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삼국지 SLG, 삼국지워

홍보 모델로 오정세와 이문식을 발탁하며 출시 전부터 주목받았던 게임이자 2022년 1월에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삼국지 게임으로 등장을 준비하고 있던 아카소어게임즈의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워가 드디어 1월 20일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조금이라도 빠르게 시작해 영지를 개척하고 전투력을 쌓아 나가야 서버의 꼭대기에 올라설 수 있다는 걸 이미 다른 게임들을 통해 배운 유저들은 이미 열심히 삼국지워의 다양한 컨텐츠들을 소화하며 달리고 있는 중이지만 굳이 꼭대기를 노리지 않는 분들은 느긋하게 삼국지워를 블루스택 X에서 설치, 실행해 즐기고 있는 중입니다. 물론 어떤 방법으로든 충분한 재미를 뽑아낼 수 있는 게임이라는 걸 보여주고 있구요.

SLG라면 보여줘야 할 게임성

PC에서 만나는 삼국지 전략판처럼 삼국지를 주제로 다루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은 굉장히 많습니다. 그렇기에 삼국지 IP를 활용한 SLG가 등장했을 때 유저들이 가장 먼저 게임을 판단하는 부분은 바로 ‘기본을 지켰느냐’인데요. 다행히 삼국지워는 영지를 지급받고 차근차근 내정을 쌓아 발전해 나가는 내실과 장수들을 모집해 더 화려한 장수진을 꾸려 나가는 수집형 요소를 충실하게 갖추고 있어 SLG 매니아들은 물론 전략 시뮬레이션을 처음 접하는 유저들도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삼국지워만의 특징도 제대로 녹아 들며 매력적인 선택지가 되어주고 있어요.

화려한 전투 연출

블루스택 X와 함께 라면 클라우드 플랫폼으로도 만날 수 있는 게임, 컴퓨터로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 킹덤 같은 게임들에서도 전투를 감상하는 재미를 누릴 수 있지만 삼국지워는 특히 그 재미를 극대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게임입니다. 유저들이 어떤 진형으로 부대를 배치할지, 장수들의 위치는 어떻게 지정할지 하나하나 디테일하게 신경 쓸 수 있다는 점은 물론 다른 삼국지 게임들과 비교해도 확실히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는 그래픽을 갖고 있어 PC 시뮬레이션 게임처럼 전투를 감상하는 맛을 쏠쏠하게 느낄 수 있어요. 언제 봐도 질리지 않을 수준의 그래픽을 전투에서 보여준다는 건 확실히 긍정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죠.

시즌제 진행

이제 막 서비스를 시작한 따끈따끈한 게임, 삼국지워를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분들은 게임을 즐겨나가는 과정에서 시즌제로 진행되는 게임이라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 서버의 유저들이 특정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신규 기능이 해제되고, 황천당림부터 천하귀일까지 돌파할 경우 정말 많은 컨텐츠들을 새롭게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이런 컨텐츠들에 더해 일정 기간마다 마무리 시점을 정하고 유저들이 새로운 마음으로 삼국지워를 즐겨나갈 수 있도록 시즌이 준비되어 있어 새 시즌이 시작될 때마다 중요한 정보는 계승되지만 나머지 요소들은 초기화되는 과정을 통해 계속해서 신선한 재미를 누릴 수 있습니다.

가이드를 통해 빠르게 강해질 수 있어요

비슷한 장르의 게임들, 컴퓨터로 즐길 수 있는 기적의 펜디온 같은 게임들을 꾸준히 즐겨왔던 분들은 굳이 필요하지 않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신규 유저들에게는 진행하는 데에 있어서 굉장히 큰 도움을 주는 초보자 가이드 개념의 컨텐츠, 미션이 삼국지워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어떤 컨텐츠들을 즐겨야하는지 알려주는 것뿐만 아니라 클리어에 성공할 때마다 장수를 포함한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어 미션만 제대로 수행해도 정말 빠르게 성장해나갈 수 있어요. 내가 어떤 컨텐츠를 우선으로 둬야하는지 잘 모르겠다면 가이드, 미션을 천천히 따라가는 게 느리지만 확실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이벤트까지

더욱 많은 보상을 챙길 수 있도록 컴퓨터로 삼국지워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의 앞에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일정 시간대에 접속하면 보상으로 군량을 지급해주는 ‘정시 군량’, 내 세력의 랭킹이 상승해나감에 따라 이벤트 기간이 종료될 때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세력 랭킹’ 같은 이벤트들도 물론 중요하지만 유저들이 계속해서 전투력을 쌓아나갈 수 있는 확실한 보상을 챙겨주는 이벤트는 바로 ‘출석 체크’입니다. 하루에 한 번 게임을 접속하기만 해도 보상을 지급하는 출석 체크가 뭐가 중요하냐고 할 수도 있지만 소교, 장수, 감부인 같은 장수들과 함께 중령군, 중호군 같은 고급 병력들을 수급할 수 있기에 꾸준히 챙겨준다면 확실히 큰 이득을 볼 수 있어요. 삼국지워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꼭 출석 체크의 보상을 받아주도록 합시다.

가장 중요한 부분, 내실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목표로 두는 건 개개인마다 다를 수 있지만 아마 대부분의 유저들은 다른 유저들보다 압도적인 무력을 갖추고 그걸 통해 서버의 최강자가 되는 것일 거예요. 그런 과정을 위해서는 주성에서 진행할 수 있는 건설을 통해 내 영지의 수준을 계속해서 끌어올리는 부분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아무리 뛰어난 장수를 영입했더라도 내실이 제대로 다져지지 않은 유저가 편성한 부대보다는 낮은 등급의 장수가 구성한 부대라도 든든한 바탕을 확보한 유저의 부대가 더 강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거든요. 삼국지워 역시 내실을 꾸준히 챙겨줘야 하는 게임인 만큼 꼭 주성에서 여러 작업들이 쉬지 않도록 계속 관리해주는 걸 추천드립니다.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에서 높은 곳을 목표로 한다면 오픈 첫날이 중요하다는 건 이제 잘 알려진 사실이죠. 블루스택 X에서 지금 바로 삼국지워를 PC로 시작한다면 천하통일을 위한 성장을 더 쾌적하게 진행해나갈 수 있습니다. 다른 SLG를 즐기는 유저들이 블루스택 X를 선택하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는 만큼 삼국지워를 제대로 즐겨보고 싶다면 쾌적한 환경을 통해 전투를 더욱 깔끔하고 확실하게 진행할 수 있는 블루스택 X와 함께해봅시다. 전투 중 자리를 이탈하지 않는 믿음직한 주군이 되어 장수들을 지휘할 수 있을 거예요!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