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캐릭터들을 수집하고 성장시켜 나만의 파티를 편성하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수집의 재미를 찾을 수 있는 장르, 수집형 RPG의 조상님이라고 할 수 있는 게임들이 있어요. 몬스터 길들이기부터 시작해 세븐나이츠 같은 게임들이 말이죠. 그 중 하나이자 지금도 전세계에서 많은 유저들이 즐기고 있는 게임인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복귀, 또는 신규 진입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만한 매력을 보여주는 게임도 없다는 생각을 갖고 있거나 얼마나 잘 만들어진 게임이길래 지금도 지속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건지 궁금한 분들이 말이죠. 오늘은 컴퓨터로 즐길 수 있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돌아온, 또는 새롭게 문을 열고 들어온 분들이 어떤 혜택을 누릴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소환 또 소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를 PC에서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전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바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메인 컨텐츠인 수집을 위해 계속해서 소환 마법진을 가동시킬 수 있는 재화를 확보하기 위해서인데요. 그만큼 소환 마법진에서 조금이라도 더 높은 등급의 몬스터를 만나는 건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강해지기 위해 필수라고 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소환에는 각각의 소환서와 마나가 필요하기 때문에 소환서가 있어도 마나가 없다면 소환을 진행할 수 없어요. 이렇게 소환을 계속해서 가져가며 더 나은 스쿼드를 구성하는 재미를 보여주는 게임이 바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입니다.

소환사의 길

내가 컴퓨터로 플레이 가능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를 이제 막 시작한 신규 유저라면 소환사의 길에 준비되어 있는 ‘신규 유저 지원’의 항목에서 다양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내가 일정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일정량의 크리스탈을 지급받을 수 있고 내 몬스터들이 성장할 수 있는 재료가 되는 ‘무지개몬’을 계속해서 챙겨나갈 수 있어요. 처음에는 3성 무지개몬을 얻을 수 있지만 이후 진행도에 따라 5성 무지개몬까지 획득할 수 있어 내가 메인으로 삼은 몬스터가 있다면 빠르게 성장시켜 기존 유저들이 가지고 있는 몬스터들과 비슷한 성능을 보여줄 수 있도록 만들어나갈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신규 유저들에겐 굉장히 큰 이득이 되는 혜택이라고 할 수 있죠.

여신 아메리아의 축복

내가 이전에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를 즐겼었던 유저라면 복귀를 결정한 뒤 ‘여신 아메리아의 축복’을 통해 복귀 유저 지원을 받을 수 있어요. 7일 동안 제공되는 다양한 버프들, 매일 에너지를 추가로 보급해주는 것부터 시작해 경험치와 마나석 획득량 증가, 룬 아티팩트 해제 비용이 무료, 강화 비용은 반값이 되고 소원 빌기를 한 번 더 진행해볼 수 있는 등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를 PC에서 플레이하는 동안 정말 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버프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많은 혜택이라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내가 챙길 수 있는 혜택들은 거기에서 끝나지 않아요.

특별 선물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복귀를 결정한 유저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하기 위한 방법으로 준비해놓은 ‘특별 선물’을 통해서도 묵직한 보상을 챙겨나갈 수 있습니다. 소환서를 포함, 신규 유저처럼 무지개몬 같은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고 5일차엔 더 높은 재료형 몬스터인 ‘데빌몬’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 7일차에는 ‘빛과 어둠의 소환서’라는 이름만 들어도 굉장히 강력한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을 것만 같은 보상이 기다리고 있으니 내가 복귀 유저라면 이런 혜택들을 최대한 챙길 수 있도록 일주일 동안은 다시 한 번 이전에 보여주었던 열정을 터트려보는 걸 추천 드려요.

기존 이벤트도 잊지 말아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를 이미 즐겨나가고 있는 분들이 챙길 수 있는 ‘주사위 이벤트’, ‘신년맞이 몬스터 스킬 레벨업 이벤트’, 기간 한정 영웅 던전 등 다양한 혜택들을 당연히 신규 유저와 복귀 유저들도 챙길 수 있습니다. 물론 이벤트 내용을 즐길 수 있는 수준까지 빠르게 성장한다면 말이죠. 다행히 신규 유저 지원과 복귀 유저 지원을 통해 가져갈 수 있는 성장의 속도가 굉장히 가파르기 때문에 어느 정도까지 성장을 이뤄내는 데에 성공했다면 이런 기존 이벤트들을 손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보통 서비스 기간이 쌓일 대로 쌓인 게임들은 이벤트가 적은 경우가 대부분인데,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경우에는 정말 많은 이벤트들이 지금도 진행되고 있으니 이벤트를 통한 이득을 최대한 챙겨주는 게 중요해요.

혜택은 혜택일 뿐

물론 유저들에게 묵직하게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들이 정말 대단한 것들로만 이루어진 건 맞지만, 내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컨텐츠들을 성실하게 즐겨나가지 않는다면 혜택들을 제대로 활용할 수 없어요. 신규 유저들이라면 빠르게 전투를 치고 나가는 걸 통해 새로운 컨텐츠들을 계속해서 해금해나갈 수 있고 복귀 유저라면 내가 마지막으로 즐겼던 부분에서 이어지는 모험을 다시 한 번 빠르게 써내려 가야 합니다. 그걸 통해 혜택을 혜택에서 그치지 않고 이득으로 만들어낼 수 있으니까 말이죠.

수집형 RPG, 그리고 턴을 주고받으며 펼치는 전투의 재미를 담백하게 보여주고 있는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를 이제 한 번 다시 즐겨볼 생각이 들었다면 그 모험을 함께하기 위한 동반자로 블루스택을 선택해주는 걸 잊지 말도록 합시다. 워낙 오래된 게임인 만큼 블루스택은 이미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를 즐기는 유저들이 정말 쾌적하게 컨텐츠를 풀어나갈 수 있도록 압도적인 최적화를 제공해주고 있거든요. 신작 게임들은 물론 기존 게임들의 매력도 지속적으로 느껴나갈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에뮬레이터 블루스택과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이야기를 시작해봅시다!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