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빠르고 안정적인 앱플레이어, 블루스택으로 즐길 수 있는 것들 중 가장 가까이에 있는 건 역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죠. 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블루 아카이브부터 시작해 다양한 안드로이드 게임들을 PC로 즐길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주는 블루스택이지만 그렇다고 만날 수 있는 게 오직 게임만 있는 건 아닙니다. 예를 들어, 전세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플랫폼인 틱톡을 블루스택으로 실행, PC에서 색다른 경험을 가져갈 수 있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모르고 있었다면 지금부터 PC를 통해 조금 더 다양한 방법으로 틱톡을 만나보도록 하자구요.

Tiktok

다운로드 수가 5억회를 돌파했다는 데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컴퓨터로 즐길 수 있는 틱톡은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정말 많은 유저들이 이용하고 있는 영상 플랫폼입니다. 유튜브 같은 기존의 플랫폼들과 달리 짧은 영상을 통해 재미를 계속해서 챙겨나갈 수 있다는 것, 빠르게 알고리즘을 구현해 내가 원하는 주제의 영상만 집중적으로 감상할 수 있다는 점 등이 틱톡의 큰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고 실제로 이런 부분들 때문에 틱톡을 이용하는 분들을 정말 쉽게 찾을 수 있죠. 특히 학생들 사이에서는 오히려 유튜브보다 틱톡을 선호하는 경우도 많고요. 그런 틱톡을 블루스택을 실행,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하고 설치하는 간단한 과정을 거치면 컴퓨터로도 만날 수 있습니다.

큰 차이 없는 UI

PC로 기적의검을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이 챙겨나갈 수 있는 부분처럼 틱톡을 PC로 즐기기 시작한 분들은 모바일과 다르지 않은 환경, 세로 인터페이스 환경에서 틱톡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영상이 가로가 짧고 세로가 길게 구성되어 있어 이런 영상들을 감상할 때를 기준으로 최적화가 되어있는 만큼 굳이 인터페이스의 전환 없이 틱톡의 UI를 원래 모습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 또한 블루스택으로 PC를 통해 틱톡을 활용하려는 분들에게는 장점 중 하나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내가 창작자가 아닌 단순히 영상을 시청하는 시청자라면 듀얼 모니터를 사용, 한쪽에 블루스택으로 실행한 틱톡을 켜놓는 걸로 쾌적한 영상 감상이 가능한 거죠.

촬영도 얼마든지

컴퓨터로 플레이할 수 있는 삼국지 전략판을 블루스택으로 즐기고 있는 분들 중엔 단순히 쾌적한 환경을 누리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연맹원들과 빠르고 정확한 의사소통을 위해 음성 채팅을 함께 가져가기 위해서 블루스택을 선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틱톡의 경우에도 마이크, 그리고 캠이 설치되어 있다면 얼마든지 블루스택에서 촬영 모드로 전환, 녹화를 진행해 인플루언서로써의 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어요. 어쩌면 스마트폰보다 더욱 강력한 화질로 영상을 만들어내는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으니 이런 부분을 활용하고자 한다면 빠르게 틱톡을 블루스택에서 시작해보도록 합시다.

스와이프도 간단하게

PC에서 가디언 테일즈를 플레이하는 분들이 블루스택의 장점 중 컨트롤에서 오는 편안함을 챙겨나가는 것처럼 틱톡 유저들 역시 컨트롤 기능을 통해 쾌적한 틱톡 생활이 가능합니다. 고급 컨트롤 기능에서 제공하는 버튼 중 스와이프 버튼을 배치, 내가 원하는 키보드의 키를 배정하고 나면 위와 아래로 영상을 넘기는 과정을 키를 누르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어요. 틱톡에만 한정되는 부분이 아니라 스와이프 기능이 중요하게 작용하는 모바일 게임들에 동일하게 작용하는 부분이니 고급 컨트롤 기능을 활용해 내가 사용하는 어플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것도 블루스택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편안하게 즐겨요

딱히 어떤 세팅을 가져갈 필요 없이 블루스택에서 설치하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틱톡을 시작할 수 있지만 스와이프 키를 배치하는 간단한 작업을 거쳐준다면 훨씬 편안하게 틱톡을 즐길 수 있습니다. PC에서 만날 수 있는 승리의 여신 니케 같은 게임들이 그런 것처럼 말이죠. 내가 좋아하는 영상을 빠르게 찾아나가기 위한 스크롤 과정을 보다 폭발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블루스택의 기능을 꼭 적극적으로 활용해봅시다. 생각보다 훨씬 편안해 모바일로 다시 넘어갔을 때 블루스택이 그리워질 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구요.

댓글도 쉽게 작성 가능

틱톡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 중엔 모바일에서 자판을 터치해 입력하는 게 익숙한 분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아직까지는 키보드가 더 편안한 분들도 있을 수 있어요. 그런 분들이야말로 블루스택의 도움을 제대로 받을 수 있는 분들입니다. 틱톡의 오른쪽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는 말풍선을 눌러 댓글창을 열고 메시지 입력란을 활성화, 키보드를 통해 내가 하고 싶은 말을 작성한 뒤 완료 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해당 영상에 내 메시지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나부터 열까지 블루스택과 함께할 때의 장점이 가득한 플랫폼, 틱톡을 지금 PC에서 즐겨 나가봅시다.

멀티 인스턴스 기능을 활용한다면 한 쪽에는 틱톡, 한 쪽에는 내가 즐기고 있는 게임을 켜놓고 PC의 기능을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해나갈 수도 있어요. 유저들의 활용법에 따라 정말 무궁무진한 사용법이 존재하는 에뮬레이터, 블루스택과 함께 게임은 물론 안드로이드 플랫폼에 존재하는 다양한 어플들을 활용해 스마트한 유저가 되어봅시다. 굳이 내 핸드폰을 찾을 필요 없이 블루스택을 하나의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 등 블루스택을 활용할 수 있는 많은 방법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혹시 이것도 되나 싶은 방법이 있다면 바로 활용해보도록 하자구요.

블루스택 사용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블루스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