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로 플레이하는 피파모바일의 이번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기념으로 피파모바일에서도 월드컵 팩이 새로 출시되었습니다. 국내 월드컵 선수들뿐만 아니라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 진출한 32개국 선수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습니다. 메시, 호날두, 음바페 등 다앙햔 선수들의 기량과 플레이를 실제 축구 플레이하듯이 만나볼 수 있습니다. 국내 선수들 중에서는 단연 손흥민 선수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그 다음은 제일 핫한 김민재 선수와 황의조, 황인범, 황희찬, 이재성 선수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이벤트

PC로 플레이하는 개구리 중사 케로로M도 즐기는 2022 카타르 월드컵 이벤트는 크게 2가지로 구분됩니다. 플레이 해볼 수 있는 이벤트와 승부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이벤트는 일일미션과 싱글모드, 멀티모드가 존재합니다. 일일 미션은 공격모드 플레이하기, 이벤트에서 경기 플레이하기, 선수 훈련하기, 골 넣기가 있습니다. 주간 미션으로는 골 넣기와 멀티모드 플레이를 통해 스타패스 포인트를 얻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월드컵 마스터 미션의 경우 싱글모드에서 각종 팀을 이용해 조건에 맞는 미션들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레전더리에서 별 3.0점 팀으로 우승하기, 승부예측 성공하기, 클린시트 경기하기, 토너먼트 진출하기 등 다양한 종류의 미션을 수행하면서 재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포츠를 보면서 열광할 수 있는 승부예측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가지고 있는 월드컵 전용 재화를 이용하여 경기의 승부를 배팅하고 그에 맞는 적중 보너스를 얻게 됩니다. 이렇게 얻은 재화를 통해서 월드컵 이벤트 선수 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싱글모드의 경우 비기너부터 아마추어, 세미프로, 프로, 월드클래스, 레전더리로 레벨이 나뉘게 되고 프로 이후부터는 이전 레벨의 난이도를 클리어해야 열리게 됩니다. 멀티모드는 플레이 재화를 통해서 나라를 선택해 어센틱 챌린지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어센틱 챌린지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열혈삼국지처럼 열정적인 도전 모드인 어샌틱 챌린지의 경우 전용 팀/국가를 선택하여 대회를 참가하게 됩니다. 이용되는 재화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고 랜덤한 상대와 매칭되어 실시간 경기를 플레이하게 됩니다. 라운드를 진출하면서 승리 보상을 바로 획득하는 것이 아니라 우승했을 경우에만 누적된 승리 보상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우승이 목표로 주어지게 됩니다. 다만 우승하지 못하고 라운드 도중 패배하더라도 누적된 탈락 보상을 통해 일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승부로 경기가 끝날 경우에는 무료로 계속 도전할 수 있습니다. 패배 후 유/무료 재도전 기회가 있다면 재도전을, 기회가 없다면 챌린지에서 완전히 탈락하게 됩니다. 미완료된 챌린지가 종료되면, 최종 성적에 따라 누적된 탈락 혹은 기권 보상을 받게 됩니다. 이 게임 모드는 초반에 게임 내 재화가 부족할 경우 하기가 어렵습니다. 초반 주어지는 대부분의 재화량만큼 게임 시작 조건으로 활용되기 때문입니다.

