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양문, 이제는 클라우드 게임으로

신스틸러가 서비스하는 무협 MMORPG, 음양문은 2021년 8월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유저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게임입니다. 무협의 세계를 섬세하게 표현하는 것과 함께 빠른 성장을 진행할 수 있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MMORPG 중 하나로써 좋은 선택지가 되어주고 있는데요. 그런 음양문을 이제 컴퓨터로 즐길 수 있는 아라한처럼 블루스택 X에서 클라우드 게임으로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원래도 간편한 게임성을 보여주고 있었지만 이제는 클라우드 특유의 높은 접근성까지 누릴 수 있게 되어 정말 할만한 게임 중 하나가 되어주고 있어요.

개성 가득한 5개의 직업

음양문을 PC에서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는 5개의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가 제공됩니다. 불을 다루며 광역 피해를 입히는 화마부터 시작해 검을 다루는 비검과 검성, 누가 봐도 적으로 등장할 것 같은 비주얼을 가진 악귀와 그 악귀의 대척점에 놓여있는 느낌을 주는 금강까지 다양한 개성을 가진 5개의 직업이 유저들을 위해 준비되어 있고 이 직업 중 하나를 골라 본격적으로 음양문의 세계를 탐험해나가게 되는데요. 무협을 주제로 다루는 게임하면 보통 떠올리는 직업들뿐만 아니라 화마, 악귀 같은 색다른 직업이 존재한다는 게 음양문의 첫 번째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화려한 스킬 연출

음양문을 시작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유저들은 곧바로 모든 무공을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음양문은 이런 다양한 무공들에서 확실한 무협의 재미를 얻어낼 수 있도록 화려한 연출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제가 선택한 직업인 화마의 경우 ‘불’을 다루는 직업답게 넓은 범위에 불을 쏘아내는 연출을 가지고 있어 말 그대로 ‘화끈한’ 손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물론 PC에서 음양문을 플레이하며 만날 수 있는 다른 직업들도 해당 직업의 개성에 맞는 무공과 연출을 갖고 있기에 어떤 직업을 선택했던 내 직업이 단조롭다는 느낌은 받지 않을 거예요.

다양한 전투력 상승 요소

신병과 영물부터 시작해 음양문에는 레벨과 장비 외에도 전투력을 높여나갈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는 처음으로 만나게 되는 NPC를 동료로 영입하며 해제되는 미인 시스템도 있죠. 미인의 경우 다양한 미인을 수집할 수 있는 수집 컨텐츠이자 게이지가 모두 충전되면 일정 시간 동안 미인을 소환해 강력함을 뿜어낼 수 있는 필살기이기도 한만큼 더 뛰어난 성능을 가진 미인을 모으는 걸 목표로 음양문을 컴퓨터로 플레이해나가는 것도 계속해서 게임을 즐겨나갈 수 있게 해주는 좋은 목표가 되어줄 수 있어요. 물론 쉽지는 않겠지만 꾸준히 음양문을 플레이하다 보면 한 명 두 명 늘어나는 미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선택하는 성장 방향

PC로 즐길 수 있는 기적의검처럼 음양문 역시 폭발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그런 성장 과정 속에서 40레벨을 달성하면 유저들은 내가 어떤 성향으로 성장을 계속해나갈지를 선택할 수 있게 되는데요. ‘경지돌파’를 통해 음과 양 두 개의 속성 중 하나를 만날 수 있고, 무작위로 결정되는 게 아닌 내가 직접 미래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비주얼에 조금 더 가까운 모습을 갖고 있는 쪽으로 선택하고 캐릭터를 성장시켜나가보도록 합시다. 준비되어 있는 퀘스트들을 모두 수행해야 하지만 어렵지 않은 내용들이 기다리고 있는 만큼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해당 속성의 외형을 획득할 수 있어요.

레벨 보상

유저들이 더욱 빠르게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음양문에서는 정말 많은 이벤트들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레벨 보상’인데요. 유저의 레벨이 일정 구간에 도달할 때마다 선물을 지급해주는 레벨 보상을 통해 전투력을 꾸준히 쌓아나갈 수 있는 재화들을 획득할 수 있고 이걸 통해 성장 속도를 조금이라도 더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접속 시간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접속 보상’과 하루에 한 번 보상을 챙길 수 있는 ‘매일 출석’도 준비되어 있으니 가장 기본적인 이벤트들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재화들을 빠짐없이 챙겨주도록 하자구요. 사소할 수 있는 보상이 나중에는 큰 차이로 돌아오니까 말이죠.

7일 출석

유저들이 아무런 대가 없이 바로 누릴 수 있는 이벤트들은 레벨 보상 같은 것들뿐만이 아닙니다.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열리는 풍성한 이벤트 중 하나인 ‘7일 출석’을 통해서도 정말 많은 보상을 챙길 수 있어요. 1일차에는 장비를 강화하는데 주로 사용하게 되는 은화를 보상으로 지급해주지만 2일차부터는 초반부에 쉽게 얻을 수 없는 높은 등급의 장비를 얻을 수 있고 6일차와 7일차에는 캐릭터가 착용할 수 있는 의상과 미인선물, 장식 외형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7일 출석 보상만 제대로 챙겨도 막힘 없이 성장할 수 있으니 꼭 앞선 상시 이벤트와 초기 7일에 참여할 수 있는 7일 출석을 제대로 챙겨줍시다.

컴퓨터로 플레이 가능한 동방불패 모바일처럼 무협 MMORPG로써 갖춰야 할 요소들을 제대로 보여주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나가고 있는 음양문, 블루스택 X를 통해 이제는 클라우드 게임으로도 만날 수 있게 되었다는 건 곧 신규 유저들이 유입된다는 뜻이기도 해요. 새로운 서버에서 그런 신규 유저들과 함께 처음부터 성장해나가며 경쟁하는 것도 음양문의 재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블루스택 X와 함께라면 언제 어디에서나 즐길 수 있게 된 음양문을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게임을 선택할 때 왜 접근성이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지를 바로 알 수 있을 거에요!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