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플리퍼에 새로운 캐릭터 합류

핀볼 액션 RPG라는 독보적인 게임성과 함께 다양한 캐릭터들을 수집하고 성장, 조합하는 재미로 수집형 게임의 맛 역시 제대로 보여주고 있는 게임, 컴퓨터로 플레이 가능한 월드 플리퍼에 17일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캐릭터 5명이 합류했습니다. 5성부터 3성까지 다양한 등급을 갖추고 있는 캐릭터들이 합류하며 유저들은 새로운 조합의 가능성을 만들어 볼 수 있게 되었고, 이미 많은 유저들이 기존의 덱과 새로운 덱을 번갈아 가면서 시험해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어떤 결과가 나오든 일단 모든 캐릭터를 수집하는 걸 목표로 월드 플리퍼를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은 성도석을 열심히 투입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만큼 이미 모든 캐릭터의 영입을 진행하고 있는 중입니다. 오늘은 해당 캐릭터들의 능력을 하나하나 알아볼까 해요.

신규 캐릭터 픽업 뽑기

본격적으로 캐릭터들의 능력을 알아보기에 앞서, 신규 캐릭터 픽업 뽑기가 3월 17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는 소식을 전해드려야 할 것 같아요. 성도석 1,500개를 투입해 10회 뽑기를 진행할 때마다 4성 이상 캐릭터를 한 명 이상 만날 수 있고 픽업에 해당하는 캐릭터들의 확률이 조금 더 높게 책정되어 있기에 신규 캐릭터를 더 높은 확률로 만날 수 있는 신규 캐릭터 픽업 뽑기에서 이번에 합류한 캐릭터들을 영입해볼 수 있습니다. PC에서 월드 플리퍼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 제공되는 뽑기가 어차피 하나 밖에 없기도 하지만, 한정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모아 놓았던 성도석을 아낌없이 투자해주도록 합시다.

여름에 불타는 보물 호랑이 소녀 미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신규 5성 캐릭터는 불 속성의 격투 타입 캐릭터 ‘여름에 불타는 보물 호랑이 소녀 미아’입니다. 이번 한정 캐릭터들의 컨셉은 여름 바다 컨셉으로 아직 여름은 멀었지만 한 발 앞서 월드 플리퍼를 PC에서 플레이하며 여름 냄새를 제대로 맡을 수 있어요. 미아는 ‘히트 하트 트레저+’를 통해 가장 가까운 적에게 발톱 공격으로 화속성 대미지를 주고 20콤보 이상일 경우 추격해 계속해서 피해를 입히는 추격형 딜러입니다. 여기에 리더로 채용할 경우 화속성 캐릭터의 공격력을 상승, 콤보 수치가 일정 구간에 도달할 때마다 추가로 공격력을 챙겨줘 빠른 속도로 콤보를 쌓아나갈 수 있다면 정말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캐릭터라고 할 수 있어요. 어빌리티 또한 콤보 위주의 능력을 갖추고 있구요.

한 여름의 환술사 이루미

번개 속성, 특수 타입의 5성 캐릭터 ‘한 여름의 환술사 이루미’도 이번 한정 캐릭터 뽑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한정 캐릭터입니다. 배틀 필드를 일루전으로 물들여 피버 게이지를 채워주고 리더가 뇌속성일 경우 파티 전체의 스킬 대미지와 파워 플립 대미지를 상승시켜주는 ‘일렉트리컬 일루전+’를 갖고 있어 효과적으로 아군들을 보조해줄 수 있고 어빌리티로 피버 시 뇌속성 동료의 공격력을 크게 증가시켜줄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기에 뇌속성 덱에서 공격력을 위한 서포터로 충분히 기용할 수 있는 캐릭터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컴퓨터로 만나는 월드 플리퍼에서 많은 유저들이 선택하는 속성 중 하나가 번개 속성인 만큼 획득에 성공한다면 구성할 수 있는 조합의 범위를 조금 더 넓힐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태양의 승부사 네스카

