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오리진은 계속됩니다

2015년 4월 등장해 유저들에게 뮤의 재미를 모바일에서 보여주었던 게임, 뮤오리진을 시작으로 2018년 6월에 출시되어 뮤오리진을 잇는 뮤오리진 시리즈의 후속작이자 뮤 IP를 활용한 다른 모바일 게임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던 게임, 컴퓨터로 만나는 뮤오리진2에 이어 다시 한 번 뮤오리진의 감동을 유저들에게 전해드리기 위해 새로운 뮤 IP 타이틀, 뮤오리진3가 출시 소식을 공개한 뒤 본격적으로 사전예약에 돌입했습니다. 워낙 많은 게임들이 뮤 시리즈 내에 존재하지만 그 중에서도 뮤오리진은 특히 많은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시리즈답게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들의 숫자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중이에요.

뮤에서 빼놓을 수 없는 3개의 직업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뮤 아크엔젤2 같은 게임을 비롯해, 뮤의 IP를 사용해 만들어진 게임에서는 적어도 3개의 직업은 항상 등장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작인 뮤 온라인에서부터 이어져 온 근본 있는 3개의 직업은 바로 붉은색의 갑옷을 착용하고 검을 휘두르는 ‘흑기사’, 푸른색의 갑옷을 입고 마법을 통해 적들을 제압하는 ‘흑마법사’, 그리고 유일한 여성 캐릭터이자 활을 사용해 색다른 맛을 보여주었던 ‘요정’입니다. 뮤 IP 게임들을 꾸준히 즐겨왔던 분들이라면 너무나도 익숙한 직업들이지만 뮤오리진3에서는 익숙함 안에서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을 예정인데요.

모든 세계가 곧 모험의 무대

뮤오리진3을 PC에서 즐길 예정인 분들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뒤 만날 수 있는 뮤오리진3의 세계를 짧게 요약하면 ‘자유의 세계’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기존의 게임들은 지상에서 열심히 뛰어다니며 모험을 즐겼었다면 뮤오리진3에서는 하늘, 그리고 바다에서까지 모험을 이어나갈 수 있게 되었어요. 언리얼 엔진4로 만들어진 압도적인 그래픽의 세상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과정에서 단순히 성장의 재미뿐만 아니라 진정한 탐험의 재미를 한 번 챙겨볼 수 있는 게임으로써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징부터 길드까지

뮤오리진3을 시작한 분들은 가장 먼저 이전에는 직업을 선택하면 곧바로 모험을 시작했던 전작들과 달리 내 캐릭터의 외모를 세세하게 설정하는 커스터마이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내 취향에 맞는 외형을 갖춘다면 더욱 캐릭터에 몰입해 즐겨나갈 수 있다는 걸 PC로 만나는 검은사막 모바일을 비롯한 많은 게임들이 증명한 만큼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이 도입되었다는 건 굉장히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어요. 여기에 더해 월드를 돌아다니다 만나는 히든 미션, 뮤하면 빼놓을 수 없는 PvP의 재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길드 시스템 등 유저들을 위한 여러 요소들이 추가로 기다리고 있어요.

길드, 그리고 어비스

뮤오리진3을 컴퓨터로 플레이할 계획을 세우고 있는 유저들 중 대부분은 아마 이 컨텐츠에 가장 많은 관심을 두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바로 ‘어비스’인데요. 다른 서버의 유저들과 만나 협력하거나 대척할 수 있는 통합 채널 어비스에서는 보다 특별한 보상을 챙길 수 있어요. 이런 어비스에 진입하는 데에는 혼자보다 당연히 누군가와 함께하는 게 유리하고 그 역할을 바로 길드가 맡고 있습니다. 길드에 소속된 유저들은 길드전과 공성전, 어비스 쟁탈전 같은 PvP 컨텐츠는 물론 길드 보스와 길드 퀴즈, 그리고 길드 도와주기를 통해 길드원들과 더욱 진한 결속력을 갖출 수 있어요. 그렇게 우정을 다진 유저들과 어비스에 진입한다면 훨씬 큰 재미를 누릴 수 있겠죠?

사전예약 참여시 월정액 지급

1월 20일부터 본격적으로 뮤오리진3의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유저들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둘 중 하나의 플랫폼을 선택하고 신청을 완료할 수 있어요. 당연히 블루스택 X로 게임을 즐길 예정인 분들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선택해주는 게 여러모로 편하게 뮤오리진3을 PC에서 플레이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 보상으로 모든 유저들에게 ‘이벤트 월정액(30일)’, 그리고 ‘마정석 50만개’가 지급될 예정이고 구글 스토어에서 추가 사전예약을 진행할 시 ‘수호펫 뽑기 스크롤 10장’을 추가로 챙길 수 있으니 꼭 구글 플레이스토어 사전예약까지 진행을 완료해주도록 합시다.

압도적인 그래픽으로 만나는 화려한 연출

컴퓨터로 즐길 수 있는 뮤오리진이 처음 등장했을 때 유저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던 이유는 뮤를 모바일로 만날 수 있게 되어서이기도 하지만 훌륭한 그래픽을 통해 뮤 특유의 넘쳐나는 화려함을 제대로 표현해내는데 성공한 게임이었다는 점도 적지 않은 이유였어요. 뮤오리진3은 언리얼 엔진4를 활용해 제작되고 있는 게임인 만큼 당시에 유저들이 받았던 그래픽에서의 충격을 오랜만에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게임이 되어주지 않을까 싶고, 먼저 공개된 영상과 스크린샷만 확인해도 그럴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게임을 고르는 기준 중 그래픽이 높은 순위에 위치해 있는 유저라면 뮤오리진3이 굉장히 좋은 선택지가 되어줄 수 있어요.

먼저 공개된 정보들만으로도 단순히 뮤 IP의 인기에 묻어가려는 게임이 아닌 모바일 MMORPG로써 제대로 된 완성도를 갖추고 등장하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게임이 바로 뮤오리진3입니다. 그런 뮤오리진3의 묵직한 그래픽을 제대로 감상하기 위해서는 블루스택 X의 도움이 꼭 필요할 거에요. 화면은 커지지만 그만큼 PC의 성능을 활용해 오히려 더 높은 수준의 연출을 감상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게 바로 블루스택 X이니까 말이죠. 지금 바로 뮤오리진3의 사전예약에 참여하고 정식 런칭 후 블루스택 X에서 시작할 수 있도록 준비를 서둘러 보자구요!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