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로 만나는 솔라 리바이벌 같은 게임들을 블루스택에서 꾸준히 즐겨나가고 있는 유저들은 비슷한 장르의 게임을 여러 개 즐기는 경우가 많아요. 블루스택의 기능 중 하나인 멀티 인스턴스 기능을 활용한다면 다수의 게임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는 강점을 이용하는 부분이지만 다양한 컨셉을 가진 게임들에서 제각각의 매력을 느낄 수 있기에 진행 방식은 비슷해도 다른 재미를 찾을 수 있어서가 더 큰 이유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 유저들이 선택한 게임 중 하나인 만신이 재단장을 통해 다시 한 번 유저들을 게임으로 맞이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만신이 이름을 바꾸고 등장한 ‘전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전신

PC로 플레이 가능한 전신은 5개의 속성을 가진 개성 있는 천신들을 영입해 성장시켜 더욱 강력한 모습을 다양한 컨텐츠에서 보여주도록 만들어내는 형태의 게임입니다. 쉽게 말해 방치형 RPG의 틀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고 보면 딱 어떤 게임인지 이해할 수 있어요. 다만 각 천신들마다 등급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에픽부터 시작하는 태생 에픽 천신들을 적극적으로 성장시켜야 한다는 점, 속성간의 상성 관계가 존재하기에 같은 속성으로 이루어진 파티를 운용하는 게 필요하다는 점 등 아무 천신이나 키우는 것보단 전략적으로 성장을 밟아나가는 게 좋습니다. 그 과정을 위해 최대한 많은 천신을 수집해야 하는 거죠.

소환을 통해 만나봐요

PC에서 만날 수 있는 무기미도처럼 다른 방식의 진행을 통해 유저들에게 신선함을 보여주는 게임이 아닌, 익숙한 틀 안에서 각각의 개성을 가진 천신들을 수집하고 조합을 구성하는 재미를 보여주는 게임인 만큼 전신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은 바로 ‘소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천신들을 수집하는 가장 정직한 방법이자 소환권을 굉장히 많이 뿌려주고 있는 게임이기도 한만큼 유저들이 빠르게 천신을 확보할 수 있는 빠른 길이거든요. 고급소환에서 10연속 소환을 진행하는 과정을 통해 태생 에픽 등급의 천신들을 계속해서 획득해나갈 수 있으니 내가 가지고 있는 소환권을 최대한 열심히 사용해 하나라도 더 많은 천신을 모아보도록 합시다.

돌파

가디언 테일즈를 컴퓨터로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이 히어로 크리스탈을 사용해 초월을 진행, 내 영웅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나가는 것처럼 전신에선 ‘돌파’를 통해 천신의 스펙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최대 레벨과 모든 스킬의 레벨, 그리고 공격력과 체력이 상승하기 때문에 돌파는 할 수 만 있다면 무조건 챙겨줘야 하는 성장에서의 1순위 컨텐츠라고 할 수 있어요. 물론 동일한 영웅 하나와 동일한 등급, 같은 속성의 영웅 셋이 필요하기 때문에 쉽게 진행할 수는 없지만 앞서 말씀 드렸던 대로 전신은 굉장히 많은 양의 소환권을 무료로 지급해주고 있는 게임인 만큼 내가 주력으로 사용하려는 영웅들 정도는 빠르게 돌파해나갈 수 있습니다.

수많은 천신들

전신에 등장하는 천신들은 각자 소속이 존재합니다. 발할라와 올림푸스부터 시작해 원탁의 맹세, 성광과 악마, 해족의 전설 같은 소속들이 말이죠. 천신을 수집하는데 성공하면 해당 세력창에서 일정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추가 스탯도 함께 챙길 수 있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스탯이 추가된다는 건 더욱 더 강한 스펙을 쌓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스테이지를 진행하고 있는 분들에겐 굉장히 중요할 수 있는 부분이니 꼭 새로운 천신이 들어오면 일단 도감에서 활성화부터 진행하는 걸 추천드려요. 컴퓨터로 수라의 서를 즐겨나가고 있는 분들이 도감을 하나씩 완성해나가고 있는 것처럼 전신에도 비슷한 재미를 느낄 수 있으니까 말이죠.

다양한 이벤트

만신을 즐기고 있었던 유저들이 더욱 빠른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들이 제공되었다는 건 만신을 플레이해봤던 분들이라면 다 알고 있는 사실일 거예요. 전신에서도 당연히 그런 이벤트들을 전부 만날 수 있습니다. 차곡차곡 제공되는 미션을 수행, 포인트를 얻어 뽑기에 도전하는 이벤트부터 7일 선물 같은 간단한 유형의 이벤트까지 정말 많은 내용들이 전신을 즐기고 있는 유저들을 위해 준비되어 있으니 메인 컨텐츠뿐만 아니라 이벤트들을 적극적으로 소화하며 더욱 빠르게 전신의 높은 위치에 올라서보도록 하자구요.

원소 소환을 활용해봅시다

고급 소환권을 통해 진행하는 일반적인 소환과 함께 다양한 소환이 준비되어 있다는 사실을 앞서 전해드렸었죠. 그 중 ‘원소 소환’의 경우 내가 필요한 속성의 천신들만 만날 수 있게 해주는 소중한 소환 방식입니다. 빛과 어둠 같은 쉽게 구할 수 없는 속성을 가진 천신들부터 내가 하나만 더 나오면 한 속성 덱을 완성하는 상황이라면 다른 속성을 선택하고 소환을 진행하는 게 가능합니다. 물론 속성이 같을 뿐 완벽하게 내가 원하는 천신을 얻어낼 확률은 적지만 다른 속성의 천신들이 등장하지 않는다는 것만으로 확률을 비약적으로 높일 수 있으니 원소 소환권을 확보하는 데에 성공했다면 꼭 부족한 부분을 원소 소환으로 채워나가는 게 좋아요.

PC로 즐기는 빛과 어둠의 전쟁처럼 수집형 RPG의 재미를 담백하게 그려나가고 있는 전신은 현재 인기 차트 상위권에서 유저들에게 제대로 주목 받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는 중입니다. 블루스택과 함께라면 만신 때 그랬던 것처럼 전신 역시 즐겨나가는 과정에서 충분히 큰 재미를 얻을 수 있어요. 수집형 RPG에서 꼭 필요한 재화 수급, 일일 미션을 수행하기 위한 효율적인 동선 등 다양한 부분에서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주는 블루스택의 손을 잡고 전신에서 내가 원하는 천신들을 모아나가는 여정을 진행해보자구요. 계속해서 스테이지를 진행하다 보면 어느새 꽤 높은 곳에 도달해있는 나를 발견할 수 있을 테니까 말이죠!

블루스택 사용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블루스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