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 블루스택은 공식적으로 블루스택5에 대한 공개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누구나 다운로드하고 새 버전을 시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몇 달 동안의 실험과 피드백 수집 끝에 소중한 사용자와 독자 여러분 모두의 반응이 긍정적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어 뿌듯하고 기쁩니다.

이 실험 기간은 새 버전에서 예상했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제 베타는 종료되었고 더욱 뛰어나고 다양한 기능의 블루스택5 글로벌 버전이 여러분 앞에 나설 때입니다.

우리가 예상했던 다른 경우 : 블루스택5는 이전 버전보다 훨씬 적은 리소스 소비로 PC에서 최고의 안드로이드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처음부터 새로 구축한 최고의 제품입니다. 정리하자면, 블루스택4는 이미 경쟁 제품을 능가하는 최고의 게임 환경을 제공했으며 블루스택 5에서는 이를 또한 능가하여 더욱 향상된 기능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래도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새로운 블루스택5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해 보아야 하는 7가지 이유를 확인해보세요.

지연 없는 게임 플레이

새로운 블루스택5의 핵심 강점 중 하나는 지연 없는 게임입니다.

이 안드로이드 앱 플레이어의 다음 버전은 처음부터 새로 제작되었으며 수천명의 엔지니어링 노력으로 만들어진 향상된 엔진을 특징으로 합니다. 그 결과, 지연, 속도 저하, 프레임 손실, 끊김 또는 기타 성능까지 문제 없이 PC에서 좋아하는 모든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에뮬레이터입니다.

물론 이러한 성능을 최대로 누리기 위해서는 에뮬레이터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PC에 따라 달라지긴 하겠죠. 마찬가지로 블루스택5에서도 PC의 성능이 크게 저하된 경우에는 조금씩 문제가 발생할 수는 있습니다. 그럼에도 블루스택5는 지금까지의 에뮬레이터 버전 중 가장 가볍고 빠릅니다. 과거 블루스택4를 실행하는데 무리가 있었던 PC에서도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블루스택5를 사용했던 많은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만족했다고 제출한 의견 중 하나는 예전에는 오래된 PC라서 불가능했던 안드로이드 게임을 실제로 즐기게 될 수 있었다는 의견이었습니다.

따라서 이전 PC가 블루스택4를 실행할 수 있는 모델인지 고민하고 있다면 블루스택5를 실행할 뿐만 아니라 그 성능에 또 놀라실겁니다.

최적화된 리소스 소비

블루스택5가 지금까지의 에뮬레이터 중 가장 가볍고 빠르다고 말한 부분은 결코 과장이 아닙니다. 베타에서 수집한 수 많은 실험과 관찰을 통해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더욱 개선하여 리소스 사용량을 최적화하고 블루스택4보다 평균 50% 더 적은 RAM을 사용하며, 심지어 오래된 CPU에서도 실행되는 것을 확인했으니까요.

이전 버전을 문제없이 실행할 수 있었다면 블루스택5에서는 더욱 가볍고 빠른 속도로 많은 인스턴스와 앱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PC가 약한 편이고 과거에 지연과 속도 저하가 있었더라도 안드로이드 앱 플레이어의 글로벌 버전이 시스템에서 완벽하게 실행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간편한 밤샘 게임 플레이

과거에 일부 게임에서 사용자가 겪었던 문제 중 하나는 수 없이 많은 게임을 반복하면서 조금씩 게임이 지연되고 렉이 걸리면서 성능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블루스택5는 Long Flight 기능으로 이러한 한계를 완전히 극복하여 가장 긴 게임 플레이 세션에서도 지연없이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를 보장합니다.

밤샘 또는 작업 중에 실행 해놓고 최상의 게임 플레이로 돌아올 수 있으니 안심하세요.

최소한의 RAM 소비를 보장하는 새로운 ‘메모리 정리’ 도구

밤샘 게임 플레이에 대해 언급하기에 블루스택5만이 유일한 것은 아닙니다. 속도가 느린 PC의 경우 위에서 언급한 RAM 문제는 메모리 부족으로 인해 시스템 속도가 상당히 느려지는 순간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사용자가 사용을 재설정하려면 블루스택을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최신 PC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이 문제를 실제로 눈치 채지 못하지만 RAM이 비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메모리 정리 도구를 사용하면 앱 플레이어에서 예약한 사용하지 않는 RAM을 확보하여 성능 저하없이 시스템 속도를 최적화시킬 수 있습니다. 버튼 하나만 클릭하면 RAM을 확보하고 시스템 메모리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이제 옛날 컴퓨터도 RAM 관련 성능 문제에 대해 인식하지 못할거에요.

 설치 및 부팅 시간 향상

블루스택5는 블루스택4와 완전히 다른 클라이언트이기 때문에 평상시처럼 간단한 업데이트를 통해 업그레이드 할 수 없습니다. 글로벌 버전이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즐기려면 먼저 새 클라이언트를 설치해야 합니다.

과거에 설치가 불편했다면 블루스택5에서는 설치 시간이 가장 빠르다는 사실에 대해 더욱 실감하실 수 있습니다. 이 측면에서 블루스택의 지향하는 모토는 빠른 게임 실행을 위한 시간 단축입니다.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블루스택5는 평균적으로 1분 이내에 설치되기 때문에 단 몇 초 만에 게임 준비가 완료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블루스택5가 이전 버전보다 40 % 이상 빠르게 부팅되며 앱 실행 시간도 훨씬 단축됩니다.

설치의 어려움은 잊어버리세요! 블루스택은 이제 빠른 시간 내에 플레이 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향상된 기능

블루스택의 오랜 가족이라면 키 매핑 도구, 인스턴스 관리자, 에코 모드 등을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의 여러 기능의 집합체인 도구 세팅에 익숙하실 겁니다. 블루스택5에서는 이러한 기능의 대부분을 정비하여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더 얇고, 가볍고, 간소화된 디자인을 자랑하는 앱 플레이어의 UI가 포함됩니다.

인스턴스 매니저는 훨씬 더 원활하게 실행되고 모든 개별 인스턴스가 훨씬 적은 RAM 및 CPU를 사용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최적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전 버전에 비해 한 번에 훨씬 많은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기능을 추가로 지원하기 위한 에코 모드도 더욱 개선되어 각 인스턴스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CPU 및 GPU 리소스가 추가로 절감되었으며, 이 기능은 각각 87%와 97%씩 활성화되었습니다.

2백만 개 이상의 게임과 5억 명 이상의 게이머

모든 게임 플랫폼의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재미있는 게임 뿐만 아니라 많은 게임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비록 지금은 특정한 타이틀만 주로 즐긴다고 해도, 그것을 다른 게임과 함께 하고 싶을 때가 오겠죠. 블루스택5에는 2 백만 개가 넘는 게임 라이브러리가 있기 때문에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게임이 다 떨어지기까지는 매우 많은 시간이 걸릴겁니다.

아무리 많은 게임 라이브러리가 있어도 함께 게임을 할 사람이 없다면 수 많은 게임은 아무 소용 없겠죠? 블루스택5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5억 명이 넘는 게이머들이 함께 하는 커뮤니티를 볼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 플랫폼에 가입하셔서 내가 좋아하는 게임도 즐기고 변함 없는 유대감과 우정도 나눠보세요.

블루스택5는 처음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을 때부터 이미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 이제 몇 달 후, 커뮤니티에서 제공하는 모든 데이터, 통찰력 및 유용한 의견과 함께 글로벌 버전에서는 안드로이드 앱 플레이어가 달성할 수 있는 성과로 여러분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Published
Categories 블루스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