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전쟁 환상의 천하통일전은 일본 게임 제작사 Y2SGAMES에서 제작하고 대한민국 tlc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서브컬처 방치형 RPG 모바일 게임입니다. 2022년 10월에 국내 출시되어 현재까지 서비스되고 있는 게임입니다. 소녀전쟁 환상의 천하통일전에서는 ‘무장’이라 불리는 소녀들을 수집하고 육성하여 덱에 배치하고 전투에 투입하여 승리하는 것이 주 목적입니다. 그만큼 무장의 능력치와 레벨, 전략적 배치가 무엇보다 중요하겠죠. 또한, 게임에서 진행되는 이야기는 100만 자가 넘는 방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고 하여 콘텐츠의 양과 캐릭터의 스토리 등에 대한 기대를 갖게 합니다. 특히 국내 서비스 시, 전문 성우들에게 캐릭터 목소리 연기를 맡겨 스토리에 대한 몰입도를 높였다고 합니다. 소녀전쟁 환상의 천하통일전에서는 캐릭터들의 호감도를 높이면 열리는 비밀 콘텐츠와 강력한 스킬인 오의를 발동할 때 애니메이션이 연출되는데 이를 감상하는 묘미도 있습니다. 이러한 연출은 소녀전쟁 환상의 천하통일전만의 매력이 아닐까 합니다. 방치형 모바일 게임의 특성상 기본적으로 자동 플레이 모드가 있어 일반적인 레벨업이나 재화를 수급하는 과정 등에 대해서 큰 무리 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무과금으로도 캐릭터를 획득하거나 주요 아이템을 얻는 것도 어렵지 않아서 무리하게 과금을 유도하지 않아 과금 유도가 괴로운 유저들에게도 편한 게임이 아닐까 하네요. 

소녀전쟁 환상의 천하통일전 세계관

또 다른 시공간 중,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와 완전히 다른 공간.. ‘만신’ 이 세계를 창조한 신들을 우리는 만신이라 부릅니다. 시공간의 끝자락에 사는 신들을 통제하기 위해 시작된 신들의 전쟁. 그 전쟁으로 삽시간에 지상은 불바다가 되었고 살아남은 신들은 ‘신의 바둑판’을 만들어 냈는데.. 이곳에서 신들은 자신들의 이념을 위해 강력한 영혼들을 이곳으로 소환했습니다. 그들은 ‘바둑알’처럼 신의 통제를 받게 되고 인류를 유린하며 끝없는 수 싸움을 시작합니다. 이곳에서 살아남은 인간을 소환한 신이 ‘만신의 왕’이 됩니다. 이것이 바로 ‘신의 기국’의 시작이기도 합니다. ‘사신’은 자신들의 탐욕을 위해 인간 세계에 숨어들어 사람들을 질투와 탐욕에 잠식시키려 했습니다. 이에 고통받는 사람들.. 이 모든 것을 끝내기 위해 소녀 무장들과 플레이어가 만나게 됩니다. 소녀전쟁은 이러한 스토리를 배경으로 무장한 소녀들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요소가 포인트인 게임입니다. 전설과 역사 속에 등장하는 인물이 매력적인 소녀로 등장하는 데다 메인 스토리와 함께 개인 스토리도 즐길 수 있으며 유명 성우의 더빙까지 더해져 듣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소녀전쟁 환상의 천하통일전 캐릭터

