿈도 희망도 없어진 세계에서 어떻게든 살아남기 위해 임무를 수행하는 지휘관과 자율인형들의 이야기를 그린 게임, 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소녀전선은 2017년 6월 서비스를 시작한 뒤 수집형 RPG 중에서도 특히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던 게임입니다. 그렇기에 항상 소녀전선의 세계관과 이어지는 후속작을 많은 분들이 기다려왔는데요. 바로 그 게임 ‘뉴럴 클라우드’가 2022년 7월부로 사전예약에 돌입, 다시 한 번 유저들을 어두운 분위기를 가진 세계로 초대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소녀전선이 보여주었던 감동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게 될 테니까 말이죠.

뉴럴 클라우드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뉴럴 클라우드는 소녀전선의 새로운 시리즈로써 당연히 소녀전선이 그랬듯 개성 넘치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는 게임으로 등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차기작이지만 프리퀄 타이틀로써 소녀전선의 이야기가 시작된 시점 이전의 이야기를 다루는 게임으로 유저들은 페르시카를 돕는 교수가 되어 다양한 전술 인형들과의 이야기를 쌓아나가게 됩니다. 폐쇄된 클라우드에 의식을 동기화시켜 백신 프로그램인 정화자를 상대, 실험을 진행하던 인형들의 마인드맵을 구출해 현실로 복귀시키는 막중한 임무를 맡은 주인공이 어떤 이야기를 겪게 되는지는 곧 만날 수 있을 예정이에요.

전략과 수집의 재미는 그대로

컴퓨터로 명일방주를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은 수집형과 전략이라는 두 컨텐츠가 공존할 수 있다는 걸 이미 알고 계실 거예요. 뉴럴 클라우드 역시 다양한 인형들을 수집해나가는 과정과 전략적으로 스테이지를 풀어나가는 과정이 함께 존재하는 게임입니다. 하나의 전략이 무조건 정답이 되는 게 아니라 스테이지를 풀어나가는 데에 있어서 여러 개의 정답지가 존재, 어떤 선택지를 고르느냐를 유저에게 맡기는 형태의 구성으로 각자 다른 방식으로 스테이지를 돌파하는 데에서 뉴럴 클라우드의 재미를 챙겨 나갈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거기에 휴식처가 되어주는 거점을 커스터마이징 해 내가 원하는 분위기로 꾸며가는 하우징의 재미도 찾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인형들

소녀전선에서 만날 수 있었던 다양한 전술 인형들처럼 뉴럴 클라우드에서도 다양힌 인형들을 만날 수 있어요. 주인공과 이야기를 함께 진행해 나가는 캐릭터인 페르시카부터 시작해 하나의 적을 처치하는 데에 특화되어 있는 저격수 ‘시모’, 아군을 회복시켜 전투의 지속력을 강화해주는 ‘플로렌스’, 그래피티 아티스트라고 적혀 있지만 아마 적들을 괴롭히는 포지션이 되지 않을까 싶은 ‘뱅크시’를 비롯해 정말 많은 캐릭터들이 유저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으니 평소 컴퓨터로 즐길 수 있는 솔라 리바이벌 같은 게임들을 재미있게 즐겨왔다면 뉴럴 클라우드에서도 비슷한 수집의 재미를 챙겨나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즐길 맛 나는 컨텐츠까지

인터페이스 구성을 얼핏 보면 백야극광을 PC로 플레이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굉장히 담백한 구성의 UI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그 안에 담겨있는 컨텐츠의 내용은 기존의 게임들과 사뭇 다른 느낌으로 준비되어 있으니 메인 퀘스트일게 분명한 탐색부터 익숙한 컨텐츠 중 하나인 보급과 숙소를 넘어 ‘오아시스’가 어떤 컨텐츠일지 기대해보도록 하자구요. 살짝 공개된 전투 화면과 이런 대기실 화면에서 전작인 소녀전선의 느낌을 느낄 수 있는 건 아마 의도된 게 아닐까 싶습니다. 차기작이라는 걸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줘야 소녀전선을 즐기던 유저들이 자연스럽게 넘어올 수 있을 테니까요.

사전예약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는 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신의 영역처럼 뉴럴 클라우드 역시 유저들이 정식으로 게임이 출시되기 전 뭔가를 준비할 수 있도록 사전예약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사전예약은 굉장히 간단하게 진행되는데요. 그저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개인정보 수집과 제공에 대한 내용을 동의하기만 하면 완료할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을 진행하면 응당 푸짐한 보상이 따라오기 마련이기에 이렇게 담백하게 진행되는 경우를 처음 만나는 유저들이 있을 수 있어요. 사전예약 자체에서는 보상을 지급하지 않지만 대신 뉴럴 클라우드는 사전예약자 수가 얼마나 모였느냐에 따라 보상을 추가로 지급하는 사전예약자 누적 달성 이벤트에 많은 힘을 투자한 상태입니다. 바로 이쪽을 통해서 만족할만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거죠.

사전예약자 누적 보상

최초 20만부터 시작해 60만, 100만, 150만, 그리고 200만까지 사전예약자 수가 일정 구간에 도달할 때마다 뉴럴 클라우드는 모든 유저들에게 풍성한 보상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당연히 모든 구간의 보상은 누적 지급이 예정되어 있어 마지막 200만을 달성하는 데에 성공하면 3성 인형 윌로우를 포함한 압도적인 선물을 획득할 수 있어요. 거기에 카페 회원 수와 트위터 팔로워 수가 일정 구간에 도달하면 추가 보상 지급이 준비되어 있으니 사전예약을 완료한 분들은 공식 카페, 그리고 트위터 팔로우도 빠르게 완료해주도록 합시다. 유저들이 힘이 모이면 모일수록 보상이 커진다는 점을 최대한 활용해야 정식 출시 후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으니까요.

어떤 재미가 담겨있을지는 아직 미지수이지만 소녀전선을 재미있게 즐겼던 분들은 뉴럴 클라우드 역시 일정 이상의 재미를 무조건 보여줄 거라는 걸 믿어 의심치 않고 있습니다. 7월부터 진행해 이제 사전예약 진행 2개월을 넘기고 있는 뉴럴 클라우드를 본격적으로 만나기 위한 준비를 빠르게 완료하고 싶다면 가장 먼저 사전예약에 참여를 완료해보도록 하자구요. 그 다음은 바로 블루스택을 미리 설치해 둔 뒤 정식 출시 직후 바로 PC에서 만날 수 있도록 준비를 완료해놓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속하게 메인 스테이지를 돌파해 누구보다 먼저 뉴럴 클라우드가 담고 있는 이야기를 즐겨나가는 걸 통해 뿌듯함을 챙길 수 있을 테니 미리미리 준비해놓았다가 바로 시작해 선구자가 되어보도록 합시다!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