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도 충분한 재미를

블루스택5로 안드로이드 게임들을 PC로 즐겨나가고 있는 분들은 자신의 게임을 더욱 큰 화면으로,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을 통해 충분한 재미를 얻어나가고 있어요. PC로 플레이 가능한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경우 방향키 두 개만 사용해 훨씬 섬세한 조작이 가능해진다거나 월드 플리퍼의 경우 조금 더 정확한 타이밍에 내 캐릭터들을 쏘아 올릴 수 있다는 부분들을 통해서 말이죠. 하지만 다수의 게임을 한 번에 즐기려는 유저들에게도 블루스택5는 완벽한 환경을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바로 저번에 소개해드린 멀티 인스턴스 기능을 통해서요. 단수든 복수든 내가 원하는 게임을 원하는 만큼 즐겨나갈 수 있게 해주는 블루스택5의 멀티 인스턴스가 가진 또 하나의 기능을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자유로운 버전 선택

어떤 게임들의 경우, 예를 들어 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헌터W 같은 게임들은 64비트보다는 32비트 환경에서 플레이하는 걸 권장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그렇기에 블루스택에서 그런 게임들을 즐기고 싶다면 해당 게임이 요구하는 최적의 환경에 맞춰 인스턴스를 새로 생성해 플레이하는 게 좋아요. 현재 블루스택5 멀티 인스턴스 매니저에서는 32비트와 64비트, 그리고 파이 64비트 세 개의 버전을 생성할 수 있고 그걸 통해 거의 모든 안드로이드 게임의 버전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자유로운 버전 선택이 가능하다는 것 또한 멀티 인스턴스의 강력한 기능 중 하나이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기능은 이게 메인이 아니에요.

다수의 게임을 즐긴다면 주목

두 개의 인스턴스를 활용해 두 개의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는 건 저번 가이드를 읽어본 분들이라면 이제 아주 당연한 이야기라고 할 수 있죠. 같은 게임을 즐길 경우 당연히 하나의 계정으로 2개의 게임을 즐길 수는 없기에 2개의 계정이 필요합니다. 이런 조그마한 관문을 돌파하고 난 뒤 비로소 같은 게임을 2개 실행해 나 혼자 파티를 구성하고 그룹 사냥을 진행하는 것 같은 내용들을 챙길 수 있게 되는데요. PC에서 헌터W를 플레이하는 분들 역시 혼자서 다수의 인스턴스를 운영하며 수렵 MMORPG의 재미를 블루스택5에서 챙겨나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다수의 인스턴스를 조작하는 건 어려움이 있을 수밖에 없어요.

바로 그럴 때 필요한 기능

내 캐릭터들이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움직이게 만드려고 할 때, 또는 같은 퀘스트를 진행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바로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같은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서로 다른 행동을 가져가는 캐릭터들을 확인할 수 있고, 그렇게 되면 마을에서는 상관없지만 전투에서는 적의 스킬을 피하지 못해 누워 버리는 캐릭터가 생길 수 있어요. 컴퓨터로 만나는 헌터W 또한 파티의 구성원들이 같은 움직임을 가져가는 게 중요한 게임으로써 이 기능을 몰랐다면 유저들은 차라리 한 번에 하나의 인스턴스만 운용하고 다른 유저들과 함께하는 걸 선택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혼자서 플레이할 수 있을 거예요.

동기화

오늘 알려드릴 기능은 바로 ‘동기화’입니다. 동기화는 말 그대로 다른 인스턴스들을 하나로 묶는 작업이라고 할 수 있어요. 오른쪽의 메뉴 바에서 동그란 점을 화살표가 돌고 있는 메뉴를 클릭하거나 [Ctrl+Shift+9]를 누르면 바로 동기화 작업 화면으로 넘어올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현재 내가 켜놓은 다른 인스턴스 목록을 확인, 동기화로 묶을 인스턴스들을 선택해준 뒤 동기화 시작을 누르면 아주 간단하게 동기화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인스턴스에 동기화가 필요하다면 모두 선택을 눌러 더욱 빠르게 진행할 수 있구요. 동기화를 진행해준 뒤 PC로 헌터W를 플레이하면 놀라운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의 동작이 여러 개의 인스턴스로

동기화 작업을 완료한 인스턴스들은 동기화를 시작한 인스턴스에서 유저가 수행하는 입력을 그대로 따라가게 됩니다. 마우스 클릭 한 번, 키보드 키 입력 한 번이 그대로 다른 인스턴스의 같은 위치에 적용되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게임을 열심히 즐기다 메인 인스턴스가 어떤 인스턴스였는지 까먹어버린 경우에도 당황할 필요는 없습니다. 동기화 작업 메뉴에 진입할 수 있는 건 오직 메인 인스턴스뿐이거든요. 거기다 상단을 보면 메인 인스턴스에는 초록불과 일시정지, 정지 버튼이 준비되어 있으니 이쪽을 통해 쉽게 찾아 계속해서 편안한 게임 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동기화 중지를 원한다면 언제던 정지 버튼, 또는 메뉴의 동기화 중지를 누르면 멈출 수 있어요.

게임은 상관없어요

동기화 작업을 진행하는 데에 현재 내가 어떤 게임을 실행하고 있는지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컴퓨터로 만나는 기적의검과 헌터W를 함께 실행하고 같은 조작을 가져가는 것도 충분히 가능해요. 이런 점을 이용해 내가 즐기고 있는 게임 중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는 게임이 있다면 동기화를 가지고 숙제를 빠르게 진행해나갈 수도 있습니다. 검은왕관 메기왕의분노나 상남자 장도끼, 바카스 같은 게임들의 경우 인터페이스가 거의 유사하기에 다른 게임들이지만 충분히 동시에 즐길 수 있구요.

키보드 입력이 빛을 발하는 부분은 바로 쿠폰 입력이라고 할 수 있죠. 동기화를 사용하고 있다면 다수의 계정에 한 번에 쿠폰을 입력해버리는 엄청난 혜택을 누릴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의 연장선으로 바로 다음에 알려드릴 멀티 인스턴스의 메인, 리세마라도 완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는 거죠. 단순히 인스턴스만 열어주는 게 아니라 그 인스턴스들을 하나로 묶을 수 있는 동기화가 가능하다는 점을 통해 PC에서 헌터W를 플레이한다면 보다 빠른 속도로 다른 유저들이 쉽게 도전할 수 없는 컨텐츠에 파티로 들어가 계속되는 성장을 누려나갈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5이 제공하는 멀티 인스턴스 기능의 활용도는 어디까지인지 궁금하다면 계속되는 다음 가이드를 꼭 확인해주세요!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뉴스 블루스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