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에게는 학교 생활을 또 다른 방식으로 만날 수 있다는 매력을, 이미 졸업한지 한참 지난 성인들에게는 다시 한 번 학교에서 다양한 일상을 즐겨볼 수 있다는 점을 통해 지속적인 인기를 누려오고 있는 게임,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공부의 신M에서는 정말 많은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어요. 단순히 학교를 성장시키는 것에만 집중하는 게 아니라 계속 학생들과 교사를 성장시켜나가며 학교의 위세를 키워나가는 일련의 과정을 콘텐츠로 만들어 놓았고, 그렇기에 모든 콘텐츠들을 고루 챙기기 위해서는 꽤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공부의 신M에서 열심히 학교를 성장시킨 이유를 찾을 수 있는 콘텐츠를 오늘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바로 ‘경합대회’입니다.

경합대회

공부의 신M을 컴퓨터로 플레이하며 만날 수 있는 메뉴 중 하나인 ‘시험’ 탭에서 진행할 수 있는 4개의 콘텐츠 중 하나, 경합대회는 무작위로 등장하는 다른 학교의 학생과 우리 학교의 학생을 시험으로 대결하게 만드는 콘텐츠입니다. 다른 게임들에서 만날 수 있는 경기장, 아레나 같은 유형의 PvP 콘텐츠라고 이해하면 어떤 내용이 담겨있는지 빠르게 인지할 수 있는 경합대회에서 유저들은 누적되는 승리 횟수를 통해 최대 8회까지 일일 보상을 수령해나갈 수 있는데요. 물론 기본적인 보상도 중요하지만 유저들에게는 더욱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랭킹이 말이죠.

성장의 의미

PC로 만날 수 있는 공부의 신M에서 유저들은 초반부엔 시험을 제외하면 학생들을 성장시켜나가는 이유를 찾기 힘들 수도 있어요. 하지만 점점 학생들의 실력이 왜 중요한지를 알 수 있게 되는데 그걸 가능하게 해주는 것 중 하나가 경합대회입니다. 하나의 과목으로 붙는 게 아니라 다수의 과목으로 붙어야 하기 때문에 일단 기본적으로 내 학생들이 다수의 과목들을 습득하고 있어야 하고 습득을 완료했다면 해당 과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어야 하거든요. 강력한 학생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다면 어떤 과목이 등장하던 경합대회에서 높은 확률로 승리할 수 있고 그게 곧 경합대회 도전에 필요한 재화를 아끼는 것으로 이어져 더욱 효율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되어줄 수 있습니다.

모의고사도 잊지 마세요

하루에 한 번 진행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시험 콘텐츠 ‘모의고사’도 경합대회만큼이나 중요한 콘텐츠입니다. 내가 따로 누군가와 경쟁하는 건 아니지만 학생들이 어느 정도까지 성장했는지를 직관적인 수치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자 꽤 많은 양의 학생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어 꾸준히 학생들의 능력을 증진시키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거든요. 내가 보유하고 있는 학생들이 모두 출전해 성적표를 받아볼 수 있으니 수집형 RPG의 느낌으로 공부의 신M을 컴퓨터로 플레이 중이라면 더욱 모의고사를 성실하게 진행해줘야 합니다. 반대로 내가 성장 타이밍을 잡았다면 모두 완료한 뒤 모의고사를 진행해야 얼마나 성장했는지를 가늠해볼 수 있으니 전략적으로 활용해보자구요.

낙제부터 박사까지

모의고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기준은 생각보다 세세하게 나눠져 있습니다. 1000점을 넘지 못한 학생들이 받는 낙제부터 출발해 최초로 받게 되는 등급인 군입대, 이후 사이버대, 전문대로 차곡차곡 진행해 박사와 석사까지 이어지는 일련의 등급이 준비되어 있어 모의고사 성적들을 계속해서 높여나가 내 학생이 어느 정도의 성적표를 받았는지 확인하는 것만으로도 내 성장 정도를 가늠할 수 있는 거죠. 물론 기대했던 것만큼의 성적을 내지 못하고 있다면 조금 슬퍼질 수도 있지만 오히려 성장을 더욱 가져갈 수 잇는 여지가 생겼다고도 볼 수 있으니 조금 더 열심히 공부의 신M을 PC에서 플레이해보도록 합시다.

다양한 이벤트 활용

경합대회에서 더욱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다면 모의고사에서 높은 성적을 받아 드는 게 첫 번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만날 수 있는 콘텐츠들만으로 성장하는 것도 물론 나쁜 방법은 아니지만 공부의 신M 내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외적인 부분에서 보상을 당겨오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현재 공부의 신M에서는 정말 많은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고 무료로 제공되는 기회를 활용한다면 최소한의 보상까지는 어렵지 않게 얻어나갈 수 있으니 이런 이벤트들을 챙겨 내 학생들을 조금 더 높은 성적으로 이끌어 가보자구요.

상위 랭킹을 향해봐요

공부의 신M의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진행 중인 이벤트들을 통해서도 랭킹을 확인하는 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물론 독자적인 랭킹을 운영하기 때문에 어떤 이벤트에서는 상위권, 어떤 이벤트에서는 하위권을 기록할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높은 성장을 이뤄낸 상태라면 대부분의 이벤트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할 확률이 높습니다. 경합대회를 제외한 나머지 이벤트 랭킹의 경우 이벤트가 끝나면 사라지는 한시적 랭킹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높은 순위를 기록할 수만 있다면 꽤 큰 성취감을 챙길 수 있는 부분들인 만큼 다양한 콘텐츠들에서 빠짐없이 내 이름을 상위권에 올려놓는 걸 목표로 PC에서 공부의 신M을 플레이해보는 걸 추천드려요.

학교라는 독특한 장소, 학생들과 교사들을 육성한다는 독특한 성장 요소를 가져와 신선한 재미를 보여주고 있는 공부의 신M을 이미 블루스택으로 즐겨나가고 있는 분들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교사들의 체력을 적절하게 관리해주는 것부터 시작해 게임 내에 준비되어 있는 콘텐츠들을 PC에서 보다 쉽게 소화해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죠. 이미 많은 분들이 누리고 있는 혜택들을 나만 누리지 않는다면 그건 분명 억울한 부분이니 지금이라도 공부의 신M을 블루스택에서 즐겨봅시다. 안정적인 환경은 MMORPG들 같은 장르들뿐만 아니라 공부의 신M 같은 캐주얼한 장르에서도 중요하다는 걸 바로 느낄 수 있을 테니까 말이죠!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Published
Categories 게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