4성 캐릭터로 번개 속성과 검사 타입을 갖고 있는 ‘태양의 승부사 네스카’의 경우 ‘Bet or Dead’를 통해 보조보다는 공격 쪽에서 강점을 보여줄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명중한 적은 뇌속성 대미지를 입는 동시에 번개 속성 내성이 하락하기 때문에 다른 동료들도 번개 속성을 갖고 있다면 더욱 강한 대미지를 꽂아 넣을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캐릭터에요. 파워 플립쪽에서 강점을 보여줄 수 있는 어빌리티와 리더 스킬을 갖고 있지만 리더로 채용하기에 리더 스킬은 살짝 부족함이 보이는 만큼 메인 캐릭터, 또는 유니존으로 활용하는 게 월드 플리퍼를 PC로 플레이하며 네스카를 적절하게 활용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 여름의 구제자 리젤

빛 속성, 그리고 보조 타입을 갖고 있어 아군을 서포팅하는데 특화되어 있는 캐릭터, ‘한 여름의 구제자 리젤’ 역시 이번 한정 뽑기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한정 캐릭터입니다. 파티 전체에 배리어 효과를 부여, 동시에 전원의 체력을 회복시켜주고 광속성 캐릭터에게는 효과가 상승하는 ‘아스텔 세라피아+’를 통해 힐러로 활용할 수 있고 광속성 캐릭터의 공격력을 챙겨주는 어빌리티를 갖고 있기에 라젤트 같은 빛 속성을 대표하는 서포터가 없다면 채용을 고려해 볼 만한 캐릭터라고 할 수 있어요. 물론 빛 속성 내에서도 어떤 컨셉의 덱을 운영하느냐에 따라 필요한 서포터가 갈리는 만큼 리젤의 능력 중 하나인 ‘배리어를 갖고 있을 시 공격력이 크게 상승하는 효과’가 필요하다면 리젤을 투입해주는 게 무조건 좋은 결과로 이어지겠죠?

마법 이론의 탐구자 네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유일한 3성 캐릭터 ‘마법 이론의 탐구자 네티’는 바람 속성, 보조 타입의 캐릭터입니다. 이번 한정 픽업 뽑기에서 만날 수 있는 캐릭터의 대부분이 서포터이기에 비교적 많은 주목을 받고 있지는 못하지만 네티 역시 풍속성 리더의 공격력을 상승시켜주는 ‘이밸류에이션 마나+’를 스킬로 보유하고 있어 풍 초살 덱에서 채용을 고려해볼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여기에 리더가 풍속성 캐릭터라면 배틀 시작 시 리더의 스킬 게이지를 챙겨줄 뿐만 아니라 공격력고 스킬 대미지까지 추가로 제공해주기 때문에 오히려 앞서 소개한 캐릭터들보다 바람 속성 덱, 특히 초살덱을 운영하는 유저들의 입장에서는 무조건 노려야만 하는 캐릭터가 될 수 있어요.

이외에도 서머 베케이션 캠페인을 통해 유저들에게 다양한 미션을 제공, 클리어 시 보상을 지급하고 있고 ‘강림 토벌 수식의 폐룡’이 등장해 묵직한 보스를 상대하는 재미, 클리어 시간을 단축시키면 단축시킬수록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운수의 시련’까지 다양한 이벤트들이 월드 플리퍼에서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PC로 만날 수 있는 프렌즈샷 누구나골프처럼 공을 갖고 진행하는 건 같지만 내 캐릭터가 핀볼의 볼이 된다는 독보적인 재미를 보여주고 있는 월드 플리퍼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은 바로 블루스택과 함께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어요. 자동 전투는 물론 수동 전투에서도 찰진 조작감을 챙길 수 있게 해주는 블루스택을 통해 월드 플리퍼가 담고 있는 재미를 더욱 진하게 느껴보세요!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