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은 메카닉 미소녀 RPG

빌리빌리가 서비스 중인 게임 중 하나, 컴퓨터로 즐길 수 있는 파이널기어가 메카닉과 미소녀 두 개의 요소를 결합해 특히 메카닉에 로망을 갖고 있는 분들의 좋은 선택지가 되어주고 있다는 건 이제 적지 않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빌리빌리는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또 한 번 미소녀, 그리고 메카닉의 요소가 결합되어 있는 게임을 국내 게이머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들고 나왔는데요. 오늘 한 번 게임성을 파헤쳐볼 바로 그 게임, ‘아터리 기어 퓨전’이 국내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에 돌입해 유저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기갑소녀 [아터리 기어]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아터리 기어 퓨전은 전투력을 갖추고 있는 기갑소녀 ‘아터리 기어’, AG가 중심이 되어 펼쳐지는 이야기를 따라갈 수 있는 게임입니다. 괴뢰 군단에게 침공 당해 지상의 문명이 완전히 파괴되어 버린 상황에서 살아남은 인류를 규합한 두 진영 오토루나, 프론티어의 연합을 통해 신 병기 아터리 기어를 개발, 그걸 통해 괴뢰 군단에 맞서나간다는 스토리를 선택 받은 소녀들을 지휘하는 지휘관이 되어 즐겨나갈 수 있어요. 여기에서 다양한 개성을 지닌 아터리 기어를 수집하는, 그리고 육성하는 기본적인 재미를 챙겨나갈 수 있습니다.

다양한 소속의 기갑소녀들

각자 다양한 출신을 가지고 있어 어떤 집단에 소속되어 있느냐로 캐릭터들을 나눌 수 있는 컴퓨터로 플레이 가능한 카운터사이드처럼 아터리 기어 퓨전에서 등장하는 기갑소녀, 아터리 기어들 역시 다양한 소속을 갖고 있습니다. AAD부터 시작해 프론티어, 하르퓨이야, 파이어스톰 마이너, 아마노하 같은 개성있는 집단들이 등장하고 유저들은 거기에 속한 캐릭터들을 하나하나 수집해나갈 수 있어요. 당연히 소속되어 있는 진영에 따라 캐릭터들의 생김새가 확실히 다르기 때문에 내가 좋아하는 컨셉을 가진 AG를 우선적으로 수집하는 형태로 게임을 즐겨나간다면 아터리 기어 퓨전을 보다 재미있게 풀어나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략, 그리고 자동전투

아터리 기어 퓨전에서는 무엇보다 소녀들을 지휘하는 지휘관으로써 유저의 역량이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어떤 소녀들을 데리고 전장에 나갈 것인가, 소녀들에게 어떤 스킬 조합, 그리고 속성을 쥐어줄 것인가를 고려해 최상의 결과를 낼 수 있는 4인의 아터리 기어 조합을 갖춰 게임을 풀어나갈 수 있기 때문이죠. 이런 조합을 고려하는 데에 굉장히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기 때문에 단순한 미소녀 메카닉 RPG가 아니라 전략 RPG로써 PC로 만나는 아터리 기어 퓨전을 분류하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어떻게 즐길지는 유저의 손에 달려있지만 내가 선택한 조합이 제대로 들어맞는 쾌감을 느끼기 위해서라도 전략적인 부분을 놓칠 수는 없어요.

화려한 연출까지

단순히 수집하는 데에서 그쳤다면 아터리 기어 퓨전이 그렇게 많은 주목을 받을 수 없었겠지만 기갑소녀들을 수집하고 전투에 투입, 전투를 펼치는 과정에서 유저들은 압도적인 스킬 연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섬세한 연출을 통해 마치 애니메이션을 감상하는 듯한 재미를 보여주는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에픽세븐처럼 말이죠. 이렇게 연출에 많은 공을 들였다는 건 곧 유저들이 전투에서 챙길 수 있는 재미가 전략뿐만 아니라 비주얼에도 존재한다고 할 수 있는 만큼 아터리 기어 퓨전을 즐기며 단순히 자동 전투로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것보다는 한 땀 한 땀 공을 들여 전투를 성공적으로 만들어나가는 재미를 노리는 걸 추천드려요. 

사전예약 진행

5월 20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아터리 기어 퓨전의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 기본적으로 지급되는 보상은 아쉽게도 없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보상이 준비되어 있지 않은 데에는 다 이유가 있죠. 유저들은 뒤에 알려드릴 이벤트를 통해 결코 적지 않은 보상을 획득해나갈 수 있고 최근 진행된 클로즈베타 테스트를 통해 일단은 보상 없이도 초반을 충분히 즐겨나갈 수 있는 게임이라는 걸 확인한 상태에요. 아터리 기어 퓨전을 PC에서 플레이할 예정이라면, 블루스택과 함께할 생각이라면 두 개의 스토어 중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선택해주는 걸 잊지 말도록 합시다.

사전예약자 누적 달성 이벤트

아터리 기어 퓨전의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들이 얼마나 많이 모였느냐에 따라 보상을 누적 지급하는 사전에약자 누적 달성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보통은 사전예약으로 지급되는 보상들이 이 누적 달성 보상에 준비되어 있고 유저들은 10만명 돌파부터 최대 100만명까지 달성하는 과정을 통해 니오의 전투용 스킨 ‘크로싱 스타’와 적지 않은 양의 ‘결정석’, 그리고 성장에 활용할 수 있는 ‘무스XL’, ‘예비동력원’, ‘중급 기술코드’ 같은 보상을 확보할 수 있어요. 다른 유저들과 함께 힘을 합쳐 완성해나가는 이벤트이기도 하니 최대한 많은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아터리 기어 퓨전의 사전예약 소식을 멀리멀리 전해 보자구요.

사전예약을 시작한지 이제 막 5일 밖에 되지 않았지만 빠르게 사전예약자 수 10만명을 달성하며 심상치 않은 반응을 보여주고 있는 아터리 기어 퓨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기고 싶다면 정식으로 출시하기 전 미리 블루스택을 설치하고 기다려보는 건 어떨까요? 당연히 필수적으로 따라오는 성장을 위한 과정은 물론 내가 더욱 깔끔하게 부대를 편성할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주는 에뮬레이터가 바로 블루스택이니까 말이죠. 미소녀라는 요소가 들어간 이상 더 큰 화면으로 즐긴다면 게임에 조금이라도 더 많은 애정을 쏟을 수 있는 만큼 아터리 기어 퓨전이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면 바로 블루스택으로 즐겨보도록 합시다. 게임이 갖고 있는 재미를 조금 더 크게 만들어드릴 수 있으니까 말이죠! 

블루스택 사용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