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RPG’라는 장르명을 자신 있게 사용했을 정도로 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에픽세븐은 다른 어떤 부분들보다 ‘연출’에 많은 힘을 썼다는 걸 알 수 있는 게임입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독자적인 엔진 유나 엔진으로 제작되어 마치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감상하는 듯한 재미를 유저들에게 보여주겠다는 의지를 스킬 연출을 통해 보여주고 있는데요. 물론 그런 그래픽적인 부분만이 에픽세븐이 가지고 있는 재미의 전부는 아니지만 캐릭터를 수집해나가는 과정, 성장시켜나가는 맛을 느껴나가는 하나의 흐름에서 계속해서 스킬 연출을 감상할 수 밖에 없기에 확실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런 부분들을 블루스택5와 함께한다면 더욱 맛있게 만들어낼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화려한 연출

최근 고화질 미디어팩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에도 엄청난 퀄리티를 담고 있었지만 더욱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게임이 바로 PC에서 즐길 수 있는 에픽세븐입니다. 캐릭터 하나하나가 고유의 스킬 연출을 가지고 있고 필살기를 발동할 때마다 감상할 수 있다는 게 바로 에픽세븐이 ‘애니메이션 RPG’라는 장르명을 사용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한데요. 블루스택5가 제공하는 기본적인 환경에서도 이런 매력을 진하게 챙길 수 있지만 약간의 조정을 거쳐준다면 훨씬 맛있는 게임으로 에픽세븐을 바꿔버릴 수 있어요.

먼저 인게임 설정부터

블루스택5의 설정을 만져주기에 앞서 먼저 에픽세븐을 실행한 뒤 옵션에 진입, ‘기본 설정’에서 기기 세부 설정과 게임 서부 설정을 챙겨줘야 합니다. 기본 설정으로는 배터리 최적화, 또는 저사양 모드로 잡혀있을 수 있고 스마트폰으로 즐기고 있다면 이쪽이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겠지만 블루스택5와 함께하고 있다면 과감하게 고사양 지원을 선택해주는 게 좋아요. 게임 세부 설정에서 고화질 미디어팩 사용을 체크해주는 것도 잊지 말고 챙겨주면 PC에서 에픽세븐을 플레이하며 할 수 있는 기본 설정은 마무리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파이64비트

에픽세븐을 블루스택5에서 만날 수 있는 방법 중 최적화가 가장 잘된 버전은 파이64비트 버전입니다. 다른 버전에서도 만날 수는 있지만 게임을 다운로드할 때 간헐적으로 끊기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그런 경험을 하지 않아도 되는 파이64비트 버전에서 에픽세븐을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걸 추천드려요. 이미 파이64비트 버전으로 다른 게임들을 즐기고 있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 설치하는 걸 통해 간편하게 에픽세븐을 만날 수 있고 다른 버전이라면 멀티 인스턴스 매니저의 도움을 받아 파이64비트 버전을 새로 생성해 에픽세븐의 연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고성능 모드와 높은 프레임 속도

에픽세븐이 가지고 있는 연출을 최대한 제대로 감상하기 위해서는 퍼포먼스에 진입해 모든 설정을 만져주는 게 좋아요. CPU와 RAM은 높음, 성능 모드를 고성능 모드로 전환해 PC에서 에픽세븐을 플레이하는 인스턴스가 최대한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도록 만드는 작업을 완료한 뒤 하단에 있는 높은 프레임 속도 버튼을 클릭, 60보다 더 높은 수준의 프레임을 가져가는 작업도 챙겨주도록 해요. 이 과정을 모두 거친다면 해당 인스턴스는 고사양 게임을 충분히 버텨낼 수 있는 성능을 보여줄 수 있고 에픽세븐을 포함한 높은 퀄리티의 게임들을 소화해나갈 수 있습니다.

그래픽?

그래픽 설정의 경우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검은사막 모바일 같은 게임들과 같이 호환성 모드, OpenGL이 설정되어 있다면 무리 없이 에픽세븐도 즐겨나갈 수 있습니다. 스피드 모드의 경우 몇몇 게임들을 제외하고는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모드이니 그래픽 렌더러와 인터페이스 렌더러 모두 호환성 모드로 설정해놓으면 되고, 하단에 사용중인 GPU에 전용 GPU 선호가 체크되어 있는지만 확인해주도록 해요. 높은 퍼포먼스를 소화하기 위해서는 전용 GPU 선호가 설정이 꼭 필요하니 혹시 풀려있다면 다시 체크해주도록 합시다.

장치 프로필

인스턴스를 생성한 뒤 가장 먼저 챙겨줘야 하는 부분, 장치 프로필은 갤럭시 S20 이상으로 설정해주는 게 좋습니다. 다른 프로필들에서도 게임을 만날 수 있기는 하지만 갤럭시 S20 이상의 프로필을 사용해야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게임들을 정상적으로 만날 수 있거든요. 네트워크 제공 업체는 아무 업체나 골라도 상관없지만 꼭 장치 프로필은 설정해주도록 합시다. 이후 다른 게임들을 해당 인스턴스에서 즐길 예정이라면 더더욱 장치 프로필 설정은 필수입니다.

모든 설정을 마무리한 뒤에는 블루스택5가 제공하고 있는 약간의 키 세팅을 통해 에픽세븐을 더욱 편리하게 즐겨나갈 수도 있습니다. 그래픽에서 큰 이득을 볼 수 있는 건 물론 다른 유저와 공유하고 싶은 상황을 스크린샷으로 남길 수 있는 편의 기능까지 모조리 누릴 수 있는 에뮬레이터 블루스택5에서 에픽세븐을 위한 설정을 지금 바로 빠르게 가져가고 확실히 전과 후가 다른 그래픽의 맛을 느껴보도록 합시다. 에픽세븐이 유저들을 위해 준비해놓은 그래픽을 100% 즐길 수 있다면 자연스럽게 게임에 대한 애정도가 높아지는 걸 느낄 수 있을 테니까 말이죠. 지금 바로 에픽세븐을 만날 수 있는 가장 빠르고 쾌적한 앱플레이어, 블루스택5에서 에픽세븐을 시작해보세요!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블루스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