아카데미

PC로 즐기는 AFK 히어로즈 방치 신세계에서 연습하듯 피파모바일에서도 연습할 수 있는 컨텐츠인 아카데미는 초급과정과 고급과정으로 나뉘게 됩니다. 초급의 경우 드리블, 프리킥, 패스, 슈팅으로 이어지는 게임의 기본적인 요소들을 트래이닝 할 수 있습니다. 관문 드리블, 상대편과 경주, 원뿔과 도형, 수집품을 클리어해서 호커스 포커스 팀 개인기를 얻을 수 있고 2대 1 패스, 삼각 패스, 폭탄 돌리기, 목표 지점에 넣기를 통해 바디 페인팅 팀 개인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상자 벽 프리킥과 상자 모형, 벽돌, 벽과 목표물을 클리어하여 스쿱턴 팀 개인기를 얻을 수 있고 1대 1 슈팅, 레이오프 패스, 드리블과 슈팅, 헤딩슛을 통해 NG22 선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각 미션들은 초기 클리어시 킥오프 선수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고급과정은 고급 패스, 제스처 패스, 수비 훈련, 승부차기를 거쳐 완성됩니다. 아직 한 가지 훈련 과정은 오픈되어 있지 않습니다. 각 과정들은 세부 미션이 있어서 특정 조건을 넘어가면 별 클리어를 할 수 있고 이게 누적되면 또 추가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훈련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삼국지패도처럼 매일 강해지기 위해 매일 훈련의 경우 매주 단위로 수행할 수 있는 훈련 과정입니다. 매일 훈련에 참여하여 다양한 보상과 매일 훈련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매일 훈련 포인트는 성장에 필요한 재화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스킬 훈련, 선수 훈련, 강화 훈련을 매주 월목토, 화금일, 수토일 단위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스킬 훈련은 스킬 게임을 완료하여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통 아카데미에서 했었던 종류의 훈련 플레이들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지막엔 경기 플레이를 통해 훈련이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선수 훈련은 AI 팀과의 대결에서 승리하여 보상을 얻을 수 있고 강화 훈련은 스킬 게임과 AI 팀과의 경기가 혼합되어 있는 훈련 방식입니다. 하루에 최대 3개의 도전 항목을 선택할 수 있으며 훈련 티켓을 별도로 구매하여 추가 도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캠페인

PC로 즐길 수 있는 무기미도처럼 클리어 가능한 캠페인은 피파모바일을 처음 접할 때 보통 플레이하게 되는데요. 상자 모형 프리킥, 2대 1 패스, 상자 벽 페널티킥, AI와의 경기, 벽과 목표물 프리킥, 다시 경기를 통해서 기본적으로 경기에 필요한 킥오프 급 선수들을 수급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게임의 초반 인터페이스를 익히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기초 트레이닝이 끝나면 일일 트레이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일 트레이닝은 페널티킥 타깃과 도형, AI와의 경기, 페널티킥 상자 벽, 무승부 상황에서 후반전 경기 등 4개의 기본적인 아카데미급 미션들을 수행하면 총 10개의 트레이닝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이런 트레이닝 포인트를 30개, 70개 모아서 킥오프 급 선수팩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멀티 플레이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의 멀티플레이처럼 멀티플레이는 총 4가지의 플레이 모드와 관전경기, 친선경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공격모드는 팀 OVR 기반으로 공격 상황을 연출하여 득점에 집중하는 모드이고 상대방과 득점 내기를 통해서 승부를 가르게 됩니다. 주어진 득점기회에서 더 많이 넣게 되면 상대방보다 더 좋은 득점 기회가 주어지고 이는 바로 상대와의 격차를 벌일 수 있기 때문에 주어진 득점 기회를 최대한 살려서 득점을 하는게 이 게임에 주 목적입니다. 만약 득점 기회를 놓지게 되면 득점 루트가 점점 어려워지고 상대방보다 득점을 덜하게 되기 때문에 경기에서 질 수 있습니다. 일반모드의 경우 일반적인 대전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전후반 경기를 통해 진행되게 되고 전후반 내 화면은 이동을 하지 않습니다. 시뮬레이션 리그는 내가 만든 스쿼드를 통해 자동으로 시뮬레이션해서 플레이되는 리그입니다. 한 리그에 총 16개 팀이 배치되게 되고 내가 만든 전술이나 선수 배치에 따라서 상대방들과 1시간에 한 번씩 플레이가 됩니다. 상위 2개 팀은 상위 리그로 승격하고 하위 3개 팀은 하위 리그로 강등됩니다. 마지막으로 매니저 모드 게임은 멀티모드와 같이 일반적인 경기를 AI에게 위임하여 경기를 구경하게 됩니다. 중간 중간에 전술 변경이나 선수 교체 등을 통해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나의 팀과 이적 시장

PC로 플레이하는 대항해시대 오리진과 같이 나의 팀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나의 팀에 들어가면 내가 원하는 유형의 팀으로 포메이션, 선수 배치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후보선수의 자동 교체 유무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포메이션에 의한 선수 배치는 선수들의 능력치 점수에도 영향을 미치지만 각 선수들이 맞는 위치에 배치되거나 각 선수들간의 호흡등 요소를 통해서 부수적인 능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각 선수들의 성장 또한 할 수 있습니다. 이적시장에서는 나에게 필요 없는 선수를 팔거나 내가 필요로 하는 선수를 매입할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 사용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