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9년 4월 일본에서 처음 연재를 시작한 뒤 국내에도 만화로 먼저 들어와 애니메이션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IP, ‘개구리 중사 케로로’를 기억하고 있는 분들을 은근히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국내 애니메이션의 황금기라고 볼 수 있었던 시기에 이누야샤, 짱구는 못말려 같은 만화와 함께 쉽게 접할 수 있었던 애니메이션이기 때문이죠. 요즘 아이들은 또봇이나 시크릿쥬쥬 같은 애니메이션이 더 익숙하겠지만 적어도 현재 게임을 가장 많이 즐기고 있는 세대에게는 굉장히 친숙할 개구리 중사 케로로가 다시 한 번 당시의 추억을 되살려주기 위해 액션 슈팅 게임으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바로 블루스택과 함께

라면 PC에서도 플레이 가능한 케로로M이라는 게임으로 말이죠. 오늘은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는 케로로M의 내용들을 간단하게 살펴볼까 합니다.

케로로M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는 게임, 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겟앰프드 파이터즈처럼 케로로M은 다수의 유저들이 한데 모여 액션의 재미를 제대로 챙길 수 있는 형태의 게임으로 등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장르를 판단하기에 앞서 당시 많은 시청자들에게 다음 화는 어떤 재미를 보여줄지 기대하게 만들었던 개구리 중사 케로로가 다시 돌아온다는 사실만으로 이미 사전예약을 완료한 분들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퍼렁별을 정복하기 위해 야심차게 내려왔지만 집을 잘못 선택한 죄로 지구에서 외계인의 신분으로 살아가고 있는 케로로 소대 일행의 이야기를 완전히는 아니어도 다시 한 번 따라가볼 수 있게 되었으니까 말이죠.

실시간 PvP

PC에서 즐길 수 있는 포켓몬 유나이트와 같은 MOBA 장르의 게임은 아니지만 케로로M은 다수의 유저들이 한 매치에 모여 실시간으로 PvP를 진행하는 액션 슈팅 게임입니다. 단순히 하나의 맵에서 반복적인 전투를 수행하는 게 아니라 개인전, 팀 데스매치, 팀 서바이벌 같은 다양한 모드들을 준비해놓아 유저들이 원한다면 매번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해주기 때문에 박력 넘치는 실시간 PvP의 재미를 케로로M에서 제대로 끌어낼 수 있어요. 당연히 모드에 따라 효과적인 전략이 달라지기 때문에 다양한 전략들을 사용해 내 설계가 먹혀 들어가는 재미도 찾을 수 있구요.

무기와 코스튬

전투를 보다 화려하게 풀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무기와 코스튬이 존재한다는 것 또한 케로로M의 매력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투에 영향을 줄지 안줄지는 모르지만 내 캐릭터의 생김새를 바꿔 내 개성을 조금 더 뚜렷하게 보여줄 수 있다는 점에선 어몽어스를 컴퓨터로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과 같은 커스터마이징의 재미를 누릴 수 있고, 다양한 무기 조합을 가져갈 수 있다는 건 계속 조합을 바꾸며 상대방을 무너뜨리기 위한 시도를 반복해서 진행할 수 있는 랜덤TD 같은 게임들의 재미를 챙길 수 있다는 뜻이에요. 실제로 개구리 중사 케로로 애니메이션에서 등장하는 무기들은 물론 게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더 많은 무기들이 유저들의 앞에 선택지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케로로의 핵심

쉴 틈 없이 몰아치는 개그를 통해 큰 재미를 찾을 수 있기는 했지만 개구리 중사 케로로의 핵심은 아무래도 케로로 소대에 소속되어 있는 캐릭터들 각각의 매력이 살아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PC에서 만날 수 있는 원펀맨 최강의 남자 같은 게임들이 그런 원작 속의 캐릭터들이 가진 매력을 제대로 구현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처럼 케로로M도 케로로와 도로로, 타마마, 기로로, 쿠루루 같은 소대원들의 특성을 그대로 구현해 유저들이 눈으로 만났었던 소대원들을 직접 플레이하는 데에서 큰 재미를 챙길 수 있도록 만들어 줄 수 있는 게임이 되어주지 않을까 싶어요.

사전예약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 중인 컴퓨터로 플레이 가능한 뉴럴 클라우드처럼 케로로M 역시 9월 30일부터 본격적으로 사전예약을 시작해 유저들을 케로로 소대원으로 합류시키고 있는 중입니다. 사전예약에 참여를 완료한 분들 모두에게 ‘타마마’, ‘런칭 기념 축하 의상’, ‘2만 골드’, ‘티켓 10장’이라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고 마켓 사전예약에 추가로 참여한 분들은 ‘1만 골드’와 ‘만화책 2권’을 획득할 수 있어요. 거기에 원스토어 사전예약까지 완료하면 ‘10만 골드’와 ‘티켓 5장’, ‘만화책 4권’, ‘보석 주머니 1개’까지 얻을 수 있으니 모든 사전예약을 완료하면 정말 많은 보상을 확보하고 케로로M을 즐겨나갈 수 있습니다.

케로로 올스타즈 이벤트

올스타즈 이벤트라고 적혀 있지만 내용은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들이 일정 구간에 도달할 때마다 추가 보상을 지급하는 사전예약자 수 누적 달성 이벤트인 ‘케로로 올스타즈’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10만부터 시작해 20만, 30만, 마지막 50만까지 총 4개의 구간으로 이루어진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골드와 만화책, 보석 주머니를 포함하는 달달한 보상들을 추가로 얻을 수 있어요. 케로로라는 IP가 가진 힘을 생각했을 때 곧 있으면 50만을 빠르게 달성하지 않을까 싶으니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기 전 사전예약에 참여를 완료하고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준비를 마쳐 놓는 걸 추천 드려요.

액션 슈팅 게임이라는 장르의 특성상 케로로M 유저들의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유저들이 많아진다는 건 곧 최적화가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다면 약간 즐기는데 불편함이 생길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죠. 블루스택과 함께 PC에서 케로로M을 즐겨 나간다면 그런 걱정을 단 하나도 할 필요 없이 쾌적하게 즐겨나갈 수 있어요. 키보드 컨트롤 지원을 통해 마치 PC, 또는 콘솔 액션 게임을 플레이하는 듯한 형태로 케로로 소대원들을 만날 수 있게 해줄 블루스택의 손을 잡고 케로로M의 정식 서비스를 기다려보도록 합시다. 평소 전투에서 오는 재미를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말이죠!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