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로 플레이 가능한 인피니트 라그랑주 같은 게임들을 좋아하는 분들은 전략 시뮬레이션이라는 장르에 집중하기 보다는 우주를 무대로 펼쳐지는 한 편의 스페이스 오페라의 재미에 끌린 경우가 많아요. 그런 유저들은 우주를 배경으로 둔 SF라면 장르를 가리지 않고 즐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어느 정도의 재미는 보여줘야 꾸준히 유저들이 해당 게임들을 플레이하도록 만들 수 있는 것도 사실이죠. 오늘은 따끈하게 등장해 우주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또 하나의 매력적인 선택지가 되어주고 있는 게임을 소개해드릴까 해요. 바로 위메이드 맥스가 제작하고 서비스하는 라이즈 오브 스타즈를 말이죠!

라이즈 오브 스타즈 Re:Verse

PC에서 만나는 라이즈 오브 스타즈는 SLG 장르의 게임들을 한 번이라도 즐겨봤던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게임의 흐름에 적응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휘소의 레벨을 천천히 올려나가며 그 때마다 새로운 시설을 내 기지에 추가, 과정을 반복하다 보면 어느새 일정 이상의 전투력을 확보한 내 부대를 확인할 수 있는 그런 흐름을 말이죠. 그렇게 성장을 거듭하는 과정에서 유저들은 삼국지나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하는 게임들에서 느낄 수 있는 것과는 또 다른 재미를 챙겨나갈 수 있습니다. 기지가 지구에 존재하는 게 아닌 우주에 존재하고 있거든요.

기지 수복과 우주 전쟁

기본적으로 거의 박살 나기 직전인 상태의 기지를 다시 차근차근 수복해나가는 게 라이즈 오브 스타즈에서 진행해야 하는 첫 번째 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능을 하나씩 회복해나가다 보면 내가 다시 꾸린 함대로 우주에서 전쟁을 펼쳐나가야 해요. 기지 재건을 위해 필요한 재화들을 바로 이 전투를 통해서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컴퓨터로 삼국지 전략판을 플레이하는 분들이라면 레벨에 맞는 적들을 찾아 반복해서 사냥하는 과정을 블루스택과 함께할 때 보다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다는 걸 이미 알고 계실 겁니다. 라이즈 오브 스타즈 역시 블루스택에서 플레이한다면 이런 전투를 보다 효율적으로 챙겨나갈 수 있어요.

익숙한 구성

게임의 배경이 우주라는 걸 제외하면 PC에서 건쉽배틀 토탈워페어를 플레이하는 유저들과 비슷한 재미를 라이즈 오브 스타즈에서 얻어나갈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다른 게임들의 몬스터와 같은 역할의 적들을 상대하지만 어느 정도 성장이 완료되고 난 뒤부터는 본격적으로 다른 유저들과의 힘겨루기를 진행해야 한다는 재미를 말이죠. 그 과정에서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선 꾸준한 성장, 그리고 꾸준한 전투가 필요합니다. 다행히 라이즈 오브 스타즈는 그런 과정을 유저들이 쉽게 밟아나갈 수 있도록 나름대로의 컨텐츠들을 준비해놓았어요. 그것들만 제대로 따라가도 라이즈 오브 스타즈의 맛을 조금 더 제대로 누려나갈 수 있습니다.

챕터 단위로 진행되는 가이드

공격함 조선소를 복구하는 것부터 출발해 해적 퇴치, 함선 생산 등 라이즈 오브 스타즈를 즐겨나가는 데에 필요한 다양한 과제들을 하나씩 수행하도록 유도하는 챕터를 진행하는 걸 통해 유저들은 안정적으로 성장을 가져갈 수 있어요. 최대한 챕터의 내용을 우선적으로 돌파해주다 보면 생각보다 더 든든한 보상들을 획득, 그걸로 성장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거죠. 컴퓨터에서 노바 아이언 갤럭시 같은 우주를 배경으로 둔 게임들을 즐길 때와 비슷한 흐름을 갖고 있으니 챕터를 열심히 따라가며 모든 보상을 확보해주는 걸 우선 순위에 놓고 라이즈 오브 스타즈를 즐겨주도록 합시다.

함장

PC에서 만날 수 있는 백야극광에서 어떤 오로리안들과 함께 전투를 펼치느냐가 승패를 가르는 중요한 요소인 것처럼 라이즈 오브 스타즈에선 어떤 함장을 함대에 배치하느냐가 전투에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요. 물론 모든 함장들을 시작과 동시에 만나볼 수 있는 건 아니고 영입을 통해 하나씩 조각을 모아 해금해야 하는 만큼 처음부터 강력한 함장과 함께 전투를 진행할 수는 없지만 꾸준히 영입을 시도하고 장비를 무장시켜준다면 내 부대가 가지고 있는 강력함을 훨씬 더 높은 수준까지 끌어올릴 수 있으니 꼭 함장의 영입을 지속적으로 시도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SR 등급의 함장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은 정말 큰 차이를 보이니까 말이죠.

전송을 통한 수집

라이즈 오브 스타즈에서 유저가 가져갈 수 있는 전송은 일반 전송과 특별 전송, 두 가지입니다. 일반 전송의 경우 일정 시간마다 하루에 최대 다섯 번까지 무료로 진행할 수 있어요. 특별 전송은 하루에 한 번 무료, 이후 광고 시청을 통해 추가로 무료 횟수를 채울 수 있게 만들어져 있어 하루에 한 번씩 꼬박꼬박 라이즈 오브 스타즈를 플레이하기만 해도 꽤 많은 수의 영입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들에 참여하거나 챕터의 보상을 획득하는 걸 통해 굉장히 많은 특별 전송을 노려볼 수 있으니 꾸준히 게임을 즐기며 기회가 될 때마다 전송을 진행해보자구요.

우주에서 강력함을 갖추기 위해 필요한 모든 요소들을 라이즈 오브 스타즈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할만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을 찾고 있는 분들이나 SF 세계관의 게임을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라이즈 오브 스타즈를 지금 바로 블루스택에서 시작해보세요. 헬리오스부터 시작해 타이탄까지 이어지는 다양한 등급의 함선을 건조, 부대를 편성하는 데에서 한 진영의 사령관이 된 느낌을 진하게 받을 수 있는 건 물론 그런 느낌을 받기 위한 일련의 과정들을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만들어드릴 수 있습니다. 이미 타 SLG 게임들의 매력을 훨씬 더 크게 만들어주는 에뮬레이터로 주목받고 있는 게 블루스택인 만큼 새로운 SLG 역시 곧바로 블루스택과 함께한다면 보다 나은 재미를 챙겨나갈 수 있을 거예요!

블루스택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시면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카카오 오픈챗, 네이버 카페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ublished
Categories 게임 게임 리뷰