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방어! 정복! 건즈 업!

2018년 2월 플레이스테이션 4와 스팀으로 등장해 유저들에게 전략 시뮬레이션, 타워디펜스, 그리고 액션이라는 재미를 골고루 선보였던 인디 게임 건즈 업! 이 곧 있으면 모바일 게임으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2019년 8월 NHN이 예고했던 대로 2020년 상반기에 등장하지는 못했지만, 2021년 하반기인 지금 등장하더라도 이 게임은 틀림없이 성공할 거라는 믿음이 있는지 8월 10일부터 본격적인 사전예약에 돌입한 게임, 블루스택과 함께라면 PC로 즐길 수 있는 건즈 업! 모바일이 바로 그 게임인데요. 이미 앞서 등장했던 콘솔, PC 버전을 즐겨본 분들은 재빠르게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중입니다.

빠르고 간단하지만 깊이 있는 게임성

건즈 업! 모바일의 원작이라고 할 수 있는 건즈 업! 은 다른 유저와 함께 대전을 펼치며 승리를 거두는 데에서 재미를 찾을 수 있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상대방의 건물을 어떤 식으로 파괴해나갈지 고민하는 것부터 시작해 내 기지를 방어 건물로 지키는 과정을 통해 공격과 방어에서 빠짐없는 재미를 느낄 수 있고, 다양한 병과가 존재하기 때문에 이런 병과들을 어떤 식으로 조합해 적을 뚫어나갈 것이냐를 통해서도 은근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이었는데요. 이런 원작의 재미를 곧 있으면 PC에서 건즈 업! 모바일을 플레이하는 걸 통해서 유저들은 다시 한 번 느껴볼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원작의 재미를 그대로 재현

어떤 선택지를 고르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리는 모습을 굉장히 쉽게 볼 수 있는 건즈 업! 의 특성을 살려, 컴퓨터로 건즈 업! 모바일을 플레이하는 과정에서도 전략적인 선택 중 얼마나 정답에 가까운 선택을 하느냐가 굉장히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여기에 더해 어떤 위치에 어떤 방어 건물을 건설할지 역시 상대를 공격하는 과정만큼이나 중요하기 때문에 건즈 업! 모바일은 클래시 로얄 같은 타워 디펜스와 오펜스를 동시에 진행하는 게임을 선호하는 유저들이라면 특히 더 큰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이 되어줄 거라는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중이에요.

다양한 병과들을 적절하게 활용해봐요

건즈 업! 모바일을 PC에서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유저들은 보병부터 시작해, 돌격병, 로켓 사수, 저격수, 유탄 발사병, 그리고 의무병까지 각자 다른 역할을 맡고 있는 다양한 병과를 만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역할을 맡는 보병은 개성은 없지만 전투의 승리와 기본적인 부대 구성을 위해서 빠질 수 없는 병과고, 로켓을 통해 강력한 한 방을 보여주는 로켓 사수나 묵직함은 덜하지만 화력은 밀리지 않는 유탄을 사용하는 유탄 발사병 등 특수 병과들을 중간에 섞어 넣어 개성 있는 부대를 꾸리고 조금 더 효율적인 전투를 풀어나갈 수 있다는 게 바로 건즈 업! 모바일의 대표적인 매력이라고 할 수 있어요.

물론 내가 일방적으로 상대방을 두들기는 형태로 진행되는 게임이 아니라 멀티플레이 게임으로써 다른 상대방 역시 내 유닛과 방어 건물의 상황을 보고 그에 맞는 전략을 들고 나오기 때문에 컴퓨터로 건즈 업! 모바일을 즐기는 과정에서 굉장히 깊은 수싸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상대방과 내 전략이 서로 맞물리고 그 과정에서 내가 선택한 전략이 상대방의 수를 카운터치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큰 희열을 챙길 수 있고, 그런 매력이 바로 건즈 업! 모바일에게 유저들이 기대하고 있는 포인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사전예약 참여만 해도 병장 획득 가능

10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본격적인 사전예약을 시작한 건즈 업! 모바일의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는 ‘병장’, ‘탄약 가득’, ‘골드 가득’, ‘보석 가방’이 지급됩니다. 탄약과 골드, 그리고 보석의 정확한 수치는 나와있지 않지만 가득이라는 표현이라는 데에서 그렇게 얄팍한 보상을 지급하진 않을 거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특히 사전예약을 진행하기만 해도 말만 들어도 강해보이는 병장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은 결코 놓칠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PC에서 건즈 업! 모바일을 플레이할 생각인 유저라면 블루스택 앱플레이어에서 즐기기 위해 ‘구글플레이스토어’를 선택하고 사전등록을 진행하는 걸 꼭 잊지말도록 합시다.

4종의 PvE 모드에 커스터마이징 옵션까지

건즈 업! 모바일을 PC에서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일단 4개의 PvE 모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아직 정확한 모드들의 종류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계속 몰려오는 좀비를 막아내는 좀비 디펜스, 적진 한가운데 감금되어 있는 아군 포로를 구출하는 구출 작전 같은 모드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고,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담백한 클래식 모드도 함께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여기에 더해 유저들이 기지를 설계하고 캐릭터를 육성하는 과정에서 더 큰 자유도를 챙길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다양하게 제공한다는 계획도 함께 발표하며 원작보다 더 나은 게임이 될 수 있을 수도 있겠다는 반응을 유저들에게 얻어내고 있습니다.

전략 시뮬레이션의 재미를 진하게 느낄 수 있는 건즈 업! 모바일을 PC에서 플레이하는 법은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게임을 무료로 만날 수 있는 블루스택5과 함께라면 얼마든지 쉽게 건즈 업! 모바일을 컴퓨터로 즐길 수 있어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들을 즐기는 데 필요한 빠른 처리 속도와 확실한 조작감 같은 일련의 부분들을 빠짐없이 BlueStacks을 통해 챙길 수 있는 만큼 건즈 업! 모바일에서 높은 랭킹을 달성하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처음부터 블루스택5와 함께 시작해보는 걸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블루스택 사용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