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포니 오브 에픽 14일 정식 서비스 시작

먼저 진행한 사전예약에서부터 유저들에게 심상치 않은 반응을 얻어내며 흥행의 조짐을 제대로 보여주었던 문톤의 모바일 방치형 RPG 심포니 오브 에픽이 드디어 14일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AFK 아레나 같은 다른 방치형 RPG들과 진행 방식은 비슷하지만 거기에 더해 심포니 오브 에픽만의 매력을 보여주며 유저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내고 있는데요. 출시 직후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는 것만 봐도 유저들이 심포니 오브 에픽에 보냈던 기대감이 진짜라는 걸 제대로 알 수 있습니다.

SSR 영웅 명월가녀 황진이 획득 가능

사전예약에서 예고했던 대로 심포니 오브 에픽을 PC에서 플레이하는 분들에게 현재 정말 많은 보상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는 유저들이 영웅 소환에 활용할 수 있는 모집권과 다이아몬드, 골드 같은 보상들과 함께 SSR 영웅 ‘황진이’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황진이는 적을 공중으로 띄우는 동시에 묵직한 대미지를 입히는 ‘달의 빛’과 상대의 에너지 보유량을 감소시키는 ‘변주’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적을 괴롭힐 수 있는 영웅입니다. 일단 SSR 등급의 영웅인 만큼 기본적으로 적에게 입히는 피해량 역시 생각보다 묵직하기 때문에 바로 수령한 뒤 파티에 편성해주면 꽤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반턴제로 진행되는 전투

컴퓨터로 만나는 심포니 오브 에픽에서는 총 5명의 영웅을 하나의 파티에 배치하고 전투를 진행해나갈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같은 속성을 갖고 있는 영웅들을 배치하면 추가로 스탯 보너스를 챙길 수 있다는 점과 배치를 어떻게 가져가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전투 양상 등 유저들이 전략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요소들이 준비되어 있다는 것 또한 심포니 오브 에픽의 매력 중 하나인데요. 여기에 더해 다른 게임에서는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시스템을 유저들은 게임을 진행해 나가며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영웅 중첩 배치 가능

굳이 같은 장르인 방치형 RPG에 국한되지 않고 요즘 등장하는 대부분의 게임들을 살펴봐도 내가 캐릭터를 수집하고 키워나가는 과정에서 파티에 같은 영웅을 투입할 수 있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같은 수집형이자 방치형 RPG인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미니어스 작지만 놀라운 모험 같은 게임들만 봐도 그런 부분을 바로 찾아낼 수 있어요. 하지만 심포니 오브 에픽은 같은 영웅을 얼마든지 파티에 추가로 배치해 넣을 수 있어 이론상 같은 영웅을 5명까지 동시에 사용해볼 수 있다는 독특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어요. 물론 탱커와 서포터, 딜러로 나뉘는 파티의 기본적인 형태를 가져갈 수 없기에 이렇게 즐기는 유저들은 적겠지만 딜러 2명을 같은 영웅으로 배치하는 정도는 얼마든지 고려해볼 수 있는 만큼 심포니 오브 에픽에서는 유저들이 펼칠 수 있는 선택지가 조금 더 많다고 할 수 있죠.

필드에서 추가로 즐기는 다양한 컨텐츠

심포니 오브 에픽의 메인 컨텐츠는 당연히 차근차근 이야기를 진행하며 오프라인 수익 보상을 늘려나가는 전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전투뿐만 아니라 유저들이 더 오래 게임에 머물며 즐길 수 있는 던전이나 비경탐험, 바벨탑 같은 컨텐츠들을 가지고 있어 실제로 유저들은 이런 컨텐츠들을 뚫어 나가는 걸 통해 소정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건 물론 메인 전투와는 또 다른 조합을 사용하며 전략적인 재미를 챙겨나갈 수 있어요. 여기에 3-10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해제되는 PvP 모드인 아레나까지 포함하면 생각보다 즐길 컨텐츠가 굉장히 많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빠른 성장을 위한 이벤트

심포니 오브 에픽을 컴퓨터로 즐기고 있는 분들이 더욱 빠르게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게임 내에서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 중에 있어요. 일주일 동안 다양한 미션들을 클리어하고 달성도에 따라 묵직한 보상을 챙길 수 있는 ‘모험출항’부터 시작해 7일 동안 게임 내에 접속하는 것만으로 달달한 재화들을 획득할 수 있는 ‘7일 선물’, 소환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의 양에 따라 진화 에센스와 다이아몬드를 얻을 수 있는 ‘영웅모집령’, 던전의 보상을 2배로 늘려주는 ‘2배던전’까지 확실한 혜택을 보여주는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어 유저들은 이런 이벤트들을 챙겨주는 것만으로 생각보다도 더 빠른 성장 속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암호버블

게임 내의 컨텐츠를 즐기는 걸 통해 보상을 챙길 수 있는 위의 이벤트들과 함께 PC로 플레이할 수 있는 심포니 오브 에픽에서 진행되고 있는 또 하나의 이벤트, 바로 ‘암호버블’입니다. 공식 카페에 준비되어 있는 다양한 단서를 획득하고 버블 교환 화면에 암호를 입력하면 해당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일종의 쿠폰 이벤트인 암호버블에서 유저들은 총 2,000개의 다이아몬드를 얻을 수 있어요. 단순히 암호를 입력만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이벤트인 만큼 암호버블 역시 꼭 챙겨주는 걸 추천 드립니다. 지금은 첫 번째 버블만 확보할 수 있지만 나머지 두 버블도 기간에 도달하면 바로 터트릴 수 있으니 잊지 말고 진행하도록 하자구요.

영웅 수집과 성장을 통한 재미는 물론 다양한 이벤트들을 통해 그런 과정을 더욱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 주고 있는 심포니 오브 에픽, 당연히 방치형 RPG의 재미를 한 층 더 끌어올려 주는 에뮬레이터인 블루스택 앱플레이어와 함께라면 PC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터치 한 번으로 전투를 한 칸씩 전진 해나가는 과정을 간단한 마우스 조작만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점과 쿠폰 역시 아주 편리하게 입력할 수 있다는 점 등 확실한 장점을 보유하고 있는 BlueStacks, 블루스택5에서 지금 바로 심포니 오브 에픽을 컴퓨터로 만나봅시다. 왜 많은 유저들이 방치형 RPG를 블루스택으로 즐기고 있는지 바로 알 수 있을 테니까요!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