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세상에 등장해 유저들에게 전투와 생활 둘 중 어떤 걸 선택하던 충분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이라는 걸 제대로 보여주었고, 그런 매력을 통해 2023년인 지금도 서비스를 이어 나가고 있는 장수 온라인 게임, 아키에이지를 한 번쯤은 즐겨봤거나 그렇지 않더라도 타이틀은 들어보신 분들이 많을 거예요. 그런 아키에이지가 자신의 IP를 확장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게임 중 하나, 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아키에이지 워가 본격적인 서비스에 앞서 많은 유저들의 주목을 얻어내기 위해 사전예약에 돌입했습니다. 오늘은 아키에이지 워가 어떤 게임인지, 사전예약 보상으로 어떤 것 들을 챙길 수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자구요.

아키에이지 워

원대륙의 멸망, 그로 인해 벌어진 대이주 이후 누이아 대륙 곳곳에 다양한 종족들이 자리잡게 되고 그 중 ‘이즈나 왕가’가 먼저 권력을 잡고 휘두르는 과정을 참지 못한 다른 왕국들이 들고 일어나며 1차 전쟁이 발발, 이후 어떤 용사에 의해 그 전쟁은 마무리되나 싶었지만 다시 2차 전쟁이 일어날 조짐을 보인다는 게 아키에이지 워의 전체적인 세계관입니다. 초승달 왕좌, 마리아노플, 이즈나 왕가, 그리고 안델프 공화국까지 아키에이지에서 만날 수 있었던 지역 중 서대륙에 속하는 왕국들을 아키에이지 워에서도 방문할 수 있는데요. 아마 동대륙의 경우 이후 세계관 확장으로 등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5개의 종족

아키에이지 워를 PC에서 플레이하는 분들은 5개의 종족을 만날 수 있습니다. 엘프와 워본, 누이안, 하리하란, 그리고 드워프까지 대부분의 게임들에서 만날 수 있는 종족부터 아키에이지 워에서만 만날 수 있는 종족들까지 말이죠. 원작인 아키에이지를 즐겼었던 분들은 별다른 위화감 없이 원하는 종족을 선택 후 플레이할 수 있겠지만 아키에이지 워로 아키에이지 IP를 처음 접하는 분들은 하리하란은 누구고 누이안은 또 누구인지를 알아보는 시간이 살짝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어떤 종족을 선택했던 간에 모험에 빠르게 몰입할 수 있다는 건 다르지 않아요.

종족 별로 나뉘는 직업

아키에이지 워에서 어떤 종족을 선택하느냐를 고민하고 결정했다면 그 다음은 이제 직업을 선택할 차례입니다. 엘프를 예로 들면 엘프라는 큰 종족 안에 로무스 하르마, 로무스 자마, 잔 라이아, 이지스, 그리고 아란제비아까지 5개의 직업이 존재하는데요. 이런 직업들 중 내가 원하는 형태의 전투 방식을 가진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름이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사용하는 무기를 보면 어떤 식으로 전투를 펼치는 직업들인지 유추할 수 있으니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뒤 결정해보도록 하자구요. 먼저 미리 직업들의 특징을 파악해놓고 싶다면 아키에이지 워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사전예약 진행

2023년 1월 11일부터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기 전까지 최대한 많은 분들이 아키에이지 워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사전예약이 진행됩니다. 카카오에서 진행되는 사전예약에 더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추가로 사전등록을 진행할 수 있어요. 마켓 사전등록의 경우 아키에이지 워의 사전 다운로드가 진행될 때 미리 알림을 받을 수 있고 블루스택을 사용하고 있다면 바로 설치에 돌입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참여해놓는 걸 추천 드립니다. 블루스택에서 활용하고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아키에이지 워를 검색하면 간편하게 마켓 사전등록을 완료할 수 있어요.

사전예약 이벤트

사전예약에 참여한 분들에게는 기본 선물로 ‘서약의 반지’가 제공됩니다. 거기에 사전예약자 수 가 일정 구간에 도달할 때마다 추가로 보상을 지급하는 사전예약자 수 누적 달성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었지만 이미 마지막 단계인 100만을 돌파, 모든 보상을 확보할 수 있는 상태에요. 가호의 주문서, 무기 강화 주문서, 방어구 강화 주문서, 아스티의 전투 지원 상자, 그리고 희귀 직업 선택권과 희귀 선박 건조대 상자까지 아키에이지 워에서 더욱 알찬 모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보상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일단 사전예약에는 꼭 참여해주도록 합시다.

길드원&친구 초대 이벤트

아키에이지에서 콘텐츠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꼭 길드에 가입하는 게 중요했어요. 아키에이지 워 역시 길드, 그리고 친구와 함께하는 게 무조건 중요할 수밖에 없는 구성을 갖고 있는 게임인 만큼 길드원과 친구들을 초대하는 이벤트가 사전예약과 함께 진행 중에 있습니다. 내가 만든 친구 초대 링크를 타고 사전예약을 완료한 유저들의 수에 따라 스탯 초기화 물약부터 아키움 조각 상자, 부활 주문서와 공간 이동서에 15명 이상 초대하는 데 성공할 시 눈부신 직업 소환권 11개까지 얻을 수 있고,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한 유저들의 수가 7명을 넘길 경우 정말 많은 보상들을 추가로 챙길 수 있어요.

사전예약을 시작한지 단 5일만에 예약자 수가 100만을 돌파했다는 건 카카오게임즈의 2023년 상반기 기대작으로써 아키에이지 워가 얼마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하지만 사전예약은 이제 시작일 뿐 앞으로 더 많은 유저들이 사전예약을 진행하지 않을까 싶어요. 대작 게임들이 보통 그런 것처럼 사전 캐릭터명 선점 같은 이벤트가 진행될 수 있으니 그런 이벤트에 조금 더 깔끔하게 참여하기 위해서라도 블루스택으로 미리 마켓 사전등록을 완료해주도록 합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캐릭터명 선점을 진행하는 게 아니라 미리 클라이언트를 설치하고 선점하는 형태라면 블루스택과 함께하는 다른 게임들이 그랬던 것처럼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테니까 말이죠!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Published
Categories 게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