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천사에서 2X로

21년 12월, 유저들에게 게임성을 검증받기 위해 야심차게 클로즈베타 테스트를 진행했던 게임, 광천사를 기억하고 계시나요? 당시 클로즈베타는 성공적으로 끝났지만 광천사라는 타이틀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았는지 제작사인 유엘유게임즈는 게임의 타이틀을 한 차례 변경하는 과감한 결정을 내렸습니다. 바로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2X로 이름을 변경하는 결단을 말이죠. 내용은 비슷하지만 이름이 바뀌며 게임 내에서 만날 수 있는 건 뭐든지 2배로 적용될 것 같은 느낌의 게임이 된 2X가 1월 10일부터 본격적인 사전예약에 돌입했습니다.

유저들을 위한 쾌적한 환경

클로즈베타 테스트를 진행했던 때에도 그랬지만 PC에서 2X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최대한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겨 나갈 수 있도록 2X는 특히 물리엔진에 많은 신경을 쓴 게임입니다. MMORPG의 중요한 컨텐츠 중 하나인 대규모 PvP를 2X에서도 아마 만날 수 있을 예정이고, 그런 컨텐츠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렉이 발생한다면 유저들의 만족감이 뚝 떨어질 수 있어요. 그런 불안한 요소를 최대한 배제하기 위해 2X는 강력한 최적화를 통해 그래픽은 여전히 수준급으로 유지하며 유저들이 렉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 줄 예정입니다. 여기에 블루스택의 최적화가 한 번 더 얹어진다면 정말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야무진 PvP, 그리고 무료 VIP

2X를 즐기는 유저들은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기적의검 같은 게임들이 보여주고 있는 VIP 시스템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게임들에서 VIP가 되기 위해 필요한 조건은 과금인 경우가 많기에 모든 유저들이 혜택을 누리지는 못하고 있는데요. 2X는 아무런 조건 없이 무료로 VIP 혜택을 지급해주겠다는 과감한 결정을 내렸고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뒤 2X에 진입한 유저들은 다른 게임들에선 VIP 혜택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편의 요소들을 무료로 챙길 수 있습니다. 이런 편의 요소를 누릴 수 있느냐 없느냐는 곧 성장 속도로 이어지기 때문에 정말 빠른 성장을 기대해봐도 좋을 듯싶어요.

게임을 관통하는 9명의 천사

그저 빠른 레벨업 속도를 보여주는 게임이기만 했다면 블루스택을 통해 클라우드 게임으로 컴퓨터에서 만날 수 있는 아라한 같은 게임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게임이 되었겠지만 2X는 다행히 유저들이 독특한 재미를 찾을 수 있는 요소 하나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바로 ‘9명의 천사’를 수집해 나가는 수집 시스템을 말이죠. 유저들은 이야기를 진행하며 다양한 천사들을 한 명씩 수집해나가게 되고 수집을 완료할 때마다 막대한 능력치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어떻게든 천사들을 최대한 빠르게 모을 수만 있다면 서버의 꼭대기에 올라설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단순히 수집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2X의 이야기를 따라갈 수 있다는 부분이라는 것도 빼놓을 수 없죠.

아테나, 우샤 같은 천사들은 제각각 다른 스킬들을 갖고 있습니다. 유저와 함께 천사 역시 레벨업을 진행할 수 있고, 레벨을 올려나감에 따라 더욱 많은 스킬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2X를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천사의 육성을 빼놓을 수가 없는 거죠. 114레벨을 달성한 뒤 본격적으로 천사 조각을 통해 천사를 획득하면 해당 천사의 스토리를 따라가볼 수 있는 건 물론 급이 일정 구간에 도달할 때마다 스킬이 하나씩 해제되어 총 5개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천사에 더해 7명의 천사를 2X를 즐기며 만날 수 있으니 천사를 모두 모으는 걸 목표로 두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정식 런칭 전까지 진행되는 사전예약

2X를 PC에서 플레이하기 위해 유저들이 가장 먼저 진행해야 하는 부분은 아무래도 ‘사전예약’이라고 할 수 있어요.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는 ‘귀속 금화 300개’, ‘4렙 보석팩’, ‘금열쇠’, 그리고 ‘다이아 100만개’가 기본 보상으로 지급됩니다. 여기에 마켓 사전등록을 완료하면 추가로 다양한 탈것까지 얻을 수 있어요. 앱스토어를 제외한 나머지 세 플랫폼 중 어떤 마켓을 선택하고 추가 사전등록을 진행했던 블루스택에서도 해당 스토어를 설치하는 걸 통해 2X를 즐겨나갈 수 있지만 가장 편하게 만날 수 있는 방법은 아무래도 구글 플레이스토어인 만큼 정식 출시 후 컴퓨터로 2X를 즐길 예정이라면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선택해주도록 합시다.

다양한 성장 시스템

2X에서는 다양한 성장 시스템들을 통해 빠르게 성장해나갈 수 있어요. 열매의 종류에 따라 서로 다른 정도의 속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열매’부터 내가 직접 힘과 민첩, 체력 세 선택지 중 어디에 분배 하느냐를 고를 수 있어 성장 방향을 다르게 가져갈 수 있는 ‘포인트’, 장비의 급을 높여 나가며 더 다양한 버프를 획득할 수 있는 ‘신각’, 그리고 ‘특성’, ‘코스튬’, ‘신장’, ‘별자리’ 등 정말 많은 전투력 상승 요소가 준비되어 있으니 2X를 즐기는 과정에서 남들보다 조금이라도 더 앞서 나가고 싶다면 이런 컨텐츠들을 빠짐없이 골고루 챙겨주는 게 좋습니다. 그걸 위해 사전예약 보상을 획득, 재화를 조금이라도 더 획득해놓는 게 중요해요.

PC로 만날 수 있는 아레스 크로니클 같은 게임들처럼 수준급의 그래픽을 가진 게임들은 많습니다. 하지만 고유의 컨텐츠를 갖고 있는 게임은 더 큰 매력을 유저들에게 보여주고 있어요. 2X 역시 그런 게임 중 하나가 되어주지 않을까 싶고 블루스택에서 그런 2X의 강점을 더욱 제대로 느껴볼 수 있을 예정입니다. 정식 출시일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모든 이벤트들의 종료 시기가 2월 10일인만큼 아마 2월 10일에 만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싶은 2X를 컴퓨터로 만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사전예약에 참여하고 블루스택과 함께 기다려봅시다!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