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플레이 가능한 택티쿨과 함께 하나의 슈팅 게임으로써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 바로 탕탕특공대입니다. 로그라이트 요소를 접목해 매 번 다른 무기 조합을 가져갈 수 있다는 것과 혹시 챕터 진행이 막혔더라도 성장을 통해 다음 번에 도전할 땐 더 강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을 보여주며 지금도 많은 유저들이 블루스택에서 탕탕특공대를 즐겨나가고 있는데요. 바로 그 탕탕특공대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을 맞이해 색다른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어떤 이벤트인지 지금 바로 알아보도록 하자구요. 매일매일 매치가 진행되고 있는 지금 최대한 빠르게 이벤트를 챙겨줘야 더 큰 보상을 노릴 수 있으니까 말이죠.

세계 축구 카니발

전세계가 열광하는 축구 축제, 월드컵의 개막과 함께 11월 20일부터 12월 20일까지 컴퓨터로 탕탕특공대를 플레이하는 분들은 ‘세계 축구 카니발’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세계 축구 카니발을 수행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5분동안 게임에 머물기, 에너지 10개 사용, 임의 수량의 보석 사용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응원 스카프’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고 스카프를 사용해 곧 진행되는 경기들의 승패를 맞추기만 하면 끝입니다. 다만 패배할 경우 보상인 추측 포인트가 지급되지 않기 때문에 매서운 분석이 필요해요.

특수 도전

세계 축구 카니발은 단순히 미션 수행과 승패 예측으로만 이루어진 이벤트가 아닙니다. PC에서 탕탕특공대를 플레이하며 유저들이 계속해서 챙겨줘야 하는 일일 컨텐츠 중 하나인 골드 광산 위에 동일한 이름의 도전이 하나 생성되어있는 걸 확인할 수 있고 거기에 진입해 축구공을 튀기며 보스를 상대할 수 있습니다. 월드컵을 기념한 이벤트인 만큼 당연히 사용할 수 있는 무기는 ‘축구공’밖에 없지만 이걸 가지고 보스를 처치하는 데에 성공하면 보상으로 응원 스카프 100개를 챙길 수 있어요. 그 전에 사망할 경우 직전까지 획득한 스카프만 지급되니 최대한 죽지 않는 걸 목표로 움직임을 가져가주는 걸 추천드려요.

묵직한 교환 상품

2022 카타르 월드컵 같은 대형 축제와 함께하는 이벤트인 만큼 세계 축구 카니발을 통해 탕탕특공대를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얻을 수 있는 보상도 확실히 묵직합니다. 최대한 많은 포인트를 쌓아야 하는 이유이기도 한 ‘에픽 무기 상자’부터 ‘S급 엘리트 군 보급 상자’, ‘에픽 군비 상자’ 같은 확실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상자들이 기다리고 있어요. 물론 12,000포인트, 15,000포인트라는 결코 적지 않은 추측 포인트가 필요하지만 계속해서 정답을 맞춰나가고 16강, 8강, 4강을 차근차근 진행하다 보면 획득할 수 있을만한 수준의 추측 포인트를 모을 수 있습니다.

추측은 실력

바로 오늘 오후 10시에 진행될 우루과이와 한국의 경기부터 앞으로 예정되어 있는 경기들이 세계 축구 카니발에서 기다리고 있어요. PC로 플레이 가능한 피파모바일 같은 게임들에서도 월드컵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지만 이런 승부 예측 컨텐츠는 내가 어떤 게임을 즐기고 있는가에 별로 영향을 받지 않는 컨텐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온전히 운에 맡긴다고 할 수도 있지만 월드컵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전력 분석을 통해 추측 포인트를 가져갈 확률을 조금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물론 사우디아라비아가 아르헨티나를 잡는다거나 일본이 독일을 이기는 그림을 상상한 분들은 별로 없겠지만 말이에요.

추수감사절, 그리고 블랙프라이데이

서양권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기념일, 추수감사절 이벤트도 탕탕특공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일반 혜택과 슈퍼 혜택 두 가지 경로로 나뉘어 추수감사절 패스를 구입하지 않은 유저들도 일반 혜택을 충분히 누릴 수 있고 슈퍼 혜택을 구입할 경우 더욱 막강한 혜택을 챙길 수 있어요.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역시 인앱 결제를 통해 과금을 진행해야 모든 보상을 챙길 수 있지만 광고를 한 번 시청하는 것만으로 모자 코스튬을 얻을 수 있으니 광고를 평소에 보지 않았던 분들도 30초 정도만 투자해 내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코스튬을 챙겨놓도록 하자구요. 이후에 어떤 코스튬을 추가로 얻을 수 있을지 모르고 커스터마이징을 진행할 때 모자가 꼭 필요할 수 있으니 말이죠.

성장을 통한 이벤트 효율 증가

탕탕특공대의 이벤트를 챙겨나가는 데엔 의외로 실력적인 요소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PC에서 백야극광을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이 기간 한정 이벤트를 돌파할 때 오로리안의 레벨을 챙겨주는 건 물론 어떤 식으로 스테이지를 풀어나갈지 고민해야 하는 부분처럼 말이죠. 그런 부분을 효과적으로 챙겨나가기 위해선 게임 내에 준비되어 있는 컨텐츠들을 돌파해 내 캐릭터의 스펙을 높여나가야 합니다. 무기 강화, 무기 등급 상승 같은 부분들은 물론 기초적인 체급을 높일 수 있는 진화를 통해서 계속해 발전해나갈 수 있으니 끊임없는 성장을 통해 이벤트 스테이지를 파괴적으로 돌파해보도록 합시다.

게임 자체만 놓고 봐도 손꼽히는 재미를 보여주는 게임이지만 이런 트렌드를 반영한 이벤트들이 진행된다는 것 역시 탕탕특공대의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려주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재미있게 시청하고 있는 분들 중 탕탕특공대를 즐기고 있는 분들이라면 지금 블루스택에서 응원 스카프를 모아 내 주관대로 매치의 결과를 맞춰보도록 하자구요. 단순히 경기를 보기만 하는 것보다는 이런 승부 예측을 함께 곁들여준다면 더 큰 재미를 느낄 수 있으니까 말이죠. TV가 아닌 컴퓨터로 경기를 보고 있다면 블루스택에서 탕탕특공대를 실행, 세계 축구 카니발에 참여하고 경기를 감상해봅시다!

블루스택 사용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