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탑M 위대한 여정 20일 정식 출시

블루스택과 함께라면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신의 탑M 위대한 여정이 드디어 4월 20일 오전 10시 정식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출시되자마자 정말 많은 유저들이 게임을 즐겨보기 위해 몰리며 서버가 불안정해져 21일 오전에야 즐길 수 있게 되었다는 사소한 해프닝이 있었지만 제대로 만나볼 수 있게 된 신의 탑M 위대한 여정은 유저들이 신의 탑을 원작으로 둔 게임에게 원하는 모습을 어느 정도 보여주며 탑을 오르는 맛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어요. 오늘은 신의 탑M 위대한 여정이 어떤 구성을 통해 유저들에게 매력을 뽐내고 있는지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밥솥 훈련

신의 탑M 위대한 여정을 컴퓨터로 플레이하며 유저가 만날 수 있는 첫 번째 컨텐츠는 바로 ‘밥솥’입니다. 신의 탑에서 처음으로 등장해 밤의 능력을 쭉 끌어올려주었던 밥솥이 신의 탑M 위대한 여정에도 그대로 준비되어 있고, 심지어 초반이 아니라 꾸준히 즐겨나가야 하는 메인 컨텐츠 중 하나로 계속해서 만날 수 있는데요. 유저는 앞에 등장하는 졸개들을 처치하며 웨이브를 전진해나가고 마지막 라운드인 보스를 처치하면 밥솥의 다음 층으로 넘어가 계속해서 훈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걸 통해 게임에 접속하고 있지 않을 때도 자동으로 쌓이는 오프라인 보상의 크기를 키울 수 있어 꾸준한 성장을 가져갈 수 있어요.

스토리를 따라가는 재미

웹툰을 원작으로 둔 다른 게임들, 컴퓨터로 즐길 수 있는 마법스크롤상인 지오 with NAVER WEBTOON처럼 신의 탑M 위대한 여정 역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웹툰의 스토리를 그대로 게임에서 만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챕터를 차근차근 전진하며 쿤과 라크를 비롯한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고, 마치 웹툰을 다시 한 번 정독하는 느낌을 챙길 수도 있어 단순히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컨텐츠 뿐만이 아니라 원작인 신의 탑을 좋아하는 팬들에게는 만화의 컷이 아닌 영상으로 움직이는 이야기를 따라갈 수 있는 좋은 컨텐츠가 되어주고 있어요. 물론 뒤로 가면 갈수록 스토리를 진행하기 위해 든든한 전투력이 필요할 테니 유저들이 전투력을 계속해서 쌓아나가게 만드는 요소로써도 작용하고 있구요.

밤의 성장이 곧 파티의 성장

PC로 즐길 수 있는 신의 탑M 위대한 여정은 주인공인 밤은 파티에서 뺄 수 없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여기에 밤의 레벨이 곧 다른 캐릭터의 레벨이 되는 레벨 공유 시스템을 적용해 유저들이 꾸준히 신의 탑의 주인공 스물다섯번째 밤을 성장시켜 나가도록 만드는 구성을 갖추고 있어요. 처음에는 별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은 초기의 밤을 조작할 수 있지만 이후 ‘레볼루션 로드’를 통해 밤의 초월재료와 비올레 쥬 그레이스를 얻을 수 있어 성장을 거듭할수록 더 강해진 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레볼루션 로드의 경우 내가 계속해서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완료할 수 있는 미션들로 이루어져 있으니 이쪽을 우선적으로 챙겨주는 느낌으로 게임을 즐겨나간다면 좋은 결과를 만날 수 있을 거예요.

공유 장비와 개별 장비

신의 탑M 위대한 여정을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크게 두 가지 분류의 장비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하나는 모든 캐릭터가 중복으로 착용할 수 있는 ‘공유 장비’로 장비의 강화 수치 역시 공유하기 때문에 좋은 장비를 획득했다면 그걸 강화해 착용시켜주는 걸로 파티 전체의 전투력을 크게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공유 장비와 함께 캐릭터마다 각자 착용할 수 있는 장비 또한 준비되어 있는데요. 바로 신의 탑의 독자라면 친숙할 ‘시동 무기’입니다. 시동 무기는 신수 스킬 사용시 캐릭터에게 특정 효과를 제공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각 캐릭터의 컨셉에 맞는 시동 무기를 쥐어줄 경우 꽤 큰 전투력의 향상을 누려볼 수 있어요.

인연

여러 부분에서 밤이 중심이 되는 게임이라는 걸 느낄 수 있는 만큼 PC로 신의 탑M 위대한 여정을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시스템이 바로 ‘인연’입니다. 밤과 다른 캐릭터들 간의 인연을 통해 친밀도를 쌓아나갈 수 있고, 친밀도가 일정 구간에 도달할 때마다 추가 스탯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이걸 통해서도 꽤 큰 폭으로 강해질 수 있어요. 여기에 더해 밤과 특정 캐릭터를 함께 배치하면 ‘인연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 이 인연 스킬을 활성화할 수 있는 캐릭터들을 우선적으로 모아나간다면 다른 유저들보다 조금 더 많은 스킬을 활용해 전투를 풀어나갈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인연과 인연 스킬을 통해 밤을 꾸준히 성장시켜나가다 보면 꽤 멀리까지 진행하고 있는 나를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7일 출석 이벤트

신의 탑M 위대한 여정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많은 이벤트가 게임 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건 아니지만 묵직한 보상이 담긴 ‘7일 출석’ 이벤트만으로 유저들은 큰 혜택을 누려볼 수 있어요.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재화도 재화지만 7일 출석을 완료할 경우 ‘질좋은 백청소드’와 함께 진짜 우주여행 자동 응모권을 획득, 우주여행의 기회를 노려볼 수 있거든요. 여기에 더해 우편함에 도착한 사전등록과 점검 보상까지 모두 챙겨준다면 적지 않은 인게임 보상을 챙기고 성장해나갈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과 함께라면 이런 신의 탑M 위대한 여정이 담고 있는 다양한 컨텐츠들을 보다 수월하게 소화할 수 있습니다. 탑을 올라 꼭대기에 도달하는 게 목표인 원작처럼 신의 탑에서도 다양한 컨텐츠들을 통해 차근차근 오르는 맛을 챙길 수 있고 그 과정을 보다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블루스택이 도울 수 있어요. 가장 기본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밥솥의 보스를 칼같이 상대해나갈 수 있다는 것부터 시작해 반복적으로 진행해 재화를 수급할 수 있는 시련의 탑 같은 컨텐츠까지 블루스택에서 쾌적하게 진행해나갈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신의 탑M 위대한 여정이라는 타이틀 그대로 위대한 여정을 블루스택과 함께 그려나가보자구요!

블루스택 사용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