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플레이 가능한 메탈 슬러그 커맨더처럼 오락실에서 만날 수 있었던 추억의 게임들을 다시 한 번 즐길 수 있도록, 다만 장르를 약간 틀어 등장한 게임들을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굳이 장르를 변형하지 않고 그 때 당시의 재미를 그대로 누릴 수 있도록 스테이지를 최대한 정석적으로 구현한 게임도 만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런 게임 중 하나이자 록맨 시리즈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미 블루스택을 통해 즐기고 있을 확률이 굉장히 높은 게임, 록맨 X 다이브가 어떤 게임인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록맨 시리즈의 매니아라고 하더라도 너무 조용하게 발매되었기에 아직 출시 소식을 접하지 못한 분들도 있을 테니까 말이죠.

록맨 X 다이브

록맨 X 다이브는 1987년 록맨으로 시작한 캡콤의 플랫폼 게임 시리즈, 록맨 시리즈 중 록맨 X를 기반으로 둔 게임입니다. 하지만 록맨 X뿐만 아니라 다른 시리즈의 캐릭터들도 게임 내에서 만날 수 있어 전체적으로 보면 록맨 시리즈 전체를 아우른다고 할 수 있어요. 유저는 컴퓨터로 플레이 가능한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처럼 록맨 X를 플레이하던 중 게임의 데이터 저장소 딥 로그에 생긴 프로그램 오류를 해결하기 위한 용사로 활동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다양한 스테이지를 진행하며 많은 캐릭터들을 영입, 성장시키는 수집형 RPG로써의 재미를 챙겨 나가게 됩니다.

특유의 조작감을 그대로

록맨 X 다이브를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분들은 첫 스테이지에서부터 록맨 시리즈에서 느낄 수 있었던 특유의 조작감을 느껴볼 수 있어요. 점프와 대시, 그리고 일반 공격과 차지샷, 필살기 개념의 스킬까지 등장하는 적들을 상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들이 배치되어 있고 단순히 하나의 기술만 단독적으로 사용하는 게 아니라 대쉬와 점프를 섞어 대쉬 점프를 한다던가 점프를 2번 눌러 2단 점프를 한다던가 같은 응용 동작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록맨 X 다이브에선 록맨 시리즈가 보여주고 있는 손맛을 제대로 이어서 즐겨 나갈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과 함께 라면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해 훨씬 섬세한 동작을 가져갈 수 있구요.

무기

록맨 시리즈의 특징 중 하나는 바로 무기 아이템을 획득하면 클래식 록맨 말고도 다른 캐릭터를 조작해볼 수 있다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 재미를 록맨 X 다이브에서는 다양한 무기를 수집해 착용하는 형태로 구현해 놓았어요. 기본 중의 기본이 되는 노멀 버스터부터 밀리터리 버스터,샷건, 파티클 건 같은 무기들을 활용, 스테이지를 차근차근 진행해 나가며 플랫폼 게임이 갖고 있는 조작의 재미를 얻어 나갈 수 있습니다. PC에서 만나는 삼국블레이드처럼 조작의 재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게임들은 많지만 록맨이라는 IP가 갖고 있는 재미를 당길 수 있는 건 록맨 X 다이브뿐이기에 많은 분들이 록맨 X 다이브를 선택하고 있어요.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나봐요

컴퓨터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플레이하는 분들이 세븐나이츠 IP의 다양한 영웅들을 수집하고 직접 플레이해볼 수 있는 것처럼 록맨 X 다이브에서도 록맨 시리즈 내의 캐릭터들을 수집해 성장시켜 플레이하는 과정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기본 중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엑스부터 시작해 엑셀, 팔렛트, 레이야 같은 캐릭터들은 물론 엑스의 다른 버전과 제로, 페람 같은 캐릭터들까지 빠짐없이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록맨 시리즈를 꾸준히 즐겨오고 있는 분들이라면 록맨 X 다이브에서 다양한 캐릭터들을 모아 나가는 것만으로 꽤 큰 재미를 얻어낼 수 있을 거예요.

수집은 뽑기로

무기와 캐릭터를 수집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PC에서 즐길 수 있는 타워 오브 판타지처럼 뽑기를 통해 수집해 나갈 수 있어요. 1-1 스테이지를 완료하고 나면 밀리터리 버스터를 지급하는 튜토리얼 뽑기를 진행, 이후 1-2 스테이지를 완료한 뒤 10회 무료 소환을 수행해볼 수 있는데요. 이걸 통해 록맨 X 다이브 리세마라를 노리는 분들은 몇 번이고 반복해서 계정을 생성해 내가 원하는 무기나 캐릭터가 뜰 때까지 뽑기를 진행할 수 있지만 록맨 X 다이브는 캐릭터도 중요하지만 내 실력도 못지않게 중요한 게임인 만큼 빠르게 소환을 완료하고 주어진 내용들을 활용해 스테이지를 풀어나가는 걸 더 추천 드립니다. 난 꼭 리세마라를 해야겠어!라는 생각을 가진 분들이라면 블루스택의 멀티 인스턴스 기능을 통해 빠르게 완료하고 출발해 보자구요.

초보자 출석 보상

유저들이 빠르게 록맨 X 다이브의 세계에 정착할 수 있도록 ‘초보자 출석 보상’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4일차에는 A랭크 무기 ‘개틀링 건’을, 7일차 보상으로는 ‘에이리아’를 지급해주기 때문에 일주일 동안 열심히 록맨 X 다이브를 즐기기만 해도 부가 보상으로 굉장히 든든한 무기, 그리고 캐릭터 라인업을 완성할 수 있어요. 중간중간 주어지는 재화들 역시 성장에 큰 도움을 주는 것들로만 구성되어 있으니 록맨 X 다이브를 시작했다면 일단 일주일 정도는 꾸준하게 즐겨보도록 합시다.

록맨 시리즈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요소들을 가득 담고 있는 게임이지만 록맨 시리즈를 하나도 즐겨보지 않았던 분들에게도 다소 매콤할 수 있는 록맨의 재미를 담백하게 챙겨볼 수 있는 게임으로써 록맨 X 다이브는 좋은 선택지가 되어줄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과 함께 라면 더욱 깔끔한 조작을 가져가며 플랫폼 게임의 스테이지를 뚫어나가는 재미, 그 과정에서 내 실력이 점점 쌓여나가는 재미를 챙길 수 있어요. 지금 바로 록맨의 세계로 다이브해 다양한 무기와 캐릭터를 사용해보고 싶다면 록맨 X 다이브를 블루스택에서 시작해봅시다!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블루스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