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미르의 전설, 미르M 등장 예정

PC로 만날 수 있는 미르의 전설2 메모리즈 오브 미르 같은 게임들을 포함해 생각보다 많은 미르의 전설 시리즈들이 모바일 게임으로 등장해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중입니다. PC 게임 미르의 전설에서 시작되어 이제는 내가 원하는 방향에 따라 완전히 새로운 그래픽을 가진 게임, 또는 클래식한 맛을 살린 게임을 선택해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을 보여주고 있는 미르의 전설 시리즈에 새로운 게임이 곧 등장을 앞두고 있는데요. 위메이드가 제작을 진행하고 있는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가 바로 그 게임입니다. 뒤의 부제를 전부 읽기보다는 가볍게 미르M으로 읽는 유저들이 더 많은 미르M을 오늘 한 번 가볍게 어떤 게임인지 파헤쳐볼까 해요.

뱅가드, 그리고 배가본드

PC로 플레이 가능한 미르M을 시작한 유저들은 크게 만다라와 화신, 두 개의 요소를 먼저 접할 수 있습니다. 내가 선택한 길이 곧 다른 이들에게는 전설이 된다는, 서사를 써내려 가는 재미를 보여줄 성장 특화 시스템 ‘만다라’와 전장에서 만날 수 있는 태고의 화신 무림사조의 부활을 알리는 ‘화신’을 통해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인 해석을 더한 맛을 챙길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부제인 뱅가드와 배가본드는 유저들에게 두 개의 길을 동시에 걸을 수 있도록 해주는 부분으로 권력과 정치의 중심이 되어 대륙의 주인공으로 향해가는 전투 특화 ‘뱅가드’, 그리고 아이템 생산과 거래에 집중하는 경제 특화 ‘배가본드’의 길을 걸어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전투 컨텐츠

두 개의 길을 동시에 걸을 수 있는 게임이 되지 않을까 싶은 만큼 미르M을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전투의 길과 장인의 길을 모두 챙겨나가야 합니다. 그런 유저들이 만날 수 있는 전투 컨텐츠로는 ‘수라대전’, ‘비곡 점령전’ 등이 준비되어 있어요. 특히 비곡 점령전의 경우 비곡의 소유권을 두고 다른 유저들과의 경쟁을 펼치는 컨텐츠로써 미르 시리즈를 관통하는 자원인 ‘흑철’이 걸려있는 컨텐츠인 만큼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르의 전설 2를 현대적으로 해석했다는 부분이 어떤 식으로 적용되어 있을지를 이런 전투를 통해서 알아나갈 수 있기도 하고요.

3개의 직업

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미르4처럼 미르M 역시 미르의 전설을 근본으로 두고 있는 게임인 만큼 등장하는 직업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유저들은 근거리 전투를 통해 시원한 손맛을 챙길 수 있는 동시에 아군을 보호할 수 있는 ‘전사’, 나찰을 소환해 다양한 디버프, 버프를 사용할 수 있고 심지어는 아군을 부활시킬 수 있는 능력까지 갖춘 ‘도사’, 강력한 원거리 공격을 펼치며 파티의 화력을 담당할 수 있는 ‘술사’ 세 개의 직업을 만날 수 있어요. 어떤 직업을 선택할지는 온전히 유저의 자유지만 미르M을 즐겨 나가는 과정에서 파티 플레이를 염두에 두고 있다면 도사가 꽤 좋은 선택지가 되어줄 수 있습니다. 어떤 게임이던 서포터는 굉장히 귀하니까 말이죠.

언리얼 엔진으로 구현된 그래픽

PC로 즐기는 미르M의 경우 8방향 그리드와 쿼터뷰 방식을 채용해 유저들에게 넓은 시점을 제공해줘 보다 깔끔하게 전투를 풀어나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줄 예정입니다. 여기에 언리얼 엔진을 통해 제작된 게임들이 보통 그런 것처럼 깔끔하고 완성도 있는 그래픽까지 보여줄 예정이라 MMORPG를 선택하는 기준 중 그래픽을 꽤 높은 순위에 두는 분들이라면 미르M이 좋은 선택지가 되어줄 수 있을 거예요. 미르의 전설 시리즈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미르의 전설 2를 바탕으로 제작된 게임인 만큼 언리얼 엔진으로 미르의 전설 2의 요소가 어떤 식으로 구현되었는지를 찾아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를 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사전예약 진행

미르M을 즐기기 위해 가장 먼저 챙겨줘야 하는 첫걸음, 사전예약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공식 페이지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들은 ‘비천으로의 초대 패키지’를 얻을 수 있고 해당 패키지에는 ‘도약의 패 10개’, ‘초대의 증표’, ‘마력, 체력 회복약(중) 각 50개’가 포함되어 있어 성장에 적지 않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여기에 더해 정식 출시 후 7일 내에 미르M을 시작한 유저들은 ‘종달새 패키지’를 추가로 획득 가능한데요. ‘탈것 황봉계’를 포함, ‘제련석’, ‘강화석’, ‘일반사료’, ‘환’, 그리고 ‘회복약’까지 알찬 보상들이 준비되어 있어 사전예약에 참여하고 정식 오픈과 동시에 시작한다면 정말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네이버 라운지, 카카오게임즈에서 진행되는 친구 초대 혜택을 통해 또 한 번 보상을 챙길 수 있으니 모든 보상을 얻고 시작하고 싶다면 꼭 사전예약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주도록 합시다.

미르M X 사피엔스 스튜디오

미르M이 담고 있는 세계관을 유저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위메이드는 TV CF 영상보다 먼저 사피엔스 스튜디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미르M의 세계관을 총정리한 영상을 공개해주었어요. [게임 속 역사 읽어드립니다 X 미르M]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약 20분 정도의 영상을 모두 감상하고 나면 미르M의 세계가 어떤 식으로 구성되어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는 것과 함께 이후에 공개될 스토리의 진행에 있어서 더욱 깊게 몰입해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은 유익한 내용들이 담겨있는 만큼 사전예약을 완료했다면 꼭 한 번 이쪽 영상을 감상해보는 걸 강력하게 추천 드립니다. 생각보다 내용이 알차다는 걸 느낄 수 있을 거예요.

PC로 플레이 가능한 뮤오리진3 같은 게임들처럼 위메이드가 차곡차곡 쌓아 올리고 있는 미르의 전설 IP의 새로운 게임, 미르M을 더욱 재미있게 즐기고 싶다면 정식 출시와 동시에 블루스택으로 만나보는 건 어떨까요? 미르M이 담고 있는 그래픽과 연출을 제대로 소화하기 위해서는 보다 안정적인, 쾌적한 환경이 필요하고 그걸 바로 블루스택이 제공해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후에 필연적으로 따라올 PvP의 진행에 있어서도 편리한 조작을 지원하고 있는 블루스택의 도움을 받는다면 내 실력을 더욱 제대로 보여줄 수 있을 테니까 말이죠. 미르의 전설 IP를 활용한 새로운 작품 미르M이 기대된다면 그런 기대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에뮬레이터 블루스택과 함께 즐겨보도록 합시다!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