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 테일즈 신규 길드 컨텐츠 업데이트 진행

월드를 차근차근 진행하며 인베이더를 상대하기 위한 용사들을 모집해나가는 메인 스토리가 PC에서 만나는 가디언 테일즈의 중요한 매력 포인트라는 건 게임을 즐기고 있는 분들이라면 모두 인정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여기에 더해 카마존 랜드나 콜로세움, 아레나 같은 다양한 컨텐츠들을 즐길 수 있다는 것 또한 가디언 테일즈에서 RPG의 재미를 챙길 수 있는 매력으로 작용하고 있고, 다른 유저들과 함께하는 길드 컨텐츠 역시 가테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매력적인 컨텐츠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런 길드 컨텐츠에 새로운 모드가 10월 7일 업데이트를 통해 등장했습니다.

9명의 영웅 픽업 소환 이벤트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에픽세븐처럼 가디언 테일즈 또한 영웅들을 수집해나가는 재미가 쏠쏠한 게임인 만큼 픽업 소환 소식이 들려올 때마다 유저들은 이번엔 어떤 속성의 영웅들을 만날 수 있을지를 기대하고 있어요. 7일 진행된 업데이트와 동시에 시작된 이번 픽업 소환 이벤트에 해당되는 영웅은 총 9명으로, 각 속성덱의 탱커를 담당하는 에리나, 미래공주, 오그마와 함께 가브리엘, 엘레노아, 미야, 루시, 가람, 그리고 루까지 10월 21일에 마무리되는 픽업 소환을 통해 만날 수 있고 당연히 각 영웅들의 전용장비 역시 더 높은 확률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유저들이 필수 영웅이라고 입을 모아 말하는 미래공주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한 번 더 찾아왔으니 아직 미래공주를 얻지 못한 신규 유저들은 이번 기회에 꼭 미래공주를 챙겨주도록 합시다.

길드 점령전

픽업 소환도 충분히 즐거운 내용임에는 틀림없지만 많은 유저들이 환영하고 있는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바로 ‘길드 점령전’입니다. PC에서 가디언 테일즈를 플레이하고 있는 대부분의 유저들은 길드에 소속되어 있어야만 즐길 수 있는 길드 컨텐츠가 존재하기 때문에 어딘가에 몸을 담고 있고, 그런 만큼 길드 레이드부터 운석 발굴 작전 같은 길드 컨텐츠가 나올 때마다 유저들에게 꽤 많은 주목을 받고 있어요. 이번 길드 점령전 역시 길드 컨텐츠 중 하나로, 다른 길드원들과 협동해 단계별로 진행되는 거점 점령을 진행해나가는 신규 길드 컨텐츠입니다.

전략적으로 거점을 점령하는 재미

가디언 테일즈를 컴퓨터로 플레이하며 만날 수 있는 길드 점령전에서 유저들이 점령 가능한 거점은 크게 일반 거점과 보스 거점 두 개로 나뉘어집니다. 일반 거점의 경우 지정된 스테이지 클리어 횟수를 달성할 시, 보스 거점은 거점에 존재하는 보스를 처치하면 점령할 수 있고 이 중에는 전략 거점도 존재하는데요. 무기고, 화약고, 포대, 상황실, 방송센터 이렇게 5개의 종류가 존재하는 전략 거점을 점령할 시 점령전을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버프들을 획득할 수 있어 유저들은 어떤 거점을 우선적으로 점령할 것이냐를 두고 길드원들과 토론하는 데에서부터 재미를 챙길 수 있습니다.

단계 별 보스와 최종 보스

 가디언 테일즈를 PC에서 플레이하는 걸 통해 PC로 즐길 수 있는 길드 점령전 ‘저수지의 뱀’에서는 단계 별 보스 3명과 최종 보스 1명, 총 4명의 보스를 상대하게 됩니다. 각 단계의 컨트롤 타워에 배치되어 있는 보스를 처치할 경우 해당 단계의 군수 트럭을 제외한 모든 잔여 거점이 자동으로 점령되기에 보스를 최대한 빠르게 공략할 수 있는 루트를 짜고 진행하는 게 점령전에서 더 멀리 가기 위한 첫 번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어요. 물론 굉장히 강한 모습을 보여주기에 단순히 최단 루트로 공략하겠다는 생각으로 접근했다가는 착실하게 전략 거점들을 모두 점령하고 진행할 때보다 오히려 늦을 수도 있으니 길드원들의 스펙에 따라 적절하게 루트를 조정하는 게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커를 통한 오더 기능

각 단계의 전략 거점들은 적 몬스터의 레벨을 낮춰주거나 길드원 전체에게 버프를 제공하기도 하고, 목표 거점의 보스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클리어 횟수를 증가시킬 수 있는 등 말 그대로 ‘전략’적인 요소가 듬뿍 담겨 있습니다. 이런 전략 거점들 중 어떤 거점을 우선적으로 공략할 것이냐는 바로 길드 마스터의 오더를 통해 길드원에게 전달해줄 수 있는데요. 길드 마스터는 작전 지도의 거점에 마커를 지정해 우선 순위를 길드원들에게 알릴 수 있고 이걸 통해 조금 더 빠른 시간 안에 컨트롤 타워를 공략할 수 있으니 길드 마스터의 역량이 꽤 중요하게 작용하는 컨텐츠이기도 해요.

라운드 별로 준비되어 있는 보상

컴퓨터에서 가디언 테일즈를 플레이하며 길드 점령전을 진행하고 있는 유저들은 각 라운드에서 점령에 성공한 거점의 개수에 따라 소정의 라운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군수트럭과 컨트롤 타워, 사령부 등 다양한 거점을 점령하는 데에 성공할 때마다 라운드 보상이 조금씩 누적되고, 해당 보상은 라운드가 종료되면 얻을 수 있어요. 길드원들의 스펙이 높은 단계까지 전진하기는 조금 모자라다는 생각이 든다면 낮은 단계에서 모든 거점을 점령하고 해당 보상들을 꽉 채워 획득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미래공주의 웃는 얼굴을 볼 수 있는 ‘기사와 함께하는 공주의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로드맵 이벤트 ‘가을 소풍’이 진행되고 있어 더 많은 보상을 챙길 수 있는 가디언 테일즈를 PC로 플레이하고 싶다면 답은 블루스택5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 앱플레이어가 보여주는 깔끔한 조작법 덕에 가디언 테일즈를 PC RPG를 플레이하는 듯한 느낌으로 즐기고 있는 유저들도 결코 적지 않은 만큼 터치가 아닌 키보드로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다면 BlueStacks에서 시작해보는 걸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발열에 대한 걱정 없이 더 오래 즐길 수 있다는 것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장점이니까 말이죠!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