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나리오 등장 예정

삼국지를 주제로 다루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들은 이미 굉장히 많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독보적인 성적을 거두고 있는 SLG가 바로 PC에서 만날 수 있는 삼국지 전략판입니다.  시즌이 바뀔 때마다 모든 유저들이 다시 한 번 같은 선상에서 출발해 경쟁을 진행한다는 시즌제와 단순히 초기화만 진행되는 게 아니라 새로운 내용이 추가되는 모습을 보여주며 유저들에게 생각보다도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중인데요. 그런 삼국지 전략판이 1월 15일 새로운 시나리오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라는 소식을 유저들에게 전해왔습니다. 특히 이번 시나리오는 삼국지 팬이 아니더라도 어디선가 들어봤을 수 밖에 없는 메이저 시나리오라 벌써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중이에요.

적벽대전

건안 13년, 조조가 형주를 공격해 유비는 하구로 물러나게 되고 이후 손권과 유비가 동맹을 맺고 조조와 장강에서 부딪히게 된 사건이 바로 ‘적벽대전’입니다. 삼국지에서 벌어진 다양한 전투들 중에서도 손꼽히는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적벽대전의 메인 키워드는 장강에서 이뤄졌던 수중전이라는 점과 제갈량의 화공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런 키워드를 제대로 잡아내 삼국지 전략판을 PC에서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은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곧바로 이런 수중전의 재미, 그리고 새로운 전략 화공의 재미를 빠짐없이 챙길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수중전

장강에서 펼쳐진 대규모 수상 전투였던 적벽대전을 구현하기 위해서 PC에서 만나는 삼국지 전략판에  무조건 필요했던 컨텐츠, 수중전이 이번 시나리오 업데이트와 함께 등장합니다. 나루터나 대형 항구를 거점으로 진행할 수 있는 수중전은 수로를 통해 움직일 경우 굳이 영지를 연결하지 않아도 바로 적을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육지에서 펼쳐지는 삼국지 전략판의 전투와는 또 다른 형태로 진행되는 재미를 얻을 수 있는데요. 여기에 더해 여러 종류의 함선과 뱃도랑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다 더 전략적인 수중전을 유저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해요.

화공

이번 적벽대전 시나리오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이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은 수중전뿐만이 아닙니다. 신규 컨텐츠인 ‘화공’이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거든요. 목표 지역에 불을 붙여버릴 수 있는 화계 명령, 그리고 불을 끄도록 지시하는 소화 명령 두 개로 이루어진 화공 명령을 통해 지금도 그렇지만 당시에는 훨씬 더 강력한 무기였던 불로 적들을 공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불길의 세기의 따라 부대와 건물에 주는 피해가 달라지는 건 물론 현재 바람이 어떻게 불고 있느냐에 따라 번지는 방향, 빈도, 세기가 매 전투마다 달라지기 때문에 무턱대고 불을 붙였다가 아군의 진영으로 불이 쫓아오는 경험을 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하지만 잘만 활용한다면 아주 강력한 전략임에는 틀림없기에 아마 업데이트 후 많은 분들이 컴퓨터로 삼국지 전략판을 플레이하며 화공을 활용해보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다 섬세하게

병력들끼리 맞붙는 담백한 전투 자체는 해당 전투의 승패만 갈릴 뿐 전체적인 그림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을 수도 있지만 자신 또는 동맹원의 영지 근처의 지대, 적의 건물 등에 불을 지를 경우 어떤 식으로 흘러가느냐에 따라 적에게 정말 압도적인 피해를 줄 수도, 반대로 별다른 피해를 주지 못할 수도 있고 아주 잘못 걸렸을 때는 오히려 아군이 큰 피해를 입을 수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다른 전략을 실행할 때 보다 훨씬 섬세한 플레이가 요구되고 그에 따라 유저들은 PC로 만나는 삼국지 전략판의  전투에 보다 몰입해 해당 전투의 지휘관이 되어 화공의 사용 여부를 결정해나가는 재미를 챙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즌 5 마무리

PC로 즐길 수 있는 삼국지 전략판이  본격적으로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뒤 처음으로 오픈했던 초기 서버들은 현재 시즌 5가 진행되고 있는 중입니다. 이제 곧 있으면 시즌 5가 마무리되고 시즌 6이 열릴 예정인데요. PK 시즌에서 적벽대전 시나리오를 즐길 예정인 분들은 시즌이 시작되면 조위 진영, 손유 진영 둘 중 하나를 선택한 뒤 시즌을 쭉 진행해나가야 한다는 점을 꼭 기억하고 혹시나 다른 지인들과 같은 진영이 아닌 다른 쪽으로 넘어가지 않도록 조심 또 조심하도록 합시다. 적벽과 오림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전투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선 마음이 맞는 친구들과 함께하는 게 무조건 좋으니까 말이죠.

여전히 이벤트는 진행 중

서비스 초기부터 진행했던 출석선물, 영토개척 같은 간단한 이벤트들부터 시작해 새해를 맞이해 진행 중인 ‘출석의 결실’, ‘행운 도래’, ‘군웅집결’, 그리고 ‘전장의 기억’ 같은 이벤트들이 추가로 삼국지 전략판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런 이벤트들의 보상 하나하나는 사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완전히 모든 내용들이 초기화되는 하드 리셋이 아닌 보유하고 있는 장수들의 정보는 유지되는 소프트 리셋으로 시즌제를 진행하고 있는 게임인 만큼 더 많은 장수를 확보하고 다음 시즌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이런 이벤트들을 꼬박꼬박 챙겨주는 게 은근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나리오지만 어떤 시나리오보다 익숙할 적벽대전이라는 치트키를 들고 나올 예정인 삼국지 전략판을 PC에서 만나고 싶다면 지금 바로 블루스택 X에서 시작해보세요. 컴퓨터로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 킹덤  같은 게임들처럼 아직 압도적인 접근성을 보여주는 건 아니지만 뛰어난 최적화를 통해 전장을 지휘하는 도중에 팅겨버리는 것 같은 눈물나는 상황이 나오지 않도록 보조해주기에 이미 많은 분들이 함께하고 있으니까 말이죠. 삼국지의 재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시즌제 SLG 삼국지 전략판을 컴퓨터로 즐길 수 있는 가장 확실한 앱플레이어는 블루스택 X라는 것, 꼭 기억해놓았다 적벽대전이 업데이트되면 바로 시작해보도록 합시다!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