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플리퍼 3달 이른 발렌타인 이벤트 시작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 일본 서버의 흐름을 따라잡기 위해 부지런히 이벤트들을 몰아서 진행하고 있는 핀볼 액션 RPG, PC에서 만나는 월드 플리퍼에 크리스마스 이벤트에 이어 이번에는 발렌타인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발렌타인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으로 오늘 11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이벤트는 현재 진행 중에 있는 ‘기적의 골든 헤드’와 함께 이벤트 탭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일단 이벤트에 포함되어 있는 모든 스테이지를 돌파하기만 해도 유저들은 광속성 4성 캐릭터인 ‘마물 요리사 파르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발렌타인 백작의 수기 획득 가능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월드 플리퍼에서 캐릭터를 수집하는 것 못지 않게 중요한 부분이 바로 ‘장비’라고 할 수 있어요. 높은 등급의 장비에는 당연히 더 뛰어난 능력이 붙어 있고 장비의 능력과 캐릭터의 능력이 시너지를 만들어 1+1=2가 아닌 1+1=5 정도의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이죠. 이번 발렌타인 페스티벌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재화로 유저들은 5성 장비 ‘발렌타인 백작의 수기’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풍속성 캐릭터의 스킬 대미지를 30콤보마다 10초 동안 늘려주는 기본적인 능력과 함께 풍속성 캐릭터의 체력을 5% 늘려주는 추가 효과도 가지고 있어 풍속성 덱을 운영하고 있는 분들은 충분히 기용을 고려해 볼 만한 장비입니다.

신규 캐릭터 5종 추가

발렌타인 페스티벌에 앞서 하루 전인 10일, 월드 플리퍼를 PC로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들의 앞에 새롭게 튕길 수 있는 핀볼, 아니 캐릭터 5종이 새롭게 추가되었어요. 가장 먼저 추가된 캐릭터는 5성 화속성 캐릭터 ‘방랑 기녀 키쿠노’로, 2회 공격과 관통 효과를 갖고 있는 적귀, 부유와 재생 효과를 가진 청귀를 소환해 부딪힌 적에게 화속성 대미지를 주는 소환 컨셉의 캐릭터입니다. 적귀와 청귀 딱 둘만 추가되지만 멀티 볼의 대미지를 늘려주는 어빌리티를 갖고 있어 멀티 볼 덱에서 채용해 볼 만한 새로운 5성 캐릭터라고 할 수 있어요.

호화롭게 노는 번개 궁사 메티스

키쿠노와 함께 5성 캐릭터로 추가된 ‘호화롭게 노는 번개 궁사 메티스’는 번개 속성의 캐릭터입니다. 스킬인 ‘레빈 레인폴+’는 가장 가까운 적에게 번개 화살의 비를 발사해 대상과 그 주위 적에게 묵직한 대미지를 꽂아 넣는 딜러 캐릭터인데요. 마비 효과인 적에게 스킬의 피해량이 늘어나는 능력을 갖고 있어 마비를 가진 캐릭터와 함께 활용하면 더 큰 이득을 볼 수 있고 피버 중 공격력과 스킬 게이지가 늘어난다는 점을 활용하면 광피버덱이 아닌 번개피버덱을 꾸려볼 수 있는 핵심 캐릭터로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조합은 유저가 짜기 나름인 만큼 메티스를 획득하는 데에 성공했다면 컴퓨터에서 월드 플리퍼를 플레이하며 한 번 새로운 덱을 만들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싶어요. 

두근두근 모험 소년 루

5성이 아닌 4성 캐릭터이지만 등급에 관계없이 좋은 능력만 가지고 있다면 어떤 캐릭터도 얼마든지 덱에 채용될 수 있는 게임이 바로 PC로 즐기는 월드 플리퍼인 만큼 4성, 3성 캐릭터의 추가도 항상 눈 여겨봐야 합니다. ‘두근두근 모험 소년 루’는 4성 바람 캐릭터로, 전방을 향해 돌격하며 자신의 주위에 풍속성 대미지를 입히는 ‘슈토름 하운드+’를 스킬로 갖고 있어요. 4성 캐릭터를 주력 딜러로 사용하는 경우는 흔치 않지만 리더 능력인 ‘천진난만한 모험심+’의 능력을 이용해 짐승덱을 꾸렸을 경우 의외의 대미지를 기대해볼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너무 아름다운 모험가 레비

루와 함께 추가된 4성 캐릭터 ‘너무 아름다운 모험가 레비’는 루와 비슷한 방식으로 공격하는 ‘밀레 스파다+’를 스킬로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아주 담백한 리더 스킬, 파티 전체의 공격력을 40% 상승시켜주는 ‘카리스마 오라+’를 갖고 있어 아직 마땅히 컨셉을 정하지 못한 유저들이 리더로 활용할만한 캐릭터입니다. 여기에 더해 리더의 공격력과 체력을 늘려주는 어빌리티를 가지고 있기에 메인 딜러로 기용을 고려해 볼 만한 포텐을 가진 캐릭터에요.

조류족의 여전사 쿠란

새롭게 추가된 신규 캐릭터 중 마지막에 놓여 있는 3성 캐릭터 ‘조류족의 여전사 쿠란’은 불속성 3성 캐릭터입니다. 아군에게 부유 효과를 제공하고 가까운 적에게 화염 화살로 대미지를 입히는 ‘글로리 보이스+’를 통해 화속성 부유덱의 가능성을 만들어 주는 캐릭터이자 리더 스킬 역시 부유 효과가 적용되는 동안 화속성 캐릭터의 대미지를 증폭시켜주는 ‘바람의 인도+’를 갖추고 있어 현재 PC에서 월드 플리퍼를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 사이에서 가장 대중적인 덱이라고 할 수 있는 풍부유덱이 아닌 화부유덱을 꾸릴 예정이라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캐릭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만나는 가디언 테일즈처럼 신규 캐릭터 추가 템포가 굉장히 빠른 게임이기도 한만큼 유저들은 정말 많은 캐릭터들을 월드 플리퍼에서 만나볼 수 있는 상태입니다. 이번에 추가된 5종의 캐릭터 역시 각각의 능력을 적절하게 활용한다면 덱의 일원으로 사용할 수 있을만한 포텐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에요. 기존에 존재하는 덱이 아닌 나만의 덱을 꾸려보고 싶다면 지금 바로 월드 플리퍼를 블루스택 X에서 시작해보세요. 덱의 강함이 어느 정도인지 바로바로 확인하고 간편하게 수정할 수 있는 환경을 제대로 제공해드릴 테니까 말이죠!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