PC에서도 플레이 가능한 소녀전쟁 환상의 천하통일전에는 다양한 소녀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유명 성우들이 목소리 연기를 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대표적인 소녀 캐릭터를 알아볼까요? 김보나 성우가 목소리를 맡은 다케다 신켄은 작고 앙증맞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소녀인데요, 본인은 그런 취급을 받는게 조금 불만입니다. 간혹 그녀가 귀여운 협박을 할 때면 자신을 ‘산적벽대의 수장’이라는 표현을 씁니다. 뭔가 대장 같은 느낌이 들어서일까요? 마을 어린아이들 절반이상이 그녀를 따른다고 하니 아이들의 대장인 셈이네요. 오다 노부나가는 구애받지 않고 자유로운 성격의 소녀입니다. 무서운 결단력을 지니고 있지만 세상 일에는 무관심하죠. 그녀가 오만하다고 생각했지만 그건 그녀의 위대한 계획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 생각이고요. 세상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큰 뜻을 품은 그녀. 그녀의 목소리는 김세령 성우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지크프리트는 어떠한 인간도 믿지 않습니다. 사람들과의 교류도 거부하며, 그 누구에게도 마음을 열지 않습니다. 친구 따위는 필요 없다며 잠꼬대하기도 하죠. 그녀의 목소리도 김세령 성우가 맡았습니다. 이은조 성우가 목소리로 참여한 아케치 미츠히데는 차갑고 사나운 성격과 달리 엄청난 미모를 가진 소녀입니다. 그녀는 검집 속의 검처럼 처음엔 얌전해 보이지만 어딘지 모르게 날카롭게 선 서릿한 칼날의 기운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는 누군가의 관심과 따뜻함을 받지 못했을 경우 해당된다고 하네요. 사나다 유키무라는 붉은 꽃을 떠올리게 하는 아름다운 무장소녀입니다. 평소에는 밝고 털털하지만 전투에서는 완전히 다른 사람처럼 변하죠. 무예에 정진하는 일은 그녀에게 더할 나위 없이 즐거운 일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상대가 강하면 강할수록 존경심을 갖고 배우게 된다고 합니다. 그녀의 목소리는 성예원 성우가 맡았습니다. 그밖에 여윤미 성우가 연기한 란슬롯, 김윤채 성우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링링, 사카모토 료마 등을 연기한 가빈 성우의 목소리도 들을 수 있는 등 다양한 성우들의 목소리와 캐릭터들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소녀전쟁 환상의 천하통일전 시스템1

소녀전쟁 환상의 천하통일전에는 몇 가지 알아둬야 할 중요한 시스템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직업 시스템인데요, 직업은 다른 게임들과는 달리 용맹, 지혜, 충성 이란 속성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각 속성은 충성은 용맹에, 용맹은 지혜에, 지혜는 충성 순으로 가위바위보처럼 상근관계를 갖고 있습니다. 이는 덱을 배치할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전투 시, 진열 배치는 전열 3인, 후열 3인으로 배치되는데 상대 적의 정보를 활용해 충성을 어디에, 용맹은 어디에 배치하는 게 좋은지 전략을 짜볼 수 있겠지요. 선제점 시스템도 중요합니다. 이는 특히 강한 적을 만났을 때나 PvP에서 중요한 요소로 활용되는데요, 전투 시, 선공을 가져오게 하는 것이 이 선제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즉, 선제점이 높을수록 선공을 가져올 확률이 높아지겠죠? 그렇다면 선제점은 어떻게 올릴 수 있을까요? 그건 무장을 승성시키거나 호감도를 올리면 됩니다. 여기서 호감도 시스템이 등장합니다. 호감도는 무장과 친해질수록 올라가는데, 호감도를 올리기 위해서는 무장관리화면에서 선제점 버튼을 클릭해 진입한 화면에서 맛있는 요리를 대접하거나 선물로 호감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호감도가 올라가면 선제점이 올라가고 선제점은 무장의 스탯과 앞 서 말한 선공을 가져올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더불어 호감도를 높이면 비밀 콘텐츠가 열리며 2D 애니메이션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소녀전쟁 환상의 천하통일전 시스템2

