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만날 수 있는 행복의 저택과 함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3매치 퍼즐 게임으로써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게임, 프로젝트 메이크오버에서 유저들은 다양한 가구들을 배치해 방을 꾸며주기 위해, 의뢰인의 외모를 다듬어주기 위해 꾸준히 골드를 모아나가야 합니다. 당연히 스테이지를 진행할 때마다 골드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고, 차곡차곡 쌓아 다양한 활동을 가져갈 수 있는데요. 오늘은 프로젝트 메이크오버의 스테이지를 어떤 식으로 즐기면 더욱 높은 확률로 뚫어나갈 수 있는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다양한 폭탄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말이죠.

다양한 폭탄들

컴퓨터로 프로젝트 메이크오버를 플레이하는 분들은 다양한 부스터를 활성화하고 게임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재화를 조금이라도 아끼기 위해서라던가 다음에 너무 어려운 레벨에 도달했을 때 사용하기 위해 아끼는 분들도 많지만요. 부스터에는 다양한 폭탄 꾸러미가 준비되어 있고 이 중 어떤 것들을 선택하느냐는 온전히 유저들의 자유입니다. 다만 게임에 진입해 블록을 다양한 방식으로 이어내는데 성공하면 보상으로 폭탄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실력만 받쳐준다면 굳이 부스터를 사용하지 않고도 각 스테이지에서 폭탄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수평 폭탄

폭탄에 따로 이름이 붙어있지는 않기에 작동 방식에 따라 분류해보자면, PC에서 만나는 프로젝트 메이크오버에서 수평으로 4개의 블록을 잇는데 성공하면 수평 폭탄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면 한 줄을 모두 날려버릴 수 있는 능력을 가진 폭탄이 바로 수평 폭탄으로, 상황에 따라 처리하기 애매한 블록들이 쭉 놓여있다거나 꼭 건드려서 떨어트려야 하는 오브젝트가 있을 경우 수평 폭탄을 활용, 한 줄을 지워내 모든 블록을 한 칸씩 내릴 수 있어요. 테트리스 같은 게임들에서도 칸을 지워나가는 건 굉장히 중요한 만큼 몇 번 활용해보면 어떻게 사용하는 게 가장 효율적인 방법인지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수직 폭탄

수평 폭탄이 있다면 당연히 수직 폭탄도 존재해야겠죠. 수직으로 놓인 4개의 블록을 합치는데 성공하면 얻을 수 있는 수직 폭탄은 위에서 아래로 한 줄을 날려버릴 수 있는 기능을 가진 폭탄입니다. 보통 처치가 곤란한 오브젝트들은 가로보단 세로로 놓여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런 오브젝트들을 한 번에 우당탕 날려버린다던가 수평 폭탄과 마찬가지로 처리가 힘든 블록들을 유용하게 지울 수 있는 오브젝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행복의 저택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만날 수 있는 수직 폭탄과 동일한 능력을 갖고 있기에 행복의 저택, 그리고 프로젝트 메이크오버를 함께 즐기는 유저들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소폭탄

수평과 수직 폭탄, 그리고 넓은 범위를 한 번에 날려버리는 강력한 대폭탄과 달리 소박한 성능을 가진 폭탄도 존재합니다. 바로 소폭탄이 그 폭탄인데요. 폭탄을 기준으로 상하좌우 1칸씩을 날려버리는 앙증맞은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꽤 의미 있는 퍼포먼스를 보여줄 때도 있기에 만들 수 있다면 만들어 놓는 게 좋은 폭탄입니다. 다른 폭탄들과 조합해 성능을 끌어올린다거나 저기만 뚫으면 모든 게 해결될 것 같은 부분을 소폭탄을 터트려 처리할 수 있거든요. 마치 PC에서 즐기는 클래시서머너즈 같은 게임들에서 한 방에 필드를 뒤집을 수 있는 일종의 필살 블록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는 거죠.

대폭탄

소폭탄이 앙증맞은 폭탄이라면 대폭탄은 프로젝트 메이크오버를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에게 정말 시원한 손맛을 선사해주는 폭탄입니다. 넓은 범위를 한 번에 날려버릴 수 있기에 스테이지 클리어를 위해 모아야 하는 오브젝트들을 확실하게 수집할 수 있고 막혀있는 구간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요. 그렇기에 유저들이 가장 우선 순위에 놓고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폭탄이지만 대폭탄을 만들기 위해서는 가로 3개 세로 3개의 블록을 동시에 맞춰야 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쉽게 만들 수는 없습니다. 물론 만들기만 한다면 정말 요긴하게 쓸 수 있으니 부스터를 사용할 생각이라면 대폭탄을 먼저 넣어놓고 나머지 폭탄도 가져갈지 고민해보도록 하자구요.

무지개 폭탄

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캔디크러쉬 프렌즈 사가를 포함, 3매치 퍼즐 게임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폭탄이 바로 무지개 폭탄입니다. 5개의 블록을 연속해서 잇는데 성공하면 보상으로 무지개 폭탄을 얻을 수 있고, 독립적으로 사용할 경우 내가 드래그한 블록과 같은 색의 블록을 모두 지워낼 수 있어요. 하지만 무지개 폭탄의 진면모는 바로 다른 폭탄들과 조합했을 때 드러납니다. 무작위 블록들을 해당 폭탄으로 바꿔버린 뒤 터트리기 때문에 필드 전체를 무자비하게 쓸어버릴 수 있거든요. 대폭탄과 함께 조합할 경우 수평 수직 폭탄보다 효과를 좋기는 하지만 폭탄과 무지개 폭탄을 섞을 수만 있다면 일단 터트리고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다양한 폭탄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생각보다 훨씬 더 쾌적하게 스테이지를 풀어나갈 수 있어요. 블루스택에서 프로젝트 메이크오버를 즐긴다면 내가 어떤 블록을 건드려야 이런 폭탄들을 만들 수 있는지 보다 쉽게 알 수 있고 부스터로 가져간 폭탄이 있을 경우 적재적소를 빠르게 파악할 수도 있습니다. 3매치 퍼즐의 재미를 한층 더 진하게 만들어주는 블루스택과 함께 프로젝트 메이크오버에서 쏟아지는 의뢰들을 빠르게 처리해 나가봅시다. 어느새 굉장히 어려워진 난이도의 스테이지를 풀어낼 정도로 실력이 쌓여있는 나를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블루스택 사용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블루스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