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속의 인물들을 SD 캐릭터로 만날 수 있다는 첫 번째 매력, 간단하게 성장을 밟아나가며 나만의 조합을 갖춰나갈 수 있다는 두 번째 매력을 통해 유저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게임이 바로 컴퓨터로 만날 수 있는 삼국지 명장전입니다. 수집형 RPG로써 메인 챕터를 진행하며 성장하는 가장 기본적인 재미는 물론 이후 영지 밖으로 나가 본격적인 메인 콘텐츠를 즐기기 시작하는 단계에 진입하면 더욱 큰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인데요. 오늘은 그런 삼국지 명장전에서 저번에 알려드렸던 것과 함께 추가로 챙길 수 있는 성장 요소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수들의 성장이 곧 더 많은 콘텐츠들을 만날 수 있는 걸로 이어진다는 걸 삼국지 명장전을 즐기고 있는 분들은 모두 알고 계실 테니까 말이죠.

보물찾기

삼국지 명장전을 PC에서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유저들은 삼국지 속의 다양한 악당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렇게 시나리오를 돌파하는 동안 일정 관문을 넘어서면 ‘보물찾기’ 지점이 활성화되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보물찾기는 각 관문마다 하나씩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보물지도만 충분하다면 지속적으로 보상을 확보할 수 있는 묵직한 콘텐츠가 되어줄 수 있습니다. 물론 보물지도가 모자랄 경우 진행할 수 없기 때문에 보물찾기를 달려볼 수 있는 보물지도를 최대한 넉넉하게 확보해주는 게 필요해요. 각 관문의 보물찾기 지점에서는 일정 횟수 이상 진행할 때마다 추가 보상을 지급하는 단계별 보상이 준비되어 있으니 최소한 이 보상들은 모두 챙겨주는 게 좋습니다.

횟수 상한 없이 노려봐요

보물찾기를 진행하는 데에 있어서 보물지도가 필요한 건 맞지만 대신 각 지점에서 보물찾기를 실행할 수 있는 횟수의 제한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컴퓨터로 즐길 수 있는 삼국지 명장전에서 보물지도만 충분하다면 몇 번이고 보물찾기를 진행해 다이아드릴 같은 소중한 재화들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어요. 단계별 보상을 모두 획득할 수 있는 수준의 보물지도는 기본으로 제공하지만 이후 콘텐츠 진행을 통해 추가로 보물지도를 얻을 수도 있으니 새롭게 챙긴 보물지도가 있다면 곧바로 활용해 재화를 확보해주도록 하자구요.

장수 승급

삼국지 명장전에서 내 장수들을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승급’입니다. 승급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주작 혼, 백호 혼 같은 혼들이 재료로 필요한데요. 술집에서 장수 모집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일정 확률로 만날 수 있지만 일단 가장 정석적으로 혼들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소탕입니다. 내가 클리어한 스테이지에 다시 방문해 전투를 진행하지 않고 바로 결과를 볼 수 있는 소탕을 밟아나간다면 내가 새롭게 얻은 장수들도 빠르게 등급을 쌓아 더욱 강력한 면모를 보여줄 수 있어요. 그렇기에 컴퓨터로 삼국지 명장전을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들에겐 소탕권을 최대한 확보해나가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무한 반복 가능

소탕권만 충분하다면 소탕을 진행하는 데에 별다른 횟수 제한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이론상 무한히 소탕을 반복, 재화를 확보할 수 있어요. 다만 승급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일정 구간 이상을 돌파하면 상위 재료를 요구하게 되고, 장수마다 승급에 필요한 혼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스테이지를 계속해서 반복하는 것보다는 내가 필요한 만큼만 획득하고 다른 스테이지에서 또다시 소탕을 진행하는 게 조금 더 소탕권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콘텐츠에서 소탕권을 보상으로 지급해주기는 하지만 그래도 최대한 스마트하게 활용해주는 게 좋으니 내 장수를 승급하기 위해 딱 필요한 정도만 밟아주도록 하자구요.

경기장

보통 RPG 장르의 게임들을 즐겨나가는 분들이 성장을 가파르게 가져가고 싶어하는 이유는 바로 PvP에서 다른 유저들보다 강력한 위치에 올라서고 싶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삼국지 명장전에서도 유저들은 경기장 같은 PvP 콘텐츠를 마주할 수 있는데요. 단순히 나와 비슷한 전투력을 가진 유저들과 대결을 펼쳐 순위를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성장을 위해서도 경기장은 꾸준히 챙겨주는 게 좋습니다. 경기장에서 도전 횟수를 소모해 대결을 진행하면 보상으로 ‘경기 금화’를 얻을 수 있고 이걸 활용해 다양한 재화들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죠.

경기 상점

경기 금화를 활용할 수 있는 장소인 경기 상점에서 유저들은 강력한 장수들의 조각부터 시작해 숫돌, 보석, 서프라이즈 박스 같은 재화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필요한 경기 금화의 양이 생각보다 높게 책정되어 있는 경우도 있지만 꾸준히 삼국지 명장전을 플레이한다면 적지 않은 양의 경기 금화를 모을 수 있으니 지속적인 장수 조각 수급처가 되어줄 수 있는 경기 상점을 충분히 활용해주는 걸 추천드려요. 특히 서프라이즈 박스의 경우 오픈 시 일정량의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어 더 많은 장수들을 만날 수 있도록 도와줄 수도 있는 만큼 내가 꼭 필요한 장수의 조각이 아니라면 오히려 서프라이즈 박스를 노리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유저들이 챙겨나갈 수 있는 콘텐츠들이 정말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는 게 삼국지 명장전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유저의 레벨이 오르면 오를수록 더욱 많은 콘텐츠가 해금되고 그에 따라 더 오랜 시간을 삼국지 명장전에서 보내야 하는데요. 시간을 조금이라도 아껴야 더 많은 내용들을 접하고 다른 작업을 진행할 시간을 확보할 수 있는 만큼 블루스택과 함께 삼국지 명장전을 즐겨나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내가 콘텐츠를 진행하는 동안 다른 작업을 얼마든지 수행할 수 있는 에뮬레이터이자 내가 직접 눈으로 확인해야 하는 콘텐츠들을 쾌적한 환경에서 진행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게 바로 블루스택이니까 말이죠. 삼국지 명장전에서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유저들이 선택할 수 있는 첫 번째 카드는 바로 블루스택의 손을 잡는 것이라는 걸 꼭 기억해놓았다 적극적으로 활용해줍시다!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