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와 동시에 인기 차트 1위

유조이 게임즈의 방치형 RPG, PC에서 즐길 수 있는 솔라 리바이벌이 11일 정식 출시 후 곧바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차트 1위를 달성했습니다. 13일에도 여지없이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많은 유저들이 솔라 리바이벌의 스토리를 차근차근 따라가보기 전, 조금이라도 높은 성능을 가진 영웅을 영입하고 편하게 이야기를 진행하기 위해 리세마라를 진행하고 있는 중인데요. 그런 유저들을 위해 블루스택 X가 리세마라를 간편하게 진행하는 방법과 노려야 하는 영웅을 알려드리러 왔습니다.

탱커와 마법사는 후순위

PC로 플레이 가능한 솔라 리바이벌에는 총 6개의 포지션이 존재합니다. 탱커, 전사, 격투가, 궁수, 마법사, 그리고 서폿이 바로 그 포지션들인데요. 이 중 유저가 스토리를 시작하자마자 만날 수 있는 궁수 영웅 ‘유우가오’가 이미 존재하기 때문에 궁수는 리세마라에서 우선 순위가 떨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우가오가 성능도 꽤나 준수하기 때문에 더더욱 말이죠. 게다가 7일 접속 이벤트를 통해 2일차에는 탱커 포지션의 엘레나를, 마지막 7일차 보상으로 마법사 튀르팽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궁수, 마법사, 탱커 포지션의 영웅은 노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 말은 곧 리세마라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세 포지션의 영웅이 떴다면 뒤도 돌아보지 말고 다시 시작하라는 뜻이기도 해요.

커스텀 계약

유저들이 원하는 영웅을 만날 수 있는 확률을 조금이라도 더 높게 가져갈 수 있도록 컴퓨터로 만나는 솔라 리바이벌의 주점에는 ‘커스텀 계약’이 존재합니다. 내가 직접 영웅들을 선택하고 해당 영웅의 등장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일종의 상시 확률 업 이벤트라고 할 수 있는 게 바로 커스텀 계약인만큼 리세마라를 진행할 유저들이라면 더욱 어떤 영웅을 배치하느냐가 꽤나 중요하다고 할 수 있죠. 탱커와 마법사, 궁수도 어쨌든 최소 하나는 선택해야 하기에 어떤 선택지가 그나마 나을지도 고려해야 하구요. 일단 그에 앞서 우리가 노려야 하는 1순위, 0티어 영웅을 알아봅시다.

아나스타샤

커스텀 계약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영웅이자 먼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서버에서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아내고 있는 영웅이 바로 ‘아나스타샤’입니다. 전사, 그리고 트라이버스에 속한 아나스타샤는 자신이 위기에 처할 경우 모든 디버프를 해제하며 ‘휘월’ 상태에 들어가고, 휘월 상태에서는 4초간 무적이기 때문에 일방적으로 대미지를 뿜어낼 수 있는 영웅입니다. 당연히 무적 상태에서 다른 스킬들 역시 사용할 수 있기 대문에 아나스타샤는 질 것 같은 스테이지도 이기게 만드는 치트키라는 평가를 받고 있고, 실제로 획득하는 데 성공한 분들과 그렇지 않은 분들의 챕터 진도도 유의미하게 차이나고 있습니다. 리세마라를 진행하지 않고 그냥 하겠다면 모르겠지만 리세마라를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무조건 아나스타샤를 챙겨주도록 합시다.

미스트

아나스타샤와 함께 글로벌 서버에서 1티어로 평가받는 또 한 명의 영웅은 바로 미스트인데요. 미스트의 경우 PC에서 만나는 솔라 리바이벌의 커스텀 계약으로 선택할 수 없는 영웅이기 때문에 유저들이 리세마라에서 노리기는 적합하지 않지만 반대로 아나스타샤를 노리던 도중에 미스트가 등장해버렸다면 그대로 리세마라를 끝낸 뒤 바로 솔라 리바이벌을 시작해도 될 정도의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환영을 소환해 조금 더 끈질긴 생명력과 추가 대미지를 기대할 수 있고 범위 내의 적을 공격, 최대 중첩 횟수만큼 공격력이 강화되는 효과를 가진 스킬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파괴적인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영웅이 바로 미스트라고 할 수 있어요.

추가 소환권 획득 방법은?

PC에서 솔라 리바이벌을 플레이하며 리세마라를 진행해 원하는 영웅을 획득하는 데에 성공한 유저들은 물론 그냥 리세마라 없이 게임을 즐기고 있는 분들도 꽤 많은 소환권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어요. 그 중 가장 빠르고 푸짐한 소환권 획득처는 바로 ‘달빛의 밤’ 이벤트입니다. 현상금 퀘스트를 통해 최대 100장의 소환권을 지급해주기 때문에 모두 클리어하지 못하더라도 최소한 3, 40장 정도의 소환권을 확보할 수 있고 간절한 기도 같은 다른 이벤트에서도 추가로 소환권을 얻을 수 있기에 초반부에 성실하게 챙겨준다면 확실히 많은 영웅을 수집할 수 있는 이벤트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티어가 없더라도 실망하지 말아요

아나스타샤와 미스트를 획득하지 못했더라도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솔라 리바이벌을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무조건 획득할 수 있는 유우가오의 성능이 꽤나 출중하기 때문에 열심히 키워낸다면 다른 영웅들을 수집해 파티를 구성하기 전에 충분히 활용할 수 있고 다른 영웅들도 레벨과 장비만 제대로 챙겨준다면 밥값을 제대로 해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거든요. 가장 먼저 신경 써줘야 하는 부분은 컴퓨터로 만나는 AFK 아레나가 그렇듯 같은 진영의 영웅을 최소 3명이상 배치해 ‘속성 버프’를 챙기는 것입니다. 있고 없고의 차이가 꽤 심하기 때문에 이것만 잘 챙겨줘도 확 강해진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유우가오를 활용하기로 했다면 드래곤과 이벤트 보상 영웅인 엘레나의 얼라이언스 진영을 섞어 배치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상대적으로 낮은 등급의 영웅들도 운명의 성전에서 진행할 수 있는 진급을 통해 초반부에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희귀 등급의 영웅을 진급시켜 파티에 투입하는 것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이렇게 최대한 많은 영웅을 챙겨보기에 리세마라를 진행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블루스택 X의 멀티 인스턴스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5, 6개의 인스턴스를 동시에 실행하고 다른 유저가 1번 리세를 진행할 때 블루스택 X 유저는 5번씩 진행할 수 있으니까 말이죠. 리세마라가 필요한 게임, 예를 들어 아르미아 운명의 신을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분들도 블루스택 X을 활용해 효율적으로 게임을 즐겨나가고 있으니 솔라 리바이벌 역시 현명하게 즐겨보도록 합시다!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