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만날 수 있는 블루 아카이브와 함께 많은 유저들이 꾸준한 사랑을 보내고 있는 수집형 RPG,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11월 17일 업데이트를 적용, 새로운 내용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신규 이벤트는 물론 새로운 육성 우마무스메와 서포트 카드까지, 다채로운 구성으로 유저들이 계속해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육성을 즐겨나갈 수 있도록 만들어주고 있는 이번 업데이트 내용들을 한 번 가볍게 살펴보도록 하자고요. 내 최애 우마무스메를 집중 육성하는 것도 좋지만 새로운 우마무스메의 성능을 시험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테니까 말이죠.

픽업 뽑기 진행

컴퓨터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11월 17일부터 11월 30일까지 픽업 뽑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 픽업 뽑기의 대상이 되는 건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2종으로 다른 우마무스메들보다 조금 더 높은 확률로 새로운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어요. 다만 확률이 높아진 것일 뿐 무조건 신규 캐릭터가 등장한다는 건 아니니 내가 원하는 육성 우마무스메가 있다면 신규 캐릭터도 노려볼 겸 겸사겸사 픽업 프리티 더비 뽑기를 활용해 우마무스메를 수집해보도록 합시다. 이제 막 새롭게 트레이너의 길에 들어선 분들이라면 더더욱 픽업 뽑기가 많은 힘이 되어줄 거예요.

스페셜 위크

이번에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PC에서 플레이하는 분들의 앞에 등장한 2명의 우마무스메 중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캐릭터는 바로 ‘스페셜 위크’입니다. ‘호핑 비타민 하트’라는 이름으로 등장한 수영복 버전 스페셜 위크는 ‘정말로 귀엽네 머린 다이브’를 스킬로 갖고 있는데요. 중반에 스킬을 2회 사용하면 더욱 릴렉스해져 지구력을 회복한다는 설명처럼 중거리, 장거리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우마무스메입니다. 이외에도 신속 과감, 텐션 오르는데! 등 꾸준히 달려나가기 위해 필요한 스킬들을 갖출 수 있으니 중거리, 장거리 우마무스메가 필요했다면 스페셜 위크를 영입해보는 걸 추천드려요.

마루젠스키

스페셜 위크와 함께 합류한 캐릭터는 바로 ‘마루젠스키’입니다. 마루젠스키의 부제는 ‘날아라 서머 나이트’로, 역시 수영복 버전이기 때문에 수영복 마루젠스키로 편하게 부르는 분들이 많아요. ‘뭉클하게 Chu’를 통해 스킬로 지구력을 회복하면 레이스 후반에서 전방에 위치할 때 속도가 상승하는 능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마일에 특화되어 있는 우마무스메로써 ‘마일의 지배자’ 스킬도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컴퓨터로 플레이 가능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서 마일 타입의 우마무스메가 필요했다면 마루젠스키를 빠르게 영입해 육성을 진행, 빠르게 긍정적인 결과를 만들어 나가봅시다.

스윕 토쇼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와 함께 PC로 만나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합류한 2종의 서포트 카드도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첫 번째 카드는 SSR 등급의 [차가운 독점?] 스윕 토쇼입니다. 우정 보너스와 스피드 보너스가 특징인 스윕 토쇼는 육성 개시 시 초기 스피드를 증가시켜줘 초반 레이스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확률을 높여주는 건 물론 레이스 출전 결과에서 얻는 스테이터스 상승량이 증가해 레이스를 자주 진행하는 형태로 육성을 풀어나가려는 분들에게 좋은 능력을 가지고 있어요. 거기에 컨디션 효과 증가 효과도 갖고 있어 우정 트레이닝 발생 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위닝 티켓

또 하나의 SSR 서포트 카드 [전력! 탠트럼!] 위닝 티켓은 스윕 토쇼처럼 컨디션 효과 증가를 갖고 있지만 우정 보너스 효과가 강하지는 않아요. 하지만 충분히 스탯 증가 효과를 누릴 수 있고 거기에 초기 우정도를 처음부터 꽤 올려준 상태로 출발하기 때문에 오히려 우정 트레이닝이 자주 발생, 더 높은 스탯을 쌓을 수도 있습니다. 스태미나에서 보너스를 제공하기에 스태미나를 신경 써줘야 하는 우마무스메들을 육성할 때 좋은 효과를 노려볼 수 있으니 소지 스킬과 서포트 효과를 적절하게 고려해보고 위닝 티켓이 들어갈 자리가 있다면 바로 투입해 컴퓨터로 즐기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육성을 효율적으로 풀어나가보자구요.

우마무스메 여름이야기

새로운 수집 요소들과 함께 신규 기간 한정 이벤트 ‘그 아이가 수영복으로 갈아입는다면 우마무스메 여름이야기’도 시작되었어요. 이벤트 기간 중 열심히 육성을 진행하고 완료할 때마다 포인트를 획득, 쌓인 포인트에 따라 이벤트 스토리를 하나씩 확인할 수 있고 이벤트 포인트 보상도 챙길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진행해나가는 걸 통해 꽤 많은 양의 보상을 기본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건 물론 룰렛을 돌려 추가 보상의 행운까지 노릴 수 있으니 새로운 육성 우마무스메를 획득했다면 이번 기간 한정 이벤트의 혜택도 누려보도록 합시다.

겨울에 수영복 이벤트는 뭔가 어색한 듯하지만 이미 월드 플리퍼 같은 게임들이 실제 달력을 무시한 이벤트 진행을 보여줬던 만큼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플레이하는 분들은 그저 새로운 우마무스메와 서포트 카드, 그리고 이벤트 스토리를 즐기기만 하면 될 듯 싶어요. 블루스택과 함께라면 즐겨나가는 과정을 조금 더 쾌적하게 만들어나갈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블루스택으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즐기며 우마무스메를 거침없이 육성해나가고 있는 만큼 이번 이벤트 기간 중 새롭게 합류한 트레이너 분들, 또는 잠시 떠났다 돌아온 복귀 트레이너 분들이라면 블루스택의 손을 잡고 효율적인 육성 생활을 시작해봅시다. 거침없이 성장하는 우마무스메들을 보며 큰 뿌듯함을 챙겨나갈 수 있을 거예요!

블루스택 사용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