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온라인은 PC의 전성기를 오랜 시간동안 함께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제 모바일 시대를 맞아, 모바일 플랫폼용으로 개발된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처럼 라그나로크 IP를 이용한 모바일 게임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단지, 아시다 싶이 핸드폰으로 플레이할 때의 편리함과 다르게 작은 화면에서 플레이 하는 것은 많은 단점도 가지고 있죠. 걱정하지 마십시오. BlueStacks에서 PC에서 라그나로크 X를 플레이하고 Android 앱플레이어가 제공하는 모든 도구와 기능을 사용하여 게임 플레이 경험을 상승시켜 드리겠습니다.

클릭 몇 번으로 그래픽 및 프레임 속도 최적화하기

라그나로크 온라인 시리즈는 단순한 그래픽이 아닌 화려한 시각적 스타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라그나로크 X는 모바일 게임으로 배터리의 과잉 소모 및 과열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그래픽이 조금 떨어질 수 있죠. 그러나 이는 유저들이 라그나로크 X를 플레이할 때 가장 낮은 설정에서 플레이해야 한다는 뜻이 아닙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는 블루스택을 이용하여 PC에서 라그나로크 X를 플레이하여 그래픽과 프레임 속도를 최고로 높일 수 있습니다.

라그나로크X는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만들어지지 않았지만 예전 2D시절을 회상할 수 있는 환상적인 아트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유저가 고화질의 그래픽과 고성능 사이의 균형을 맞추거나 조절할 수 있게 사용자 정의가 고도로 조정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BlueStacks에서 플레이하는 경우 이런 설정에 대해 고민할 필요없이 고성능과 고화질을 동시에 맞출 수 있습니다.

저사양의 컴퓨터에서도 그래픽을 포기하지 않고 최고의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는 말이지요.

  1. BlueStacks를 실행하고 상단바의 삼선 메뉴에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퍼포먼스 탭에서 CPU는 높음(4 코어), 메모리는 4GB로, 성능 모드는 “고성능”으로 설정해주세요. 그 아래의 프레임 속도를 최소 60으로 설정하고 오른쪽 하단의 “변경내용 저장”을 클릭하여 저장 완료합니다.
  3. 라그나로크X를 실행하고 게임 내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4. “그래픽” 화면에서 해상도를 “높음”으로, FPS를 60으로, 엔진 성능을 “높음”으로 설정하고 기타 모든 설정을 최대한 높게 설정합니다.

게임 설정 후에는 컴퓨터 사양에 맞는 최대한의 높은 그래픽 프레임속도와 최상의 그래픽으로 실행될 것입니다. 블루스택은 거의 모든 시스템에서 실행되며, 실제 시스템 사양에 관계없이 최고의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엔진을 설계하였습니다.

동시에 여러 직업 플레이

라그나로크X의 강점 중 하나는 다른 게임들처럼 플레이어가 여러 직업 라인에 걸쳐 여러 번 전환할 수 있는 복잡한 전직 시스템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모든 유저가 처음 시작 후후 레벨 10에 도달하는 즉시 6개의 다른 직업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각 등급에는 최상위 레벨에 도달하면 두 번 더 전환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할 직업의 개수는 매우 많기에 나의 플레이 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직업을 선택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블루스택에서 라그나로크X 등급 선택에 도움이 될 만한 직업 가이드를 준비하였습니다. PC에서 BlueStacks를 사용하여 라그나로크X를 플레이하는 경우 인스턴스 관리자를 사용하여 앱플레이어의 여러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이런 인스턴스, 즉 계정을 이용하여 여러 다른 직업을 동시에 플레이 해볼 수 있습니다. 유저들은 블루스택 인스턴스매니저를 이용하여 여러 계정을 생성하여 여러 등급의 캐릭터를 동시에 플레이하여 최종 결정을 쉽게 내릴 수 있다는 것이죠!

인스턴스 관리자에 액세스하려면 Ctrl + Shift + 8을 누르면 인스턴스 관리자 창이 나타납니다. 이 메뉴에서 왼쪽 하단의 “멀티 앱플레이어” 버튼을 클릭하고 필요한 만큼 ‘새인스턴스’을 생성하면 됩니다. 그리고 모든 계정에서 동시에 게임을 시작하기 위해 각 인스턴스마다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기만 하면 됩니다.

일단 설정되면 더 이상 직업을 결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원하는 만큼의 직업을 선택해서 플레이하고 나중에 최종 결정하세요!

최고의 마우스 및 키보드 컨트롤을 즐겨보세요

BlueStacks으로 PC에서 플레이하면 키매핑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그나로크X의 경우 진정한 PC 게임 느낌을 느끼기 위하여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하여 모바일 MMORPG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BlueStacks에서 플레이하는 대부분의 게임에는 이미 마우스와 키보드에 대한 기본 컨트롤이 제공되지만 Ctrl + Shift + A를 눌러 고급 편집기 화면을 열면 설정을 직접 할 수도 있습니다. 이 패널에서 현재 설정을 볼 수도 있을 뿐 아리나 필요한 위치로 끌어 다가 놓으면 설정을 수정, 삭제 혹은 새 기능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컨트롤 설정을 마치면 오른쪽 하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블루스택으로 PC에서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을 플레이하면, 인기 모바일 MMORPG를 플레이할 때 최고의 컨트롤 설정, 최상의 그래픽 및 성능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상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할 수 있는 많은 도구와 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Published
Categories 게임 블루스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