컴퓨터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한 소녀전쟁 환상의 천하통일전은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는 출정 메뉴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임에서 핵심이 될 수 있는 콘텐츠는 단연 출정입니다. 메인화면 메뉴에서 출정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 메인 스토리와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출정을 통해서 구성한 무장들을 육성하고 진화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을에서는 맵을 통해 백화원, 천수각, 전설의 공방, 잡화점, 대장간 등 다양한 건물과 상점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게임 내에 필요한 아이템이나 무장을 진화시킬 수 있는 재료들을 수급할 수도 있습니다. 모험에서는 지하감옥 탐색, 전국 결투장, 용녀토벌령, 고천원신역, 천하쟁패, 백화요란전 등의 콘텐츠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들은 필요한 제한이 있는데, 용녀토벌령은 성주 레벨 25 이상, 백화요란전은 성주레벨 50 이상이 되어야 해제되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 시간이 제한된 콘텐츠도 있으니 꼭 체크하세요. 특히 고천원신역은 보유하고 있지 않은 무장들을 이용할 수 있는 특별한 콘텐츠입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무장을 경험할 수 있고, 육성팁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천하쟁패, 용녀토벌령, 전국 결투장 등은 동맹 간 결투 혹은 다대다 결투가 가능한 콘텐츠니 무장을 열심히 육성해서 실력을 겨뤄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네요. 물론, 추가 보상은 덤이겠죠! 게임에서는 콘텐츠를 클리어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일일 이벤트로 보상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소녀전쟁 환상의 천하통일전 플레이 가이드

초반 플레이는 어렵지 않습니다. 초반에는 자동 플레이 모드에 의지해서 쉽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무장들을 선택하고 육성해가며 전투 방식을 익히고 강화를 통해 무장들을 진화시켜 나갑니다. 전투 시에는 보유한 캐릭터를 덱에 배치하고 전투에 배치하는데, 턴 제로 전투가 진행됩니다. 플레이어가 공격 우선순위를 정해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고 캐릭터가 보유한 게이지가 차면 오의라는 이름의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약간 필살기 같은 느낌이라 타이밍에 맞춰 사용하면 됩니다. 무장마다 오의의 쓰임새가 다르니 미리 체크해서 활용하면 좋습니다. 파밍이나 미션을 통해 획득한 아이템들로 캐릭터에 장착하거나 강화햘 수 있으며 수련을 통해서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초반 플레이를 넘기면 점점 난이도가 높아집니다. 플레이어의 목표지향에 따라 자동 플레이 모드에만 의지하고 싶지 않을 수 있어요. 이때는 수동 전투 모드로 진행해야 하겠죠. 소녀전쟁 환상의 천하통일전에서는 스테이지 돌입 시, 적의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덱의 배치나 전투에 필요한 전략에 좀 더 몰입할 수 있겠지요. 레벨이 오르면 콘텐츠가 해금되는 방식으로 추가됩니다. 턴제로 진행되는 전투 플레이도 있지만, 로그라이크 방식의 고천원신역 등의 특색 있는 콘텐츠도 있어 새로운 플레이 모드에 대한 즐거움도 느낄 수 있습니다. 지하 감옥이란 콘텐츠는 희귀한 아이템들을 보상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재료 수급을 목표로 도전할 수도 있습니다.

소녀전쟁 환상의 천하통일전의 매력 속으로!

소녀전쟁 환상의 천하통일전은 이런 다양한 매력이 풍부한 게임입니다. 혼자서 즐길 수 있는 싱글 콘텐츠들 뿐만 아니라, 동맹에 가입하여 함께 육성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동맹 콘텐츠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녀전쟁 환상의 천하통일전은 무장의 육성과 전투에 관한 요소들이 매우 깊이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장을 수집하고 육성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속성을 통해 덱을 전략 배치하는 것에서도 큰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19세 이용가이기 때문에 사용자 폭이 넓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이는 역으로 비밀 콘텐츠 등에 활용하여 오히려 성인 유저들의 호감도를 높이고 있는 것도 어쩌면 이 게임만이 갖는 특징일 수 있겠습니다. 귀엽고 섹시한 캐릭터 일러스트와 전문 성우의 목소리가 실린 애니메이션만으로도 이미 매력적인 소녀전쟁 환상의 천하통일전은 최근 순간의 파편이라는 신규도시가 업데이트되었으며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 소녀전쟁에 참여하실 준비가 되셨나요? 그렇다면 소녀전쟁 환상의 천하통일전 매력 속으로 접속해 보세요. 블루스택에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으로메일을 보내주세요.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